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더리움 공동 창업자 "ETH 2 다음 단계, 9~12개월 내 공개"]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코인텔레그래프에 따르면 이더리움 인프라 개발사 컨센시스(ConsenSys) 창업자 조셉 루빈(Joseph Lubin)이 "ETH 2 다음 단계가 9~12개월 이내로 공개될 것"이라고 말했다. 그는 "ETH 2가 이더리움을 흡수하게 될 날이 멀지 않았다. 0단계를 기점으로 복잡한 작업은 모두 끝났다. 현재 ETH 업그레이드 진행 현황에 있어 관계자들 대부분 긍정적으로 보고 있다. ETH 2는 단계별 로드맵에 따라 진행되고 있지만 동시에 전방위적 '병행 진행'이 이뤄지고 있다. 이는 생각보다 빠르게 프로토콜 업그레이드가 진행될 수 있다는 의미다. 데이터 가용성 제고에 따라 초당 거래 처리 속도도 대폭 개선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코인쉐어스 회장 "포트폴리오 매니저, BTC 미보유 리스크 커졌다"]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코인텔레그래프에 따르면, 최근 디지털 자산 전문 투자사 코인쉐어스의 대니 마스터스(Danny Masters) 회장이 CNBC에 출연해 "포트폴리오 매니저에게 비트코인을 보유하지 않는 선택은 비트코인을 보유하는 선택보다 더 큰 리스크로 다가올 것"이라고 말했다. 이와 관련해 그는 "오늘날 금융 환경에는 분명한 변화가 생겼다. 사람들은 BTC를 더이상 극심한 변동성을 가진 자산군이라고 생각하지 않는다. 이미 수많은 기타 자산군이 BTC보다 극심한 변동성을 보이며 사람들의 인식을 바꿔놨다. 지난 10월 암호화폐 마진 거래소 비트멕스의 창업자가 미국 규제당국에 의해 기소됐지만, 이런 악재에도 BTC 가격은 흔들리지 않았다. 마운트곡스 해킹 사건, 중국의 암호화폐 금지령, 비트파이넥스 해킹 사건, 트럼프의 BTC 저격 등 파괴적인 악재들이 BTC 가격에 큰 영향을 미치지 않았다는 점은 충격적으로 다가온다"고 설명했다.
[토큰뷰 "테더, 11월 24.2억 USDT 신규 발행"]
블록체인 데이터 플랫폼 토큰뷰(TokenView)에 따르면, 달러 연동 스테이블코인 테더(USDT, 시총 4위)가 11월 24.2억 USDT를 신규 발행한 것으로 나타났다. 그 중 13.2억 USDT는 이더리움 네트워크에서, 11억 USDT는 트론 네트워크에서 발행된 것으로 나타났다. 유입량 상위 5개 거래소는 Bitifinex 11.2억 개, Binance 1.27억 개, Nexo 1,300만 개, Huobi 574.2만 개, Poloniex 10만 개다. 최신 기준 USDT 시총은 190억 달러 상당이다.
[리플 CEO "본사 이전 확정 아냐...바이든 정부 정책 지켜보겠다"]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코인데스크에 따르면 리플(XRP, 시총 3위) CEO 브래드 갈링하우스(Brad Garlinghouse)가 CNN과의 인터뷰에서 "바이든 대통령이 당선되면서 본사 이전 문제를 다시 고민 중이다"고 말했다. 그는 "(이와 관련) 세부 일정표가 있는건 아니다. 아직 아무것도 정해지지 않았다. 바이든 정부가 임기를 시작하면 변화를 지켜볼 생각이다. XRP 커뮤니티 전반적인 상황이 실질적으로 개선될 것이라고 낙관하고 있다"고 말했다. 앞서 그는 CNBC 인터뷰에서 "미국은 암호화폐 관련 규제가 너무 모호하다. 본사를 런던으로 이전하는 사안을 고려하고 있다. 영국 금융규제당국 FCA는 XRP를 증권이 아닌 일종의 화폐로 간주하겠다고 리플에 전달했다"고 말했다.
Provided by 코인니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