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억 USDT 신규 발행
웨일 얼럿에 따르면, 10억 USDT가 Tether Treasury의 주소에서 신규 발행됐다.
아크 인베스트, 'SOL 전략 투자' 솔메이트 지분 11.5% 인수
캐시 우드의 아크 인베스트가 나스닥 상장사 솔메이트(Solmate, 티커: SLMT) 지분을 11.5% 인수했다고 코인데스크가 전했다. 솔메이트는 미 증권거래위원회(SEC)에 제출한 증권보유현황 보고서(13F)를 통해 이를 공시했다. 또한 솔메이트는 솔라나 재단으로부터 시장가보다 15% 할인된 가격에 5000만 달러 규모의 SOL을 매입했다고 밝혔다. 솔메이트는 전 판테라 캐피털 파트너가 아랍에미리트에서 설립한 3억 달러 규모 DAT(암호화폐 트레저리)로, 솔라나에 중점 투자한다고 밝힌 바 있다.
솔브프로토콜 팀, 바이낸스에 $5600만 BTC 입금
솔브프로토콜(SOLV) 팀 추정 주소가 30분 전 바이낸스에 500 BTC(5600만 달러)를 입금했다고 룩온체인이 전했다. 통상 거래소 입금은 매도 목적으로 해석된다.
24시간 암호화폐 무기한 선물 강제청산 규모
최근 24시간 암호화폐 무기한 선물 강제청산 규모 및 청산 비율은 다음과 같다.
ETH 청산 규모: $2.2억, 청산 비율: 롱 62.24%
BTC 청산 규모: $1.6억, 청산 비율: 롱 71.05%
SOL 청산 규모: $4121만, 청산 비율: 롱 67.83%
분석 "ETH, 공급 부족한데 수요는 급증...랠리 신호탄"
이더리움이 공급 부족과 수요 증가가 맞물리면서 향후 강력한 랠리를 맞이할 것이라는 전망이 나왔다. 코인텔레그래프에 따르면 암호화폐 애널리스트 크립토 구찌(Crypto Gucci)는 "현재 이더리움 공급 부족을 야기하는 3가지 요소가 존재한다. 우선 암호화폐 비축 기업들이 ETH 총 공급량의 4.9%, 미국 ETH 현물 ETF가 5.6%를 보유 중이다. 여기에 스테이킹이 대중화되면서 현재 공급량의 30% 가량이 스테이킹돼 있다. 기록적인 기관 수요가 점점 줄어드는 공급과 만나면 ETH는 핵폭탄급 상승(go nuclear)을 맞이하게 될 것"이라고 내다봤다.
영국 성인 5명 중 1명 이상 ‘암호화폐 보유중’
영국 성인의 암호화폐 보유율은 24%로 전년 대비 상승했으며, 52%는 내년에 암호화폐를 매수할 계획이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미국 기반 거래소 제미니가 지난 3월부터 4월까지 영국 성인 1200명으로 벌인 설문조사 결과다. 또 영국 암호화폐 보유자 중 48%는 암호화폐 무기한 선물 상품에 투자할 의향이 있다고 밝혔지만, 현재 영국 규정상 무기한 선물은 전문 트레이더에게만 허용된다. 또 51%는 암호화폐 ETF를 알고 있다고 응답했다. 암호화폐를 보유하지 않은 영국인 38%는 규제 우려가 매수를 망설이는 주된 요인이라고 답했으며, 보유자 39%는 더 포괄적인 정부 규제가 암호화폐 산업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이라고 생각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中 CME인터내셔널, BNB체인서 $38억 MMF 토큰화
중국 증권사 CMB인터내셔널이 38억달러 규모의 자체 달러 머니마켓펀드(MMF)를 BNB체인에서 토큰화한다고 밝혔다. 이를 위해 기관 토큰화 자산 거래소 디지FT, RWA 기술 서비스 업체 온체인과 협업한다.
