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픽

맨위로 가기
  • 공유 공유
  • 댓글 댓글
  • 추천 추천
  • 스크랩 스크랩
  • 인쇄 인쇄
  • 글자크기 글자크기
링크가 복사되었습니다.

[토큰포스트 브리핑] 유럽중앙銀 기준금리 0.5%포인트 인상... 시장 전망 부합

작성자 이미지
홍광표 기자

2023.02.03 (금) 08:30

대화 이미지  댓글  [34]
하트 이미지 추천  [0]

사진 = shutterstock

[유럽중앙은행 기준금리 0.5%p 인상... 시장 전망 부합]

유럽중앙은행(ECB)이 기준금리를 0.5%포인트 인상했다. 시장 전망치와 부합한다. 이에 따라 유로존 기준금리는 기존 2.50%에서 3%로 상향 조정됐다.

[ECB "다음 회의서 기준금리 50bp 추가 인상"]

ECB(유럽중앙은행)은 통화정책 성명서에서 다음 회의에서 기준금리를 50bp 인상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어 2023년 3월 초부터 6월 말까지 자산매입프로그램(APP) 포트폴리오는 매달 평균 150억유로 감소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ECB는 오늘 기준금리를 50bp 인상했다. 현재 유로존 기준금리는 3%다.

[실버게이트, 미 법무부 조사로 장마감 후 급락]

코인데스크에 따르면, 미국 법무부(DOJ)가 실거게이트와 현재 파산한 FTX, 알라메다 리서치 사이의 암호화폐 거래를 조사하고 있다는 블룸버그 기사가 발표 되며 장마감 후 시간외거래에서 28% 급락, 당일 상승분을 모두 반납했다. 블룸버그는 실버게이트 측의 잘못이 고발된 바 없으며, 조사 결과 어떠한 혐의도 제기되지 않을 수 있다고 설명했다.

[보고서 "지난해 美 주정부 암호화폐 집행 조치 급증"]

코인텔레그래프가 솔리더스 랩스(Solidus Labs) 보고서를 인용, 미국 연방 기관의 암호화폐 관련 집행 조치가 2022년 58건으로 2020년 40건, 2021년 38건보다 크게 증가했다고 전했다. 증권거래위원회(SEC)는 30건의 집행 조치로 2억 4200만 달러 벌금을 거둬들였다. 상품선물거래위원회(CFTC)는 19건의 조치로 암호화폐 관련 활동이 기관 전체의 21.95%를 차지하며 SEC(4.76%) 대비 높은 비중을 나타냈다. 재무부 해외자산통제국(OFAC)은 토네이도캐시 제재로 대표되는 8건의 집행 조치를 발표했다.

[SBF, 텍사스 증권법 위반 소송 면해]

BNN블룸버그에 따르면, FTX 창업자 샘 뱅크먼 프리드(SBF)가 텍사스주 증권원회가 제기한 증권법 위반 소송을 면했다. 판사는 텍사스 거주자가 아닌 SBF에 대한 관할권이 없다면서, 2일로 예정된 SBF 심리를 취소하고 텍사스주 증권위원회가 3월 1일까지 수정된 소장을 제출하도록 했다. 앞서 증권위원회는 FTX가 수익률을 보장하는 암호화폐 계좌로 미등록 증권을 제공했으며, 텍사스 투자자에게 환불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증권위원회는 소장을 다시 제출할지 여부와 관련해 답변하지 않았다.

[노무라 암호화폐 트레이딩 자회사, 1분기 기관 거래 플랫폼 출시]

더블록에 따르면, 일본 투자은행 노무라 암호화폐 트레이딩 자회사 레이저 디지털(Laser Digital)이 1분기 내 기관용 거래 플랫폼을 출시할 계획이다. 레이저 디지털 최고경영자(CEO) 제즈 모히든(Jez Mohideen)은 인터뷰에서 "지난 2~3년 동안보다 지난 6~8개월 동안 더 많은 기관이 제품을 검토하고 있다"면서 "고객에게 최고의 유동성을 제공하는게 사명이다. 기술을 확장하고 기관을 위한 시장 조성자를 구축하고 있다"고 밝혔다.

