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픽

맨위로 가기
  • 공유 공유
  • 댓글 댓글
  • 추천 추천
  • 스크랩 스크랩
  • 인쇄 인쇄
  • 글자크기 글자크기
링크가 복사되었습니다.

트럼프 $TRUMP 밈코인 만찬, 美 법무부 조사 가능성… 외국 자금 유입 논란

작성자 이미지
김민준 기자
3
4

트럼프 대통령이 개최한 $TRUMP 밈코인 투자자 만찬이 외국 자금 유입 및 미국 헌법 위반 소지로 법무부 조사를 받을 수 있다는 의혹이 제기됐다. 연방하원의원 35명이 공식 서한을 통해 조사를 요청했다.

트럼프 $TRUMP 밈코인 만찬, 美 법무부 조사 가능성… 외국 자금 유입 논란 / TokenPost AI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이 지난 5월 22일 개최한 밈코인 투자자 대상 만찬 자리가 미 법무부 조사를 받을 가능성이 제기됐다. 미국 연방 하원의원 35명은 이날 법무부에 보낸 공식 서한을 통해 이 만찬이 외국 영향력 행사 및 부패 행위, 미국 헌법상 ‘외국 접대금지조항(Emoluments Clause)’을 위반했는지 조사할 것을 요구했다.

서한은 법무부 공공청렴국의 에드워드 설리번 국장 대행에게 발송됐다. 의원들은 이번 행사가 연방법상 뇌물죄, 또는 외국 정부로부터 대통령이 사전 승인 없이 금품을 받을 수 없도록 한 미국 헌법 규정을 위반했는지를 밝혀야 한다고 지적했다.

이번 논란은 블룸버그의 보도를 기점으로 확산됐다. 보도에 따르면 이날 만찬에 참석한 대다수 밈코인 보유자들이 암호화폐 거래소와의 연관성을 바탕으로 외국 국적자일 가능성이 높은 것으로 분석됐다. 특히 $TRUMP 밈코인을 기반으로 한 이번 만찬 초청은 단순한 모임을 넘어 '대통령과의 독점 접촉'이라는 행사 성격상 해외 세력이 미국 정치에 영향력을 행사할 수 있는 통로가 될 우려가 있다는 지적이 나온다.

의원들은 서한에서 “미국 법은 외국인이 미국 정치자금에 기여하는 것을 금지한다”면서 “그러나 $TRUMP 밈코인은 대통령과의 단독 만찬 접근을 홍보하며 외국 정부가 신원 공개 없이 영향력을 행사할 여지를 만든다”고 경고했다.

이번 사안은 트럼프 대통령이 밀접한 관계를 유지하고 있는 밈코인 및 암호화폐 시장이 미국 정치에 어떤 영향을 미칠 수 있는지를 놓고 더 큰 논쟁 촉발이 예상된다. 법무부의 조사 결과에 따라 향후 정치자금 관련 규제와 암호화폐 이용에 대한 새로운 기준이 제시될 수도 있다는 전망이 나온다.

앞서 트럼프 대통령은 최근 반복적으로 친암호화폐 행보를 강화하고 있으며, $TRUMP 밈코인을 대선 캠페인과 결부해 활용해 왔다. 그러나 이번 만찬을 계기로 외국 자금 유입과 관련한 정당성 논란이 지속될 경우, 암호화폐와 정치의 교차 지점에 대한 제도적 정비가 불가피해질 전망이다.

<저작권자 ⓒ TokenPost,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광고문의 기사제보 보도자료

많이 본 기사

관련된 다른 기사

댓글

3

추천

4

스크랩

Scrap

데일리 스탬프

4

매일 스탬프를 찍을 수 있어요!

등급 아이콘

디스나

11:02

등급 아이콘

사계절

10:56

등급 아이콘

릴라당

10:18

등급 아이콘

달돌달돌

09:46

댓글 3

댓글 문구 추천

좋은기사 감사해요 후속기사 원해요 탁월한 분석이에요

0/1000

댓글 문구 추천

좋은기사 감사해요 후속기사 원해요 탁월한 분석이에요

디스나

2025.05.24 11:02:29

감사합니다

답글달기

0

0
0

이전 답글 더보기

사계절

2025.05.24 10:56:52

후속기사 원해요

답글달기

0

0
0

이전 답글 더보기

릴라당

2025.05.24 10:18:36

좋은기사 감사해요

답글달기

0

0
0

이전 답글 더보기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