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국내기사
[한국일보] 삼성전자 블록체인 서비스 '키스토어', 개발자들에 빗장 열었다
삼성전자가 올해 3월 출시한 ‘갤럭시S10’에 탑재했던 블록체인 서비스 도구 ‘키스토어(Keystore)’를 일반 개발자들도 개발에 활용할 수 있도록 공개했다. 이를 계기로 다양한 디앱(DAppㆍ블록체인 기술 기반으로 만들어진 탈중앙화 애플리케이션)이 활성화하면서 블록체인 생태계가 다변화할 수 있을 것이라는 기대감이 높아지고 있다.
[코인리더스] '월가 지원' 암호화폐 거래소, 美 CFTC 라이선스 획득…"비트코인 선물 출시 예고"
시카고에 본사를 둔 암호화폐 거래소 에리스X(ErisX)가 미국 상품선물거래위원회(CFTC)로부터 파생상품청산소(DCO; derivatives clearing organization) 라이선스를 취득했다. 이에 따라, 에리스X는 비트코인(BTC) 선물 서비스를 제공하는데 있어 미국 규제 당국의 정식 허가를 받은 셈이다.
[코인리더스] 맥스 카이저 "알트코인 시대 끝났다"…'가치저장고' 비트코인, 10만달러 전망
미국 월스트리트 출신 유명 암호화폐 투자자이자 분석가인 맥스 카이저(Max Keiser)가 최근 인터뷰 중 "암호화폐 시장 랠리에 알트코인(altcoins)은 포함되지 않을 것"이라고 전망했다.
[아시아경제] "다날, 암호화폐 결제 사업 성공 가능성 높아"
KTB투자증권은 다날 에 대해 암호화폐 결제 사업이 성공할 가능성이 높다고 2일 분석했다. 투자의견과 목표주가는 제시하지 않았다. 김재윤 KTB투자증권 연구원은 "신규 암호화폐(페이코인) 사업은 기확보된 가맹점과 사용자를 통해 진행하는 점에서 성공 가능성이 높다"며 "적자법인 매각완료에 따른 이익률 개선도 긍정적"이라고 말했다.
블록체인 기술 기업 에이치닥테크놀로지는 주용완 블록체인 비즈니스 디렉터를 한국 지점 대표로 선임한다고 밝혔다.
2. 해외기사
[COINDESK] 러 재무차관, “페이스북 리브라 금지 안해”
러시아 알렉세이 모이시브 재무차관은 러시아 재무부가 페이스북의 암호화폐 리브라에 대한 별도의 규제를 수립하지 않을 것이라며 “아무도 리브라를 금지하지 않을 것”이라고 발언했다.
페이스북이 금융 접근성 개선을 목표로 암호화폐 프로젝트를 추진하는 가운데 뉴욕의 비트라이선스를 신청했다.
[COINDESK] BIS 수장, "중앙은행發 암호화폐 예상보다 빨리 등장할 것"
앞서 암호화폐를 비판해온 국제결제은행(BIS)의 아구스틴 카르스텐스 수장이 중앙은행들이 자체 디지털 화폐를 발행해야 할 것이라며, “BIS가 중앙은행들이 법정화폐를 기반으로 디지털 화폐를 연구, 개발하는 것을 지원할 것”이라고 전했다.
[COINTELEGRAPH] CME 비트코인 선물 17억 달러 넘었다
시카고상품거래소(CME) 그룹이 비트코인 선물이 새로운 기록을 경신했다고 공식 트위터를 통해 밝혔다. CME 비트코인 선물 계약은 지난달 26일 17억 달러에 달하며, 지난 번 최고 기록보다 30% 증가했다.
[COINTELEGRAPH] 딜로이트, “中 전략적으로 ‘블록체인’에 집중”
딜로이트가 11개 국가 1386명을 대상으로 실시한 설문 결과를 토대로 보고서를 내놨다. 이에 따르면 중국 기업 73%는 블록체인 기술을 전략적으로 중요한 사안으로 간주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