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 USDT 스테이블코인의 크로스체인 버전이 비트코인 레이어2 루트스톡(Rootstock)과 통합되어 세계에서 가장 인기 있는 달러 연동 디지털 토큰의 상호 운용성이 향상될 전망이다.
15일(현지시간) 더 블록에 따르면, USDT0의 개발사와 루트스톡은 화요일 성명에서 "이제 루트스톡에서 라이브된 USDT0는 이더리움의 USDT로 1대1 완전히 뒷받침되는 통합된 옴니체인 배포를 제공하여 유동성을 간소화하고 BTCFi 생태계 전반의 상호 운용성을 향상시킨다"고 밝혔다.
USDT0는 블록체인 간 호환성을 위해 설계된 테더(Tether)의 USDT 스테이블코인의 옴니체인 버전이다. 이 자산은 USDT로 완전히 뒷받침되지만 테더가 직접 관리하지는 않는다. 에버던 랩스(Everdawn Labs)가 USDT0를 관리하며, 이는 서로 다른 블록체인에서 USDT를 사용하는 데 따른 마찰과 비용을 줄이도록 설계됐다.
USDT0의 공동 창립자 로렌조 R(Lorenzo R.)은 더 블록에 "USDT0를 루트스톡에 도입함으로써 사용자들이 안정적인 가치를 비트코인 기반 애플리케이션으로 직접 이동시키는 것을 훨씬 쉽게 만들고 있다"고 말했다. 그는 "루트스톡은 개발자들에게 이더리움에서 기대할 수 있는 것과 같은 종류의 유연성을 제공하며, 모든 것이 비트코인의 작업증명에 고정되어 있다"며 "시기적으로 지금 BTCFi를 지원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느꼈으며, 특히 실제 비트코인 네이티브 애플리케이션에 대한 관심이 정말 증가하고 있기 때문"이라고 덧붙였다.
USDT0는 이더리움(Ethereum), 아비트럼(Arbitrum), 유니체인(Unichain), OP 슈퍼체인(OP Superchain) 생태계에 배포되었다.
루트스톡의 최고성장책임자 벤 샌더스(Ben Sanders)는 더 블록에 "USDT0의 통합은 루트스톡 생태계의 새로운 장을 의미한다"며 "이는 우리의 사용자, 빌더, 기관들이 이제 세계에서 가장 신뢰받고 널리 사용되는 스테이블코인 중 하나에 접근할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고 말했다.
2018년에 출시된 루트스톡은 이더리움의 프로그래밍 가능성과 비트코인의 가치 저장 및 탈중앙화를 결합하는 것을 목표로 하는 DeFi 레이어다.
원래 이더리움 기반인 테더의 USDT는 시가총액 기준으로 세계에서 가장 인기 있는 달러 연동 스테이블코인이다. 더 블록 데이터 대시보드에 따르면 USDT의 공급량은 현재 1600억 달러를 넘는다.
샌더스는 또한 "USDT0는 루트스톡에서 안정적인 가치를 보유하고 이동하는 것을 더 쉽게 만들며, 이는 더 많은 브리지된 TVL, 거래 및 DEX와 대출 프로토콜의 더 큰 사용을 촉진할 것으로 예상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