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샤오미, '가성비 태블릿' 레드미 패드 2로 시장 공략…KT는 캐시리워드 40만 돌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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샤오미는 보급형 고성능 태블릿 '레드미 패드 2'로 국내 시장 공략에 나섰고, KT는 캐시리워드 프로그램 참여자 수가 40만명을 돌파했다고 밝혔다.

 샤오미, '가성비 태블릿' 레드미 패드 2로 시장 공략…KT는 캐시리워드 40만 돌파 / 연합뉴스

샤오미, '가성비 태블릿' 레드미 패드 2로 시장 공략…KT는 캐시리워드 40만 돌파 / 연합뉴스

샤오미코리아가 보급형 신제품 태블릿 ‘레드미 패드 2’를 국내 시장에 출시하고, KT는 자사 리워드 프로그램 ‘캐시리워드’의 이용자 수가 40만명을 넘겼다고 18일 각각 밝혔다. 두 회사 모두 소비자 참여를 유도하기 위한 프로모션 강화로 고객 확보에 박차를 가하고 있는 모습이다.

레드미 패드 2는 상대적으로 낮은 가격대에도 불구하고 고사양을 갖춘 것이 특징이다. 이번 제품은 2.5K 고해상도 디스플레이를 탑재하고, 다중 스피커 시스템인 돌비 애트모스 쿼드 스피커, 9천 밀리암페어시(mAh)의 대용량 배터리, 최대 2테라바이트(TB)까지 확장 가능한 저장공간 등을 지원한다. 소비자 판매가는 21만9천800원으로 책정됐으며, 다음 달 14일까지는 전용 패드를 무료로 증정하고, 전용 스타일러스인 '레드미 스마트 펜'을 10% 할인 판매하는 행사도 함께 진행된다.

샤오미코리아는 이번 출시로 중저가 태블릿 시장에서 입지를 강화하겠다는 전략이다. 최근 원격근무, 온라인 학습, 콘텐츠 소비가 일상화되면서 보급형 고성능 태블릿에 대한 수요가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 이에 대응해 샤오미는 ‘가성비’를 앞세워 국내 소비자층 공략에 나선 것으로 보인다.

한편, KT는 자사의 리워드 기반 고객 참여 프로그램인 ‘캐시리워드’ 이용자 수가 2년 만에 40만명을 돌파했다고 발표했다. 이 서비스는 간단한 미션을 수행하면 포인트 형태의 리워드를 쌓을 수 있으며, 통신비 납부는 물론 쇼핑 등에서도 사용할 수 있는 구조다. 특히 이달부터는 KT 닷컴에서 판매하는 ‘핫딜’ 상품 구매 시에도 해당 리워드를 사용할 수 있도록 적용 범위를 확대했다.

고객 참여도를 높이기 위한 이벤트도 함께 진행된다. 오는 31일까지는 이벤트 참가자 중 경품을 추첨해 제공하는 행사도 병행한다. 이는 KT가 자사 서비스 플랫폼에 대한 충성도와 소비자 유입 확대를 동시에 노리는 복합 전략의 일환으로 해석된다.

이 같은 흐름은 IT·통신업계 전반에서 제품 경쟁력 외에도 소비자와의 ‘접점 확대’가 사업 성공의 주요 변수로 작동하고 있다는 점을 보여준다. 향후에도 가격 경쟁력과 사용자 참여 유도를 병행한 마케팅 경쟁이 더욱 치열해질 전망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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