[1월 크립토 VC 투자, 전년 比 91% 감소]

코인데스크에 따르면, 벤처캐피털과 비상장 암호화폐 스타트업에 대한 투자액은 올해 1월 5억 4800만 달러로 지난해 1월 60억 달러에서 대폭 감소했다. 투자 건수는 166건에서 62건으로 줄었으며, 올해 투자 대부분은 소규모 초기 단계 기업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1월로 반영된 일부 투자는 11월 FTX 붕괴가 시작됐을 때 이미 자금 조달이 진행됐을 가능성이 있으며, 향후 몇 달 뒤에 FTX 여파가 더욱 정확히 드러날 것이라는 설명이다.

[코인베이스, 집단소송 기각 후 주가 26%↑]

디크립트에 따르면, 지난해 3월 코인베이스를 상대로 제기된 소송이 기각된 후 코인베이스 주가는 26% 이상 급등했다. 원고는 코인베이스가 브로커-딜러로 등록되지 않았으며, 미등록 증권인 79개 토큰을 고객에게 직접 부적절하게 판매했다고 주장했다. 뉴욕 연방 판사는 코인베이스가 토큰의 직접 판매자 또는 소유자임을 원고가 증명하지 못해 소송을 기각했다. 한편, 코인베이스는 뉴저지, 조지아 등 다른 주에서 소송을 여전히 진행 중이다.

[中 쑤저우, 올해 디지털 위안화 거래액 목표 360조]

중국 현지 미디어에 따르면, 중국 중앙은행 발행 디지털화폐(CBDC) 디지털 위안화(e-CNY) 시범 지역인 쑤저우가 올해 e-CNY 거래액 목표로 2조 위안(360조)을 제시했다. 지난해 쑤저우의 e-CNY 거래액은 누적 3400억 위안(62조), 개인 사용자 지갑은 3054만 개, 시범 결제 지점 93만 개였으며, e-CNY를 통해 발행 된 정부 보조금은 400억 위안(7조 2000억) 이상, 대출액은 187억 위안(3조 4000억) 이상으로 나타났다. 중국 내 e-CNY 시범 지역은 지난해 12월 17개 성 26개 지역으로 확대됐다.

[스테이트스트리트, 실버게이트 지분 5.3%→9.3% 확대]

코인데스크가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 자료를 인용, 미국 대형 자산운용사 스테이트스트리트(State Street)가 미국 소재 크립토 뱅크 실버게이트(Silvergate Bank)에 대한 지분을 12월 31일 기준 9.3%로 늘렸다고 전했다. 과거 스테이트스트리트의 실버게이트 지분율은 5.3%로 보고됐다. 앞서 세계 최대 자산운용사 블랙록이 실버게이트 지분을 6.1%에서 7.2%로 확대했다고 알려졌으며, 실버게이트 주가는 38% 급등했으나 여전히 FTX 붕괴 이전에 비해 80% 가량 낮다.

[WSJ "테더 지분구조와 약점 드러나...英 정치 개입 정황도"]

월스트리트저널이 "약 680억 개 발행 된 USDT를 모두 상환할 수 있다는 테더는 은행이나 머니마켓 펀드(MMF)와 유사한 모델이지만, 소유권 구조, 자산 관리 방법, 대규모 환매 발생 시 가격 붕괴를 방지하는 방법 등을 공개한 적이 없다. 2021년 뉴욕법무장관과 상품선물거래위원회 조사 결과 테더 준비금 자산에 대해 여러 차례 공개적인 허위 진술을 한 것으로 나타났고, 6100만 달러를 지불했다"고 지적했다. 미디어는 또 "2018년 기준 테더 홀딩스의 86%를 4명이 통제한다는 문서를 확인했다. 이 중 한명은 2016년 6500만 달러 규모의 비트파이넥스 해킹 발생 후, 테더가 BFX 토큰 판매로 자금을 조달할때 지분의 12%를 소유하게 된 영국인 크리스토퍼 하본(Christopher Harbourne)이다"라면서 "이후 하본은 영국 정치에 영향력을 행사했다. 영국 선관위 자료에 따르면, 하본은 정당에 1480만 파운드를 직접 기부했으며, 대부분이 브렉시트를 지지하는 영국독립당(UKIP)에 기부됐다. 하본은 작년 보수당 기부금을 늘렸으며, 곧 이어 보수당 정부는 결제 스테이블코인을 합법화하고 영국에서 암호화폐 기술 글로벌 허브로 만든다는 계획을 발표했다. 하본은 전 영국 총리 보리스 존슨에게 100만 파운드를 기부하기도 했다"고 덧붙였다.