분석 "파월 연설에도 암호화폐 시장 요지부동"
암호화폐 시장이 장기적으로 여전히 낙관적이지만 단기 리스크가 공존한다고 LD캐피털 설립자 잭 이(Jack Yi)가 X를 통해 전했다. 그는 "파월 연준 의장의 발언 이후 시장에는 금리 인하 기대감이 나타났지만 암호화폐는 강하게 반등하지 않았다. 고레버리지를 사용한다면 롱, 숏 포지션 모두 적절하지 않은 상황이다. 시장의 방향이 명확해질 때까지는 기다려야 한다. 이번 역대 최대 규모 강제청산 사태를 두고 음모론도 나오고 있지만 사실이 아닐 가능성이 높다. 투자자들은 리스크 관리를 철저히 하는 것이 핵심이다. 물론 거래소들도 이번 사태를 겪은 만큼 이용자를 보호하기 위한 조치를 강화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메사리 "스캘럽, 수이 기반 디파이 핵심 프로토콜로 자리매김"
수이(SUI) 기반 디파이 프로젝트 스캘럽(SCA)이 9월 기준 총 락업예치금(TVL) 1억210만 달러, 누적 수익 600만 달러를 돌파하며 생태계 핵심 프로토콜로 자리잡았다고 암호화폐 데이터 분석업체 메사리가 분석했다. 메사리는 "스캘럽은 리스크 관리를 최적화하고 자체 토큰 SCA를 vcSCA로 락업하는 기능을 제공해 이용자에게 수익성과 에어드롭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유엑스링크 "사용자 5400만명 달성"
웹3 소셜 플랫폼 유엑스링크(UXLINK)가 사용자 수 5400만 명을 달성했다고 전했다. 유엑스링크는 "소셜 상호작용을 통해 수익을 창출하는 웹2와 달리, 유엑스링크는 소셜 연결망을 최종 목적보다는 탈중앙화 앱의 유통 채널이라는 도구로써 활용한다. 유엑스링크는 소셜 신뢰와 검증된 사용자 관계를 활용해 프로젝트 및 기관과 사용자들을 안전하고 투명하게 연결해준다. 외부 시장 변동성에도 불구하고 유엑스링크는 강력한 펀더멘털을 유지하며 파트너 및 사용자 생태계 확장을 이어나가고 있다. 아울러 사용자들이 성장 및 수익 분배 과정에 참여할 수 있도록 에어드롭 및 바이백 이니셔티브를 준비 중"이라고 설명했다.
컴벌랜드, $217만 SHIB 바이낸스 출금
암호화폐 마켓 메이킹 업체 컴벌랜드가 7시간 전 2035억 SHIB(217만달러)을 바이낸스에서 출금했다고 더데이터너드가 전했다. 컴벌랜드는 지난 한 주간 22.4만 AVAX, 17,243 ETH, 8920억 PEPE 등을 바이낸스에서 출금했다.
타이거리서치 “서브스퀴드, 블록체인 데이터 인프라의 새로운 표준”
아시아 웹3 전문 리서치사 타이거리서치가 ‘서브스퀴드, 블록체인 데이터 인프라의 새로운 표준‘이라는 제목의 보고서를 발간했다. 보고서는 “블록체인 데이터에 접근할 때의 우리의 모습은 정수 시설 없이 직접 강에서 물을 퍼다 마시는 것과 비슷하다. 누구에게나 공개된 투명성이 ‘접근성’을 보장하지는 않기 때문이다. 서브스퀴드는 분산형 데이터 인프라로 이 문제를 해결하고자 한다. 특히 분산형 아키텍처, 토크노믹스 설계, 모듈러 구조가 서브스퀴드의 특징이다. 아울러 서브스퀴드는 온체인 데이터 외에 오프체인 데이터까지 통합해 온·오프체인을 아우르는 분석 환경을 구현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메타마스크, 예측시장 지원 계획…폴리마켓 협업
암호화폐 월렛 메타마스크가 탈중앙화 예측 시장을 지원할 예정이며 이를 위해 폴리마켓과 협업 중이라고 X를 통해 밝혔다.
빗썸, OMNI 입출금 일시 중단...리브랜딩 및 토큰 스왑 지원
빗썸이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옴니 네트워크(OMNI)의 리브랜딩 및 토큰 스왑 지원으로 10월 15일 20시 입출금을, 21일 10시 30분 OMNI 거래를 일시 중단한다고 공지했다. OMNI는 심볼이 NOM으로 변경되며, 1 OMNI= 75 NOM 비율로 스왑될 예정이다.
업비트, YGG 상장
업비트가 10월 15일 14시 30분(예정) 일드길드게임즈(YGG)를 원화, USDT 마켓에 상장한다고 공지했다.
OKX, YB/USD 현물 페어 상장
OKX가 10월 15일 23시(한국시간) YB/USD 현물을 상장한다고 공지했다.
주기영 “BTC 선물 거래자 대부분 개인”…평균 주문 규모↓
주기영 크립토퀀트 CEO가 X를 통해 “비트코인 선물 거래자들은 현재 대부분 개인 투자자다. 평균 주문 규모가 올해 초 6000 달러에서 2000 달러로 줄었다”고 전했다.
BTC $112,000 하회
코인니스 마켓 모니터링에 따르면 BTC가 112,000 달러를 하회했다. 바이낸스 USDT 마켓 기준 BTC는 111,992.31달러에 거래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