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트코인 자산 전략에 중점을 둔 프랑스 기업 더 블록체인 그룹(The Blockchain Group)이 추가 비트코인 구매 자금을 위해 총 6330만 유로(7200만 달러) 규모의 전환사채 발행을 완료했다고 월요일 발표했다.
27일(현지시간) 더 블록에 따르면, 비트코인 자산 전략에 중점을 둔 프랑스 기업 더 블록체인 그룹이 추가 비트코인 구매 자금을 위해 총 6330만 유로(7200만 달러) 규모의 전환사채 발행을 완료했다고 월요일 발표했다.
회사는 성명에서 총 보유량을 1400 BTC 이상으로 늘리기 위해 약 590개의 비트코인을 추가 구매하기를 희망한다고 밝혔다. 지난 3월 더 블록체인 그룹은 580 BTC를 자산에 추가했다고 발표하며, 이는 비트코인 축적 전략을 채택한 이후 최대 규모의 구매라고 표시했다.
월요일 성명에 따르면 이 전략을 지원하기 위해 여러 차례의 채권 발행이 완료되었다. 유로넥스트 데이터에 따르면 이 접근법을 채택한 이후 회사 주가가 두 배 이상 상승했다.
더 블록체인 그룹은 "비트코인 축적 전략을 추진하는 동안" "자회사들의 운영 활동을 계속 개발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비트코인 축적 전략을 채택한 다른 회사로는 스트래티지(Strategy), 메타플래닛(Metaplanet), 비디오 게임 소매업체 게임스톱(GameStop)이 있다. 스트래티지는 가장 큰 기업 비트코인 보유자로 발행 시점 기준 630억 달러 가치의 총 58만 250 BTC를 소유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