[노드 솔루션 서비스 블록조이, 1100만 달러 투자 유치]

크립토베이직에 따르면, 화이트라벨 블록체인 노드 솔루션 서비스 블록조이(BlockJoy)가 시드 및 A 라운드를 통해 1,100만 달러의 투자를 유치했다. 이번 투자는 그래디언트 벤처스(Gradient Ventures), 드래퍼 드래곤(Draper Dragon) 등이 참여했다. 블록조이는 노드 호스팅 업체에 노드 관리 솔루션을 제공한다,

[센티멘트 "IMX 고래, 지난해 11월 이후 58% 증가"]

블록체인 분석 업체 센티멘트가 트위터를 통해 “100만~1억 IMX 토큰을 보유한 고래 주소가 2022년 11월 이후 58% 증가했다"고 분석했다.

[ETH, 1700 달러 회복...지난해 9월 13일 이후 처음]

코인니스 마켓 모니터링에 따르면, 이더리움이 단기 상승 흐름을 지속하며 1,700 달러를 일시 회복했다. 이는 지난해 9월 13일 이후 처음이다. 바이낸스 USDT 마켓 기준 ETH는 현재 7.45% 오른 1,697.51 달러에 거래되고 있다.

[외신 "인도 최대 리테일 체인, 디지털 루피 결제 지원"]

비트코이니스트에 따르면, 인도 최대 리테일 체인 릴라이언스 리테일(Reliance Retail)이 인도 CBDC인 디지털 루피의 결제를 지원한다고 밝혔다. 미디어에 따르면, 릴라이언스 리테일은 디지털 루피를 결제 수단으로 지원하는 최초의 기업이다. 앞서 인도 중앙은행은 지난해 12월 리테일 부문 CBDC 시범운영 시작한 바 있다.

[BTC 채굴 인프라 스타트업, 시리즈 A로 1000만 달러 투자 유치 예정]

더블록에 따르면, 비트코인 채굴 인프라 스타트업 기가 에너지(Giga Energy)가 현재 시리즈A로 1000만 달러를 조달할 예정인 것으로 나타났다. 미디어는 "입수한 피치덱에 따르면, 투자금은 미국와 기타 지역의 사업을 확장하는데 사용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기가 에너지는 앞서 지난 21년 8월 프리 시드 라운드에서 110만 달러, 22년 3월 시드 라운드에서 250만 달러, 총 360만 달러의 자금을 조달한 바 있다. 시드 라운드 당시 기가 에너지의 프리머니 밸류(Pre-money value·투자유치 전 기업가치)는 3000만 달러다.

[외신 "바이낸스, 조지아 당국과 MoU 체결...블록체인 교육 등 진행"]

크립토슬레이트에 따르면, 바이낸스(Binance)가 조지아 혁신기술청(GITA)와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 이를 통해 바이낸스는 조지아 내 대규모 블록체인 교육과 커뮤니티 이니셔티브를 진행할 예정이다.

