블록체인 인프라 기업 스타테일(Startale)이 소니움(Soneium) 생태계의 안정성과 유동성 강화를 위해 개발한 'Startale USD(USDSC)'와 곧 출시할 스타테일 앱 내의 자체 리워드 시스템 '스타 포인트(STAR Points)'를 동시 공개했다.
이번 출시는 스타테일이 추구하는 '온체인 기반 차세대 문명 구축'이라는 핵심 비전을 실현하기 위한 중요한 전환점으로, 사용자들의 온체인 활동을 실질적인 가치로 전환하고 대중화를 가속화한다는 계획이다.
USDSC는 M0의 모듈형 플랫폼을 기반으로 구축된 네이티브 디지털 달러다. 단기 미국 국채를 담보로 발행되며, 사용자들은 스타테일 앱 내에서 USDSC를 보유하고 거래하며 리워드를 받을 수 있다.
USDSC는 스타테일 앱 내 다양한 앱에서 스왑과 거래를 지원하는 기축 통화로, 소니움의 첫 번째 기관급 디지털 달러로 자리잡을 전망이다.
스타 포인트는 사용자의 모든 온체인 활동을 리워드로 전환하는 시스템이다. USDSC 보유, 유니스왑 유동성 공급, 미션 완료, 미니 앱 이용 등 다양한 방식으로 포인트를 전환할 수 있다.
소니움 기반 프로젝트들은 스타테일 앱을 통해 토큰과 리워드를 직접 관리할 예정이며, 사용자들은 스타 포인트로 생태계 신규 토큰 런칭, 커뮤니티 리워드 등에 참여할 수 있다. 향후 가스비 크레딧, 앰배서더 등급별 포인트 배율 증가, 신규 토큰 우선 구매권 등 추가 혜택도 제공될 예정이다.
스타테일 그룹의 CEO 소타 와타나베는 "USDSC를 통해 사용자들이 안전하고 쉽게 온체인 금융 활동에 참여하고 실질적인 혜택을 얻을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USDSC는 결제용 스테이블코인에 대한 글로벌 규제 프레임워크가 점차 명확해지는 시점에 출시 되어, 안정성과 투명성을 갖춰 일상적인 거래부터 금융 애플리케이션까지 폭넓게 지원해 전통 금융과 블록체인 생태계를 연결하는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