맨위로 가기
  • 공유 공유
  • 댓글 댓글
  • 추천 추천
  • 스크랩 스크랩
  • 인쇄 인쇄
  • 글자크기 글자크기
링크 복사 완료 링크가 복사되었습니다.

펌텍코리아, 인디 브랜드 효과로 사상최대 실적 눈앞…KB증권 '매수' 유지

프로필
연합뉴스
댓글 0
좋아요 비화설화 0

펌텍코리아가 인디 브랜드 중심 고객 다변화로 역대 최대 실적을 기록할 전망이며, KB증권은 투자의견 '매수'와 목표주가 7만9,500원을 유지했다.

 펌텍코리아, 인디 브랜드 효과로 사상최대 실적 눈앞…KB증권 '매수' 유지 / 연합뉴스

펌텍코리아, 인디 브랜드 효과로 사상최대 실적 눈앞…KB증권 '매수' 유지 / 연합뉴스

펌텍코리아가 고객사 다변화에 힘입어 올해 역대 최대 실적을 낼 것으로 전망되면서, 투자업계는 이에 주목하고 있다. KB증권은 이를 근거로 투자의견 '매수'를 유지하며 목표주가를 7만9천500원으로 제시했다.

KB증권은 9월 18일 발표한 보고서에서 펌텍코리아의 3분기 예상 영업이익이 전년 동기 대비 31% 증가한 163억 원에 이를 것으로 내다봤다. 이는 일반적으로 화장품 업계의 비수기로 여겨지는 3분기에도 성장세를 이어간 점에 기반한 분석이다. 특히 OEM(주문자 상표 부착 생산) 기업들이 여름철 휴가 기간 등으로 인해 전체 영업일수는 줄지만, 펌텍코리아는 이 기간에도 실적을 방어하며 체력을 증명한 셈이다.

성현동 연구원은 펌텍코리아의 안정적인 성장 배경으로 고객 포트폴리오의 다각화를 꼽았다. 전통적으로 대형 화장품 브랜드에 의존하던 구조에서 벗어나, 최근에는 인디(소규모 독립) 브랜드를 주요 수요처로 확보하게 된 점이 주목된다. 특히 펌프와 튜브 사업 부문 모두에서 단일 최대 고객이 기존 대기업에서 인디 브랜드로 바뀌며, 브랜드 개별 이슈에 따른 실적 변동성을 줄이는 데 성공했다고 분석했다.

또한 신제품과 디자인 경쟁력을 바탕으로 가격 방어력을 유지하고 있다는 평가도 있다. 인디 브랜드들이 히트 상품을 내놓으며 대규모 발주가 이어지고 있고, 펌텍코리아는 다수의 프리몰드(금형에 독점권을 설정하지 않고 다양한 고객이 사용할 수 있게 한 구조) 제품을 선보이며 가격 인상 없이도 고판가 전략을 이어가고 있다. 이는 이익률 개선에도 긍정적 영향을 미쳤다. 실제로 연간 기준으로는 매출액 4천12억 원, 영업이익 676억 원이 예상되며, 이는 창사 이래 최대 실적이다.

한편, 전일 기준 펌텍코리아의 주가는 6만500원으로 전장보다 1.94% 하락한 상태였지만, 증권가는 이를 단기 조정으로 보고 저가 매수의 기회로 평가하고 있다. 특히 화장품 업계 일각에서는 일부 브랜드사의 실적 정점(피크아웃) 우려도 제기되었으나, 펌텍코리아는 다양한 고객층을 확보해 그 영향을 최소화할 수 있다고 보고 있다.

이 같은 흐름은 K-뷰티 산업의 다변화 및 글로벌 확산과 맞물려 중소·인디 브랜드의 부상이 이어지는 한, 펌텍코리아의 실적 안정성과 성장 가능성을 동시에 지지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특히 용기 등 화장품 패키징 부문에서 차별화된 경쟁력을 갖춘 회사들이 향후 시장 재편 국면에서 더 큰 기회를 얻을 것이란 기대감도 커지고 있다.

<저작권자 ⓒ TokenPost,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광고문의 기사제보 보도자료

많이 본 기사

미션

매일 미션을 완료하고 보상을 획득!

미션 말풍선 닫기
말풍선 꼬리
출석 체크

출석 체크

0 / 0

기사 스탬프

기사 스탬프

0 / 0

관련된 다른 기사

댓글

댓글

0

추천

0

스크랩

스크랩

데일리 스탬프

0

말풍선 꼬리

매일 스탬프를 찍을 수 있어요!

데일리 스탬프를 찍은 회원이 없습니다.
첫 스탬프를 찍어 보세요!

댓글 0

댓글 문구 추천

좋은기사 감사해요 후속기사 원해요 탁월한 분석이에요

0/1000

댓글 문구 추천

좋은기사 감사해요 후속기사 원해요 탁월한 분석이에요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