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RP(리플) 가격이 지난달 급락 이후 30% 상승했으나, TD 시퀀셜 지표가 매도 신호를 보내며 가격 조정 가능성이 제기됐다.
미중 무역 갈등이 고조되며 한 달 전 암호화폐 시장이 큰 폭의 하락세를 보인 바 있다. 당시 XRP는 1.6달러까지 하락했으나, 최근 미국과 중국의 고위급 회담 소식에 힘입어 2.1달러 선까지 회복했다.
하지만 인기 암호화폐 분석가 알리 마르티네즈는 3일 차트상 TD 시퀀셜 지표가 매도 신호를 나타내고 있다고 경고했다. TD 시퀀셜은 자산 가격의 상승 또는 하락 추세가 소진되는 시점을 보여주는 기술적 지표다.
XRP는 한 달 전 잠시 2달러 아래로 떨어졌으나 대부분의 기간 동안 이 수준을 유지해왔다. 일부 분석가들은 현재 가격대가 '절대적인 선물'이라고 평가하지만, 마르티네즈는 2달러 선이 지지선에서 저항선으로 전환되지 않도록 주의해야 한다고 여러 차례 강조했다.
13만 5000명의 X(구 트위터) 팔로워를 보유한 마르티네즈는 오늘 또 다른 게시물을 통해 XRP의 현재 거래 범위의 상단이 2.26달러라고 분석했다. 현재 XRP는 2.14달러에서 거래되며 이는 두 기준선의 중간 지점이다. 그는 XRP가 2달러 아래로 떨어지거나 2.26달러를 확실히 돌파할 때까지는 다음 큰 움직임의 방향을 알 수 없을 것이라고 전망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