[외신 "제네시스 자산 청구권, 액면가 25~35%에 거래 발생"]

블룸버그에 따르면, 파산한 암호화폐 거래소에 묶인 자산의 청구권을 거래하는 플랫폼 엑스클레임(Xclaim)의 CSO 앤드류 글랜츠(Andrew Glantz)가 "평균 100만 달러 이상의 제네시스 자산 청구권이 액면가의 25%~35% 범위에서 3건의 거래가 발생했다"고 밝혔다. 화요일에 제출된 문서에 따르면, 400만 달러 규모의 청구권이 제프리스 레버리지 크레딧 프로덕트(Jefferies Leveraged Credit Products LLC)에 매각된 것으로 알려졌다.

[외신 "이베이, 인수 NFT 마켓 운영 위해 Web3 인력 채용 중"]

코인데스크가 링크드인 포스팅을 인용 "이베이(eBay)가 NFT 마켓플레이스 노운오리진(KnownOrigin)을 위해 Web3 인력을 채용 중인 것으로 확인했다"며 "채용 포지션은 크립토 카운슬(Crypto Counsel), 커뮤니티 총괄(Head of Community), 마케팅 임원(marketing executive) 등"이라고 보도했다. 앞서 이베이는 지난해 6월 NFT 거래 플랫폼 노운오리진을 인수한 바 있다.

[코인베이스, LSETH 상장 로드맵 추가]

코인베이스가 트위터를 통해 상장 로드맵에 LSETH(Liquid Staked ETH)를 추가했다고 공지했다.

[INJ, SOL자산 이체 지원]

인젝티브(INJ)가 공식 블로그를 통해 "인젝티브는 솔라나 자산을 지원한다"며 "유저들은 인젝티브 허브나 포탈 브릿지를 통해 솔라나 자산을 인젝티브로 이체할 수 있다. 인젝티브는 솔라나 자산의 코스모스(Cosmos) 생태계 유입의 주요 레이어1 게이트웨이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크로스체인 마진플랫폼프라임 프로토콜, 아비트럼에 테스트넷 출시]

더블록에 따르면, 크로스체인 마진 플랫폼 프라임프로토콜(Prime protocol)이 아비트럼에 테스트넷을 출시했다. 유저들은 체인에 관계없이 그들의 전체 계정에서 마진 상품을 관리할 수 있다. 이와 관련해 콜튼 콘리(Colton Conley) 프라임프로토콜 설립자는 "현재 토큰은 없지만, 추후 유동성을 위한 인센티브를 운영할 예정"이라며 "테스트넷에 참여하는 유저들은 에어드랍을 받을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채굴업체 테라울프, 주식 공모로 3,200만 달러 자금 조달...부채 상환 목적]

더블록에 따르면, 비트코인 채굴업체 테라울프(TeraWulf)가 주식 공모를 통해 3.200만 달러의 자금을 조달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와 관련해 해당 미디어는 "테라울프는 부채를 조정하기 위해 채권자들과 '원칙적으로 구속력있는 합의(binding agreement in principle)'를 체결했다"며 "이번 조달을 통해 테라울프는 잉여 현금 흐름(free cash flow) 상태를 유지할 것으로 보인다"고 밝혔다. 미디어에 따르면 테라울프의 부채 재조정은 테라울프가 3월 15일까지 지분 수익을 인상하는 조건으로 2024년 4월까지 대출 만기일을 연장하고, 대출 상환 메커니즘을 변경할 것으로 알려졌다.

[외신 "BTC 채굴, 태양광 발전 시스템 한계점 해결 가능"]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비트코이니스트가 아크인베스트가 발표한 보고서를 인용 "태양열 기반의 발전 시스템이 가진 한계점을 비트코인 채굴이 해결할 수 있다"고 보도했다. 이와 관련해 해당 미디어는 "비트코인 채굴이 접목된 태양열 발전 시스템은 발생하는 여분의 에너지를 채굴에 활용해 수익성을 잃지 않을 수 있고, 기존 최대 40% 정도의 수요를 충족시켜주던 기존 태양광 시스템 대비 사용자 수요의 99% 이상을 안정적으로 제공할 수 있다"고 덧붙였다.

