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트마인 이머전 테크놀로지스(BitMine Immersion Technologies)가 현재 20억4000만 달러 상당의 56만6776개 이더리움을 보유하고 있다고 주장했으며, 이는 불과 2주 전 30만657개에서 증가한 것으로 7월 24일 기준 이더리움 네이티브 토큰의 최대 공개 거래 보유자로 자리매김했다.
24일(현지시간) 더 블록에 따르면, NYSE 아메리칸에 상장된 채굴업체 비트마인(BMNR)이 목요일 시장가격 주식 프로그램을 통해 초기 목표였던 2억5000만 달러 수익을 700% 초과 달성했다고 공개했다.
이 소식은 피터 틸(Peter Thiel)의 파운더스 펀드(Founders Fund)와 캐시 우드(Cathie Wood)의 ARK 인베스트(ARK Invest)의 투자에 이어 나온 것으로, 이더 구매 자금을 제공할 것으로 예상되는 새로운 현금 유입이다. 이 이정표는 비트마인이 7월 15일 이후 약 26만6109개 ETH를 10억 달러 이상에 구매했음을 시사한다.
비트마인 회장이자 펀드스트랫(Fundstrat) 리서치 책임자인 토마스 리(Thomas Lee)는 보도자료에서 "전체 ETH 공급량의 5%를 획득하고 스테이킹한다는 목표 달성을 향해 순조롭게 나아가고 있다"고 말했다.
이러한 급속한 확장은 암호화폐 재무 회사들 간의 대차대조표 군비 경쟁을 심화시키고 있다. 월요일 샤프링크 게이밍(SharpLink Gaming)은 새로운 주식 판매를 통해 9660만 달러를 조달했고 총 이더 보유량을 약 13억 달러 상당의 36만807개 ETH로 늘려 잠시 경쟁업체들과의 격차를 확대했다. 최신 공개에 따르면 비트마인의 보유량은 현재 샤프링크를 7억 달러 이상 앞선다.
이더 머신(The Ether Machine) 같은 더 많은 회사들이 자본을 조달하고 대차대조표에 ETH를 축적하기 위해 공개 시장을 활용할 계획이다. 비트와이즈(Bitwise) CIO 맷 후간(Matt Hougan)은 스트래티지 스타일 트렌드가 현물 이더 ETF와 함께 내년에 암호화폐의 두 번째로 큰 자산에 최대 200억 달러를 배정할 수 있다고 말했다.
더 블록의 가격 페이지에 따르면 ETH는 3% 상승한 약 3771달러를 기록했으며, BMNR은 발표 후 거의 3% 증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