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픽

맨위로 가기
  • 공유 공유
  • 댓글 댓글
  • 추천 추천
  • 스크랩 스크랩
  • 인쇄 인쇄
  • 글자크기 글자크기
링크 복사 완료 링크가 복사되었습니다.

삼성×원신, '라이오슬리 굿즈' 출시…게임 IP가 브랜드 콜라보로

프로필
연합뉴스
댓글 0
좋아요 비화설화 0

호요버스코리아가 삼성전자와 협업해 '원신 라이오슬리 액세서리 시리즈'를 출시한다. 게임과 IT 브랜드의 협업으로 실물 콘텐츠 확장이 본격화되고 있다.

 삼성×원신, '라이오슬리 굿즈' 출시…게임 IP가 브랜드 콜라보로 / 연합뉴스

삼성×원신, '라이오슬리 굿즈' 출시…게임 IP가 브랜드 콜라보로 / 연합뉴스

게임 콘텐츠와 IT 기술의 융합이 가속화되는 가운데, 인기 게임 ‘원신’을 테마로 한 공식 액세서리 시리즈가 이달 말 정식 출시된다. 이번 제품군은 삼성전자와의 협업을 통해 제작돼 모바일과 게임 팬층 모두를 겨냥한 마케팅 전략으로 해석된다.

호요버스코리아는 9월 25일부터 ‘갤럭시 스토어 원신 라이오슬리 액세서리 시리즈’를 정식 출시한다고 11일 밝혔다. 이 제품군은 오픈월드 액션 역할수행게임(RPG) ‘원신’의 캐릭터 ‘라이오슬리’를 록스타 콘셉트로 재해석해 구성한 것이 특징이다. 평소 게임 속에서 볼 수 없었던 캐릭터의 새로운 모습이 콘텐츠로 구현되면서 팬들의 기대감도 높아지고 있다.

특히 해당 액세서리 시리즈는 삼성 갤럭시스토어와 협업을 통해 상업적인 시너지를 꾀한 점에서 주목된다. 게임 기반 굿즈에 IT기업이 직접 참여해 브랜드 협업을 이뤄낸 사례로, 최근 게임 IP(지식재산권)의 활용 범위가 디지털 콘텐츠를 넘어 실물 제품으로까지 확장되는 흐름과 맥을 같이 한다.

구매는 오는 25일 오전 10시 30분부터 11번가(온라인)와 삼성스토어 홍대점(오프라인)에서 가능하다. 특히 삼성스토어 홍대에서는 같은 날 ‘폰타인 라이브하우스’ 이벤트도 열려 팬들과의 소통을 강화할 예정이다. 다만, 오프라인 구매는 사전 예약자에게만 허용된다. 예약은 오는 19일 정오부터 네이버 스마트 플레이스를 통해 진행되며, 사전 예약자에게는 일정 금액의 갤럭시 스토어 기프트카드도 제공된다.

이 같은 협업 마케팅은 단순한 팬 상품 판매를 넘어, 게임 콘텐츠 확산과 브랜드 인지도 제고라는 두 가지 목적을 동시에 달성하려는 전략으로 분석된다. 콘텐츠 기업과 IT 브랜드 간 공동 협업 모델이 자리 잡게 되면, 향후 국내 콘텐츠 산업에도 더욱 다양한 수익화 방식이 본격화될 것으로 보인다.

<저작권자 ⓒ TokenPost,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광고문의 기사제보 보도자료

많이 본 기사

미션

매일 미션을 완료하고 보상을 획득!

미션 말풍선 닫기
말풍선 꼬리
출석 체크

출석 체크

0 / 0

기사 스탬프

기사 스탬프

0 / 0

관련된 다른 기사

댓글

댓글

0

추천

0

스크랩

스크랩

데일리 스탬프

0

말풍선 꼬리

매일 스탬프를 찍을 수 있어요!

데일리 스탬프를 찍은 회원이 없습니다.
첫 스탬프를 찍어 보세요!

댓글 0

댓글 문구 추천

좋은기사 감사해요 후속기사 원해요 탁월한 분석이에요

0/1000

댓글 문구 추천

좋은기사 감사해요 후속기사 원해요 탁월한 분석이에요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