[클린스파크, 1월 697 BTC 채굴...12월比 2배 수준]

더블록에 따르면, 비트코인 채굴업체 클린스파크(CleanSpark)가 지난 1월 전월대비 2배 증가한 697 BTC를 채굴했다. 미디어에 따르면, 클린스파크의 해시레이트는 전월대비 7% 증가한 6.6 EH/s를 기록했다. 클린스파크는 운영을 위해 약 한달간 624 BTC를 판매했으며, 1월 31일 기준 301 BTC를 보유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크라켄, 아부다비 지사 폐쇄]

블룸버그에 따르면 미국 암호화폐 거래소 크라켄이 아랍에미리트(UAE) 아부다비 지사를 폐쇄했다. 크라켄 대변인은 “거래소는 UAE 통화 거래 지원을 중단했으며, 중동 및 북아프리카(MENA) 지역 사업 관련 대부분의 팀 직원을 해고했다“고 설명했다. 크라켄은 지난해 UAE 당국서 암호화폐 거래 라이선스를 취득한 바 있다.

[디파이 기업 오록스, 티제로 크라우드 펀딩 진행]

파이낸스피드에 따르면 디파이 기업 오록스(AUROX)는 증권형 토큰 플랫폼 티제로(tZERO)에서 크라우드 펀딩을 진행한다. 미국 SEC(증권거래위원회)의 크라우드펀딩 규칙을 준수해 자격을 갖춘 개인 투자자는 오록스 주식을 매수할 수 있다.

[리투아니아 규제 기관, 850개 암호화폐 기업 등록 취소]

블룸버그에 따르면 리투아니아 규제 기관이 한층 엄격해진 암호화폐 기업 등록 기준에 따라 850개 기업의 등록을 취소했다. 기준을 통과한 기업은 206곳에 불과했다. 리투아니아 재무부는 현지에 등록된 암호화폐 회사가 5배 이상 급증하면서 지난해 11월 라이선스 허가 기준을 높였다. 암호화폐 기업은 보유 자본이 13만 달러 이상이어야 하며, 자금 세탁 방지 및 테러 자금 조달 방지법을 준수해야 한다.

[젠고, 오프라인 서명 취약점 공격 대응 솔루션 제안]

더블록에 따르면 암호화폐 보안, 지갑 제공업체 젠고(ZenGo)는 증가하는 오프라인 서명 악용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솔루션 EIP-6384를 제안했다. 기존에 공격자는 암호화폐, NFT를 훔치기 위해 읽기 어려운 지갑 메시지에 서명하도록 사용자를 속여왔다. EIP-6384는 스마트 컨트랙트에 보기 전용 기능을 추가해 기존 오프라인 서명 표준 EIP-712를 기반으로 메시지를 사람이 읽을 수 있는 형식으로 변환한다.

[넥소, 1월까지 4200만 달러 상당 NEXO 바이백]

암호화폐 대출 플랫폼 넥소(NEXO)가 공식 블로그를 통해 5,000만 달러 상당 NEXO 토큰 바이백 상황을 공개했다. 지난해 9월부터 지난달까지 넥소는 0.7991달러의 평균 가격으로 4239만 달러 상당의 NEXO 토큰을 바이백했다. 바이백한 토큰은 온체인 투자자 보호 준비금 주소로 이체돼 보관되고 있다. 앞서 지난해 8월 넥소는 6개월 내 5,000만 달러 상당 NEXO 토큰을 바이백할 계획이라고 밝힌 바 있다.

[인도 "G20 회원국, 연내 디지털 자산 규제 로드맵 합의 목표"]

인도 이코노믹 타임즈에 따르면 G20 의장국 인도는 연내 G20 회원국들이 디지털 자산 규제 로드맵에 합의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아제이 세스(Ajay Seth) 인도 연방 경제부 장관은 미디어 인터뷰에서 2월 23일 개최될 세미나를 위해 초안을 작성 중이라고 언급했다. 이 세미나는 지난달 G20 회원국들이 암호화폐에 대한 IMF의 보고서에 대해 논의한 후 열리기로 합의됐다.

