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케미페이, 법정화폐 사용 ORDI 구매 지원]
결제 솔루션 제공업체인 알케미페이(Alchemy Pay)가 공식 X(구 트위터)를 통해 "알케미페이 온램프 솔루션이 ORDI를 지원한다. 알케미페이 입출금 채널에 접속해 법정화폐를 사용, ORDI를 구매할 수 있다"고 전했다.
[국세청, 위메이드에 537억 추징금 부과]
연합뉴스에 따르면 국세청이 가상화폐 관련 위메이드에 500억원대 추징금을 부과했다. 위메이드는 3일 중부지방국세청의 2019년∼2022년 법인세 통합 조사 결과 536억9천여만원의 추징금 부과 사실을 공시했다. 해당 금액은 위메이드와 자회사 위메이드트리에 부과된 금액을 합산한 액수다. 국세청은 과거 위메이드·위메이드트리가 발행해 사용한 가상화폐 위믹스(WEMIX)에 대한 세무조사 결과 추징금 부과를 결정한 것으로 전해졌다.
[벤드다오, 1/6 BDIN 토큰 출시]
NFT 담보 암호화폐 대출 프로토콜 벤드다오(BendDAO)가 X를 통해 BDIN 토큰을 1월 6일 9시(한국시간) 출시한다고 밝혔다. 앞서 벤드다오는 BDIN 토크노믹스를 공개하고 "BDIN 공급량은 총 1억개로, 이 중 60%는 벤드다오 이용자에게, 5%는 터트샛(Turtsat) 런치패드에, 5%는 베이커리스왑(BAKE) 런치패드에 할당한다"고 전한 바 있다.
[작년 월렛 드레이너 웹사이트 피싱 스캠 피해 규모 $2.95억]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우블록체인에 따르면, 작년 월렛 드레이너 피싱 웹사이트로 인한 피해 규모가 2억 9500만 달러인 것으로 나타났다. 피해자는 약 32만 4,000명이다. 주요 피싱 방법은 ▲프로젝트 공식 디스코드 및 트위터 해킹 ▲프로젝트 프런트엔드 또는 라이브러리 해킹 ▲구글 또는 트위터 광고 활용 ▲개인 투자자 대상 DM 피싱 링크 배포 등이다.
[코인원, RDNT 투자 주의 안내]
코인원이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라디언트 캐피탈(RDNT) 투자 주의 안내를 공지했다. 코인원은 "라디언트 캐피탈(RDNT)프로젝트 팀은 공식 커뮤니티를 통해 아비트럼 기반 USDC Lending/Borrowing 마켓의 취약점 공격 발생함을 공지했다. 이에 라디언트 캐피탈(RDNT) 투자 시 주의하여 거래해주시기 바란다"고 설명했다.
[인천시, 가상화폐 압류해 체납세금 5억 징수]
한국경제에 따르면 인천시가 비트코인과 이더리움 등 가상화폐를 압류해 298명에게서 약 5억원을 징수했다고 3일 밝혔다. 인천에서 가상화폐를 압류해 체납세금 납부를 유도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인천시가 지난해 지방세 체납자의 가상화폐, 제2금융권 은닉 금융재산 압류 등 다양한 기법을 도입해 징수한 체납 세금은 모두 572억원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