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이코인(Pi Coin)이 오늘 4% 하락해 0.746달러까지 밀리며 암호화폐 시장 전체가 지난 24시간 동안 1.5% 하락하는 모습을 보였다.
27일(현지시간) 크립토뉴스에 따르면, PI는 일주일간 1.5% 상승을 유지하고 있으며, 2주간 33%의 큰 폭 하락에도 불구하고 한 달간 17% 증가를 유지하고 있다.
하지만 현재 차트는 유망하지 않은 모습을 보이고 있으며, 베어리시 플래그 패턴 형성이 단기적으로 더 많은 하락이 다가올 수 있음을 시사하고 있다.
그러나 코인이 과매도 상태가 된 점을 고려할 때 바닥을 치는 시점이 그리 멀지 않을 수 있으며, 파이코인의 장기 가격 전망은 여전히 유망하다.
파이코인은 5월 12일 약 1.57달러였던 2개월 최고점에서 오늘 0.746달러까지 떨어져 50%가 넘는 하락을 기록하며 매우 힘든 몇 주를 보냈다.
PI의 차트는 이러한 급락과 그에 따른 약세를 반영하며, 지표들이 매우 과매도 포지션에 근접하고 있다.
파이코인은 1.57달러에서 급락한 여파로 베어리시 플래그를 형성했을 뿐만 아니라 방금 플래그의 지지 수준(녹색) 아래로 떨어졌다.
이는 단기적으로 추가 하락 가능성을 신호하며, PI가 향후 몇 주 내에 0.60달러 아래로 가라앉을 가능성이 충분하다.
하지만 지표들은 또한 시장이 최근 이를 얼마나 과매도했는지를 강조하며, 30일 평균(주황색)이 현재 한 달 넘게 200일 평균(파란색) 아래에 있다.
동시에 RSI는 30에 근접하고 있으며, 이는 반등해야 할 수준이다.
PI의 펀더멘털 측면에서는 바이낸스(Binance)와 기타 주요 거래소(예: 코인베이스, 크라켄) 상장 부족으로 계속 어려움을 겪고 있다.
만약 그러한 상장이 실현되지 않는다면 거래소 지원 부재가 토큰에 대한 업계 신뢰 부족을 의미하므로 파이코인 가격은 돌이킬 수 없는 하락을 겪을 수 있다.
반면 파이 네트워크(Pi Network)는 이번 달 초 1억 달러 규모의 파이 네트워크 벤처스(Pi Network Ventures) 펀드 출시를 포함해 전반적인 유용성을 강화하는 일들을 해왔다.
이는 파이코인 팀이 장기전을 펼치고 있다는 안심스러운 인상을 만들어내므로, 가격이 향후 1-2주 내에 하락할 수 있지만 연말까지는 성장으로 돌아서야 한다.
3분기 말까지 다시 1.50달러를 칠 수 있고, 4분기 말까지는 3달러에 도달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