[메티스, 암호화폐 결제 업체 반사 연동 지원]

더블록에 따르면 이더리움 레이어2 프로토콜 메티스(METIS)가 암호화폐 결제 서비스업체 반사(BANXA)와의 연동을 지원한다고 발표했다. 이에 따라 메티스 사용자는 반사의 법정화폐-암호화폐 전환 온·오프램프 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게 됐다.

[미 상원 은행위원회, 암호화폐 규제 프레임워크 개발 우선순위 발표 예정]

코인데스크가 폴리티코를 인용, 미국 상원 은행위원회 팀 스콧(Tim Scott) 의원이 초당적 암호화폐 규제 프레임워크 개발 우선순위를 발표할 예정이라고 보도했다. 스콧 의원은 암호화폐 업계 불법 금융 등 문제가 불거진 이후 암호화폐에 대해 회의적이라고 폴리티코는 설명했다.

[레이 달리오 "암호화폐, 다른 자산과 무관"]

미국 헤지펀드 업계 거물 레이 달리오(Ray Dalio) 브리지워터 어소시에이츠 창업자가 CNBC와의 인터뷰에서 "암호화폐는 다른 자산과 무관하다"며 "스테이블코인에 대해서도 경계심을 가져야 한다. 스테이블코인이라도 반드시 안전한 것은 아니다"라고 밝혔다.

[AWS, 웹3 GTM 스페셜리스트 채용]

아마존웹서비스(AWS)는 게임 기술에 블록체인을 적용하는 웹3 시니어 고투마켓(GTM) 스페셜리스트를 채용 중이다. 고투마켓(Go-to-Market Strategy, GTM) 전략은 신규 시장에서의 성공을 위해 필요한 모든 단계를 세분화해놓은 전술적 프레임워크다.

[OKX-맨시티, 메타버스서 선수 독점 콘텐츠 제공]

코인게이프에 따르면 OKX는 맨체스터시티(맨시티) 소속 잭 그릴리시, 후벵 디아스, 일카이 귄도안, 앨릭스 그린우드와 함께 OKX Collective를 출시한다. 맨시티 선수들의 독점 콘텐츠, 경험, 리워드 등 팬 전용 메타버스 경험을 제공할 계획이다. OKX는 작년 3월 맨시티와 스폰서십 계약을 체결한 바 있다.

[에픽게임즈 언리얼 마켓플레이스, 스트라티스 메타버스 플러그인 지원]

스트라티스는 에픽게임즈 언리얼 마켓플레이스가 스트라티스 메타버스 플러그인을 지원한다고 밝혔다.

[BNB체인, EDM 음악축제 울트라 아부다비 NFT 티켓팅 지원]

크립토베이직에 따르면 BNB체인, 웹3 엔터테인먼트 생태계 펠라즈(Fellaz)가 협업해 EDM 음악 축제 울트라 아부다비(Ultra Abu Dhabi) NFT 티켓팅을 지원한다. 위조 티켓을 방지하기 위함이다. 또 티켓 소지자는 지인에게 티켓을 손쉽게 양도할 수 있고, 리셀 수수료를 내지 않고 티켓을 재판매할 수도 있다. 울트라 아부다비는 3월 4~5일 개최된다.

[오리온 파이낸스 러그풀... 32만 달러 피해]

더블록에 따르면 아비트럼 기반 탈중앙화 리저브 통화 플랫폼 오리온 파이낸스 러그풀(먹튀)로 인한 32만 달러 규모의 피해가 발생했다. 앞서 암호화폐 보안 업체 팔라딘 시큐리티(Paladin Security) 설립자 마르코 팔라딘은 러그풀 발생 전 투자자들에 “오리온 파이낸스 프리세일을 유의하라, 오리온의 스마트 컨트랙트가 이전 스캐머가 배포한 것과 유사하다“고 경고한 바 있다. 그러나 경고에도 불구하고 투자자들이 프리세일에 몰렸으며, 오리온 파이낸스는 몇 분 만에 32만 달러의 자금 조달 목표를 달성했다고 더블록은 설명했다.

