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룸버그 애널리스트 "아크 인베스트, 암호화폐·블록체인 ETF 신청"]
블룸버그 ETF 전문 애널리스트 에릭 발츄나스(Eric Balchunas)가 자신의 트위터를 통해 "자산운용사 아크 인베스트먼트가 새로운 암호화폐 및 블록체인 테마 ETF에 대한 출시 신청서를 제출했다"고 전했다. 해당 ETF 티커는 ARKD다.
[크립토퀀트 리서치 총괄 "8100만 SAND, 거래소로 유입"]
크립토퀀트(CryptoQuant)의 리서치 총괄 훌리오 모레노(Julio Moreno)가 트위터를 통해 "8100만 SAND가 거래소로 유입됐다. 이중 7000만 개는 바이낸스로 유입됐다"며 "14일(현지시간) 3.32억 SAND가 언락될 예정이다. 이는 전체 유통량의 16%에 해당하는 규모"라고 전했다.
[홍콩 포춘증권, 가상자산 서비스 라이선스 신청]
홍콩 금융서비스 기업 차이나포춘파이낸셜그룹(China Fortune Financial Group) 자회사 포춘증권(Fortune HK Securities)이 지난 6월 홍콩 증권선물위원회(SFC)에 가상자산 서비스 라이선스를 신청했다고 시나파이낸스가 전했다.
[두바이국제금융센터, 웹3 기업에 라이선스 발급 계획]
두바이국제금융센터(DIFC)가 웹3, AI 분야 기업 대상 라이선스를 발급하고, 보조금을 제공할 계획이라고 더내셔널뉴스가 전했다. 보조금은 라이선스를 받은 기업 중 90%가 받게 될 예정이다. 라이선스는 지난 6월 출범한 DIFC 산하 AI 및 웹3 캠퍼스에서 발급한다.
[크라켄 벤처스 $1억 펀드 조성 중]
크라켄의 벤처캐피털 부문 크라켄 벤처스가 1억달러 규모 두 번째 펀드를 조성하고 있다고 더블록이 전했다. Brandon Gath 크라켄 벤처스 매니징 파트너는 “스타트업의 초기 펀딩부터 IPO까지 폭넓게 투자할 것”이라고 말했다. 앞서 크라켄 벤처스는 2021년 6500만달러 규모 첫 펀드를 조성한 바 있다.
[외신 "코인데스크, 편집부 직원 45% 해고"]
크립토 뉴스, 마켓 인사이트 플랫폼 언폴디드(Unfolded)가 트위터를 통해 "암호화폐 미디어 코인데스크가 회사 매각을 고려해 편집부 직원의 45%를 해고한다"고 밝혔다. 이와 관련 더블록은 "코인데스크는 14일(현지시간) 정리해고를 발표했다. 이에 대해 케빈 워스 코인데스크 CEO는 전체 회의를 통해 재정적으로 건전한 사업을 위한 매각 성사에 필요한 단계였다고 설명했다. 편집부 45%는 20명인 것으로 알려졌다"고 전했다. 코인데스크는 미국 암호화폐 대기업 디지털커런시그룹(DCG)의 자회사다. DCG가 지난해 FTX 파산 이후 재정난을 겪으면서 매각 가능성이 수면 위로 떠올랐다.
[크라켄 글로벌 정책 책임자 "암호화폐, 초당파적 문제"]
크라켄 글로벌 정책 책임자인 조나단 자킴(Jonathan Jachym)이 최근 코인텔레그래프와의 인터뷰에서 "암호화폐는 이미 초당파적인 문제가 됐다"고 전했다. 그는 "유권자들은 암호화폐를 기존 금융시스템과 연결짓고 있다. 암호화폐 기술을 통해 모두에게 보다 효율적이고 투명한 비정치적인 금융시스템을 구축할 수 있다. 정치적 문제와 상관없이 많은 선진국이 암호화폐에 대한 맞춤형 규제를 발전시키고 있는 이유다"라고 강조했다.
[질리카 “네트워크 이슈 해결 완료”]
네트워크 이슈를 겪었던 질리카(ZIL)가 트위터를 통해 “네트워크에 영향을 미쳤던 문제가 해결됐다. 모든 시스템 기능은 복구됐으며 트랜잭션은 정상적으로 처리된다”고 말했다.
[유니스왑 월렛, 베이스 지원]
유니스왑 월렛이 코인베이스의 이더리움(ETH) 레이어2 네트워크 베이스를 지원한다고 유니스왑랩스가 트위터를 통해 밝혔다. 월렛 이용자는 베이스 네트워크에서 토큰을 스왑하거나 베이스 디앱을 이용할 수 있다.
[오브스, 액셀라 네트워크와 파트너십]
이스라엘 블록체인 프로젝트 오브스(ORBS)가 공식 트위터를 통해 "크로스체인 상호운용 프로토콜 액셀라(WAXL)네트워크와 파트너십을 체결했다. 파트너십에 따라 액셀라 기반 크로스체인 자산 이체 애플리케이션 새틀라이트(Satellite)에서 ORBS를 주요 블록체인 기반 암호화폐로 전환할 수 있다"고 전했다.
[비트메인, 9월 신형 BTC 채굴기 앤트마이너 S21 출시]
세계 최대 암호화폐 채굴기 제조사 비트메인이 9월 22~23일 홍콩에서 서밋을 개최하고 신형 비트코인 채굴기 앤트마이너 S21을 출시한다고 발표했다. 에너지 효율이 20 J/T 이하라는 것 외에 구체적인 사양은 아직 공개하지 않았다.
[세이, 발행량 100억개 중 3% 에어드랍 할당]
업비트가 공개한 세이(SEI) 네트워크 디지털자산보고서에 따르면 SEI 발행량 총 100억개 중 3%는 에어드랍에 할당된다. 앞서 세이는 토크노믹스를 공개, 20%는 프라이빗 세일 투자자에게, 20%는 프로젝트 팀에, 9%는 재단에 할당한다고 밝힌 바 있다. 한편 업비트, 코빗, 빗썸, 코인원은 15일 SEI를 상장한다.
[베이스 책임자 “코인베이스, 베이스 대한 완전한 통제권 없어”]
베이스 개발을 총괄하고 있는 코인베이스의 프로토콜 리드 제시 폴락(Jesse Pollak)이 오늘 트위터를 통해 “코인베이스는 베이스에 대한 완전한 통제권을 갖고 있지 않다. 일방적으로 컨트랙트를 업그레이드할 수 없고 거래를 수정하거나 되돌릴 수 없다. 이는 베이스를 무허가형의 탈중앙화된 상태로 유지하려는 우리의 노력을 반영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