맨위로 가기
  • 공유 공유
  • 댓글 댓글
  • 추천 추천
  • 스크랩 스크랩
  • 인쇄 인쇄
  • 글자크기 글자크기
링크 복사 완료 링크가 복사되었습니다.

비트코인, FOMC 앞두고 숨 고르기...ETH XRP SOL 시세 동향도 관망세

프로필
이도현 기자
댓글 0
좋아요 비화설화 0

비트코인이 연준 금리결정을 앞두고 제한적인 움직임을 보이고 있다. ETF 자금 흐름의 변동성과 함께 ETH, XRP, SOL 역시 뚜렷한 방향성 없이 등락을 반복하고 있다.

 비트코인, FOMC 앞두고 숨 고르기...ETH XRP SOL 시세 동향도 관망세 / 셔터스톡

비트코인, FOMC 앞두고 숨 고르기...ETH XRP SOL 시세 동향도 관망세 / 셔터스톡

비트코인(BTC)은 미국 연방공개시장위원회(FOMC) 회의를 하루 앞두고 제한된 범위 내에서 움직이고 있다. 현재 비트코인은 1억 2,656만원 선에서 거래되며 24시간 기준 0.36% 소폭 상승했다. 최근 1주일간 3.6% 하락했고, 2주간 기준으로는 4% 가까이 내렸다.

BTC 가격은 2025년 10월 기록한 최고가 대비 약 30% 낮은 수준이며, 전년 동기 대비 약 12% 하락해, 투자자들의 관망세가 짙어진 모습이다. 연방준비제도(Fed)의 금리 결정이 임박하면서, 시장은 금리 동결 가능성에 무게를 두고 있으나, 향후 통화정책 방향에 따라 큰 변동성이 나타날 것으로 전망된다.

한편 미국 현물 비트코인 ETF 시장에서는 자금 흐름의 변동성이 지속되고 있다. 1월 21일 하루 동안 약 7,087억 원(7억 달러)의 자금이 유출됐으며, 1월 20일부터 23일까지 누적 유출 규모는 약 1조 3,200억 원(13억 2천만 달러)에 달한다. 반면, 가장 큰 단일 일일 유입은 1월 14일로 약 8,400억원 규모였다. 이러한 ETF 자금 움직임은 시장 심리를 반영하며 비트코인 시세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치고 있다.

내일 발표될 연준 금리 결정은 암호화폐 시장의 향방을 크게 좌우할 전망이다. 현지 시간 기준 오후 2시, 정책 성명이 발표될 예정이며 시장은 97% 확률로 금리 동결을 예상하고 있다. 동시에 발표될 미국 원유 재고 데이터도 유동성과 인플레이션 기대에 영향을 미쳐 비트코인 등 암호화폐의 단기 흐름에 영향을 줄 수 있다.

이더리움(ETH)은 현재 422만원선에서 거래되며 1.29% 상승했다. 최고가인 494만원에는 미치지 못하고 있다. 리플(XRP)은 2,720원으로 1.72% 하락했고, 솔라나(SOL)는 약 17만 9천원 선에서 불안정한 가격 흐름을 보이고 있다.

시장 전문가들은 당분간 비트코인과 주요 알트코인의 변동성이 제한될 것으로 전망했다.

TokenPost AI 유의사항

TokenPost.ai 기반 언어 모델을 사용하여 기사를 요약했습니다. 본문의 주요 내용이 제외되거나 사실과 다를 수 있습니다.

<저작권자 ⓒ TokenPost,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광고문의 기사제보 보도자료

많이 본 기사

미션

매일 미션을 완료하고 보상을 획득!

미션 말풍선 닫기
말풍선 꼬리
출석 체크

출석 체크

0 / 0

기사 스탬프

기사 스탬프

0 / 0

관련된 다른 기사

댓글

댓글

0

추천

0

스크랩

스크랩

데일리 스탬프

0

말풍선 꼬리

매일 스탬프를 찍을 수 있어요!

데일리 스탬프를 찍은 회원이 없습니다.
첫 스탬프를 찍어 보세요!

댓글 0

댓글 문구 추천

좋은기사 감사해요 후속기사 원해요 탁월한 분석이에요

0/1000

댓글 문구 추천

좋은기사 감사해요 후속기사 원해요 탁월한 분석이에요
1
오늘 하루 열지 않음[닫기] Close

토큰포스트 프리미엄 멤버십, 이 모든 혜택을 무료로 시작하세요

AI신호 + 60강좌 + BBR매거진 + 에어드랍 WL 기회까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