[룩소르, 역대 최대 크기 BTC 블록 채굴...NFT 포함]

더블록에 따르면 비트코인 채굴회사 룩소르(Luxor)는 2월 1일(현지시간) 역대 최대 크기의 비트코인 블록을 채굴했다. 이 블록에는 탭루트 위자드(Taproot Wizards) NFT가 포함돼 있다. 블록 크기는 3.96MB로 비트코인 블록 크기 한도인 4MB에 조금 못미쳤다. NFT 거래 수수료는 $209였다. 최근 비트코인 커뮤니티에서 비트코인 블록체인 기반 NFT 프로토콜 '오디널스'(Ordinals)를 놓고 의견이 대립하고 있는 가운데, 룩소르는 오디널스 프로토콜을 지지하고 있는 것으로 추측된다. 초기 비트코인 이념을 저해한다고 주장하는 일부 커뮤니티 구성원들은 "비트코인 블록체인의 쓰임새는 금융 거래로 제한돼야 한다. 비트코인 블록체인에 NFT 데이터를 저장하는 오디널스 프로토콜은 비트코인 본연의 임무에 대한 공격"이라고 지적했으며, 일각에서는 "비트코인 네트워크는 충분히 성장했고 활용 사례를 늘려갈 필요가 있다"는 의견이 제기되기도 했다. 오디널스는 2017년 비트코인 세그윗, 2021년 탭루트 업그레이드를 기반으로 구상된 NFT 프로젝트다.

[인도네시아 정부 주도 암호화폐 거래소 6월 이전 설립 전망]

자카르타글로브에 따르면 인도네시아 줄키플리 하산(Zulkifli Hasan) 무역부 장관이 “6월 이전 정부 주도 암호화폐 거래소를 설립하겠다“고 밝혔다. 그는 “현재까지 상품선물거래규제기관에 등록된 암호화폐 거래소는 5곳이다. 이 거래소들을 정부 주도 암호화폐 거래소로 통합시킬 가능성이 있다“고 덧붙였다. 앞서 블룸버그는 인도네시아가 연내 정부 주도 암호화폐 거래소를 설립할 계획이라고 전한 바 있다.

[스페인 경찰, 자금세탁 연루 혐의 비츠라토 CEO 체포]

스페인 경찰은 자금세탁에 연루된 혐의로 암호화폐 거래소 비츠라토(Bitzlato)의 CEO, 영업 이사, 마케팅 이사를 체포했다고 밝혔다. 최근 미국 재무부 제재 대상에 오른 이 거래소는 2016년 러시아와 주변 국가에서 BTC Banker라는 이름으로 운영을 시작했다.

[유럽의회, 스마트 컨트랙트 규제 포함 ‘데이터법’ 예비 합의]

달러 연동 스테이블코인 USDC 발행사 서클의 유럽연합(EU) 담당 선임 이사 요나스 프레데릭센(Jonas Frederiksen)이 트위터를 통해 “유럽의회가 스마트 컨트랙트 규제를 포함한 EU 데이터법에 대한 예비 합의에 도달했다“고 밝혔다. 그는 “이번 규제에서 의회는 스마트 컨트랙트가 완전성, 엑세스 제어, 안전성, 기존 컨트랙트와의 동등성 등을 갖추는 것을 필수 요구사항으로 꼽았다. 기존에 제안된 적합성 평가, 공급 업체의 준수 사항 등 엄격한 조항은 삭제됐다“고 설명했다. 해당 데이터법 초안은 9일(현지시간) 산업위원회의 투표 이후 3월 예정된 의회 본회의 통과를 거쳐야 한다.

[email protected]

<저작권자 © TokenPost,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추천하기

0

데일리 스탬프

0

매일 스탬프를 찍을 수 있어요!

데일리 스탬프를 찍은 회원이 없습니다.
첫 스탬프를 찍어 보세요!

