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RP가 지난주 1% 하락하며 2.60달러 아래에서 횡보하고 있지만, 선물 활동 증가로 곧 변화가 일어날 수 있어 강세 XRP 가격 전망에 대한 희망을 높이고 있다.
27일(현지시간) 크립토뉴스에 따르면, 비트코인(BTC)이 최근 사상최고가인 거의 11만2000달러를 재시험하려는 결의를 보이는 가운데 지난 24시간 거래량이 8.4% 소폭 증가해 현재 22억 달러를 기록하고 있다.
토큰의 가격 움직임이 상대적으로 잠잠했음에도 불구하고 코인글래스(CoinGlass) 데이터에 따르면 선물 시장은 상당히 활발했다.
주요 거래소의 XRP 선물 미결제약정이 5월 7일 36억 달러에서 48억 달러로 증가했으며, 이는 한 달도 안 되는 기간 동안 29.7% 증가한 수치다. 하지만 이 기간 동안 가격은 2.13달러에서 2.31달러로 단 8.5%만 상승했다.
XRP의 일봉 차트는 가격이 강세 구조를 깨뜨렸고 이미 아래에서 이전 지지선을 재시험했음을 보여준다.
이는 단기적으로는 약세 신호이지만 다음 상승 구간을 위해 시장이 유동성을 확보해야 하므로 반드시 임박한 붕괴의 신호는 아니다.
200일 지수이동평균(EMA)은 토큰당 2달러라는 핵심 심리적 수준과 일치하므로 XRP의 가장 그럴듯한 착륙 지점으로 보인다.
베어들이 향후 며칠 내에 가격을 이 임계점까지 밀어내어 추가 유동성을 확보하고 뚜렷한 움직임을 촉진할 가능성이 높다.
강세장에서 숏 스퀴즈는 자산 가격을 더 높이 끌어올리는 가장 효과적인 방법 중 하나인 경향이 있다. 따라서 2달러 아래로의 돌파가 토큰이 구매자들의 관심을 되찾고 최소 3달러까지의 강세 XRP 가격 전망을 뒷받침하는 데 필요한 요소일 수 있다.
인내심 있는 투자자와 트레이더들은 최적의 진입점인 아마도 2달러 수준을 기다린다면 가장 큰 혜택을 받을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