카테고리 기사 더보기
카테고리 이미지1

나이지리아, 새 암호화폐 친화적 규제 기관에 대한 기대감 상승

카테고리 이미지1

영국 규제 당국, 빅테크의 AI 투자에 촉각

카테고리 이미지1

스퀘어, 상점 매출의 일부를 비트코인으로 자동 전환하는 기능 도입

카테고리 이미지1

애플, 1 분기 출하량 6.6 % 감소로 중국 시장 1위 지위 상실

댓글 서비스는 로그인 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전체댓글 [34]
댓글보기
  • der4827
  • 2023.02.13 10:52:01
감사합니다.
답글 달기
  • 0
  • ·
  • 0
  • choick
  • 2023.02.07 23:20:02
기사 잘 봤습니다. 감사합니다.
답글 달기
  • 0
  • ·
  • 0
  • 레스커
  • 2023.02.06 16:54:05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답글 달기
  • 0
  • ·
  • 0
  • der4827
  • 2023.02.06 11:25:00
감사합니다.
답글 달기
  • 0
  • ·
  • 0
  • 감성돔
  • 2023.02.05 21:54:35
잘봤습니다
답글 달기
  • 0
  • ·
  • 0
  • 초롱새롬
  • 2023.02.05 21:14:42
감사합니다~^^
답글 달기
  • 0
  • ·
  • 0
  • choick
  • 2023.02.05 19:18:03
기사 잘 보았습니다.
답글 달기
  • 0
  • ·
  • 0
  • Chs8713
  • 2023.02.05 18:11:12
감사합니다
답글 달기
  • 0
  • ·
  • 0
  • 낙원가
  • 2023.02.05 15:47:46
감사합니다
답글 달기
  • 0
  • ·
  • 0
  • 키리나
  • 2023.02.05 11:25:29
감사합니다
답글 달기
  • 0
  • ·
  • 0
1 2 3 4 

선물이 도착했어요!

선물이 도착했어요!

선물이 도착했어요!

코인 이미지 Bitcoin (BTC)
89,369,523.16 (+0.92%)
코인 이미지 Ethereum (ETH)
4,383,414.63 (+1.22%)
코인 이미지 Tether USDt (USDT)
1,376.91 (+0.11%)
코인 이미지 BNB (BNB)
847,612.03 (+1.67%)
코인 이미지 Solana (SOL)
203,315.96 (-1.11%)
코인 이미지 USDC (USDC)
1,376.95 (+0.02%)
코인 이미지 XRP (XRP)
731.80 (+0.08%)
코인 이미지 Dogecoin (DOGE)
211.55 (+0.41%)
코인 이미지 Toncoin (TON)
7,599.93 (-1.30%)
코인 이미지 Cardano (ADA)
657.81 (-0.16%)
왼쪽
2024 4월  25(금)
오른쪽
진행기간 2024.04.25 (목) ~ 2024.04.26 (금)

28명 참여

정답 93%

오답 7%

진행기간 2024.04.24 (수) ~ 2024.04.25 (목)

68명 참여

정답 90%

오답 10%

진행기간 2024.04.23 (화) ~ 2024.04.24 (수)

60명 참여

정답 100%

오답 0%

진행기간 2024.04.22 (월) ~ 2024.04.23 (화)

61명 참여

정답 56%

오답 44%

기간 2024.03.20(수) ~ 2024.04.02(화)
보상내역 추첨을 통해 100명에게 커피 기프티콘 에어드랍
신청인원

126 / 100

이더리움(ETH) 일반 마감

[Episode 11] 코인이지(CoinEasy) 에어드랍

기간 2024.02.27(화) ~ 2024.03.12(화)
보상내역 추첨을 통해 50명에게 총 150 USDT 지급
신청인원

59 / 50

기간 2023.10.11(수) ~ 2023.10.25(수)
보상내역 $10상당의 $AGT
신청인원

172 / 150

기간 2023.09.01(금) ~ 2023.10.01(일)
보상내역 추첨을 통해 1만원 상당의 상품권 에어드랍 (50명)
신청인원

26 / 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