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비디아 "암호화폐 채굴 칩 수익 비공개 처리... 최근 감소세"]
코인데스크에 따르면 엔비디아가 실적을 발표, OEM 및 기타 사업부의 1분기 매출이 1억5800만 달러를 기록했다고 밝혔다. 이는 지난해 동기 대비 52% 감소한 수치로, 암호화폐 채굴 프로세서 매출 감소의 영향이라고 엔비디아 측은 설명했다. 엔비디아는 1분기 암호화폐 채굴 프로세서 유닛의 판매 규모를 비공개 처리하며 이를 '명목상(nominal)' 표시했다. 실적 발표에 따르면 엔비디아의 1분기 총 매출은 8.29억 달러로, 업계 전망치인 8억1200만 달러를 상회했다. OEM 및 기타 사업부의 매출 기여도는 약 2%다. 엔비디아는 GPU 등 생산을 자사의 OEM 업무에 포함시킨다.
[파라과이 하원, 암호화폐 채굴·거래 규제 법안 통과]
코인데스크에 따르면 파라과이 하원이 25일(현지시간) 암호화폐 채굴 및 거래를 규제하는 법안을 찬성 40표 반대 12표로 통과시켰다. 향후 상원이 변경된 내용을 승인하면 해당 법안은 행정부로 옮겨진다. 해당 법안은 개인, 기업 채굴자의 산업용 전력 소비 관련 승인 및 면허 신청제와 암호화폐 채굴에 대한 감독 및 규제 사항을 포함하고 있다. 또한 제3자 대상 암호화폐 거래 또는 커스터디 서비스 제공 업체 및 개인에 대한 레지스트리를 제안했다.
[서클, 미 연준에 의견서 발송... CBDC 발행 보류해야]
코인데스크에 따르면 블록체인 기반 결제 서비스업체 서클 인터넷 파이낸셜이 미국 연준에 의견서를 발송, CBDC 도입이 업계 혁신에 악영향을 줄 것이라고 경고했다. 서클 측은 "연준은 CBDC 발행을 보류해야 한다. 이러한 행위는 민간의 노력을 옥죄을 수 있다. 서클을 포함한 수많은 기업이 이미 블록체인 기술을 활용해 수조 달러 규모의 경제활동을 지원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어 "최근 이슈가 된 테라는 알고리즘 기반 스테이블코인이다. 다른 스테이블코인은 준비금 관련 상황을 주기적으로 공개하고 있다"고 전했다. 특히 "기술 발전 속도를 고려할 때 연준이 신식 CBDC를 발행하는 것은 도전적인 과제"라고 덧붙였다. 앞서 연준은 "CBDC는 매우 중요한 혁신이다. 하지만 의회와 백악관의 지원 없이는 CBDC 사업을 진행하지 않을 것"이라고 밝힌 바 있다.
[美 SEC 위원 "미국, 암호화폐 규제를 포기했다"]
외신에 따르면 크립토맘 헤스터 피어스 SEC 위원이 미국이 암호화폐 규제를 포기했다고 말했다. 그는 "미국의 실패가 나를 밤잠 설치게 만든다"며 "암호화폐 분야는 사기 사건이 많이 발생한다. 또한 걱정되는 것은 규제 부분에 사슬이 끊겨있다는 점이다. 미국은 혁신적인 개발과 실험이 건강한 방식으로 처리되는 것을 허용하지 않는다. 이러한 실패는 장기적인 문제를 가져올 것"이라고 전했다. 이어 "우리는 이 문제를 해결해야 한다. 우리는 일을 시작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JP모건 애널리스트 "암호화폐, 부동산 대체 자산 클래스 평가"]
코인데스크에 따르면 JP모건 소속 시장 전략가이자 애널리스트인 니콜라오스 파니기르초글루가 보고서를 발표, 암호화폐가 부동산을 대체하는 자산 클래스라고 평가했다. 보고서는 "테라 붕괴 이후 암호화폐 가격은 크게 상승했지만 사모펀드, 채권, 부동산 등 대체자산은 다소 뒤쳐지고 있다"며 "암호화폐를 우리가 선호하는 부동산 대체 자산 클래스로 평가한다"고 전했다.
[美 FOMC 의사록 "다음 회의에서 50bp 금리 추가 인상 지지"]
미 연준이 연방공개시장위원회(FOMC) 의사록을 공개했다. FOMC 참석자들은 "향후 몇 번의 회의에서의 50bp 금리 인상을 지지한다"며 "통화정책을 보다 중립적인 자세로 신속하게 전환해야 한다. 제한적 정책이 적절할 수 있다는데 동의한다"고 전했다. 특히 모든 연준 위원이 대차대조표 축소 계획을 지지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들은 "우크라이나 분쟁 및 중국의 코로나 19 봉쇄 조치가 더 많은 위험을 초래하고 있다. 특히 강력한 고용시장이 유지되면서 물가 안정 회복을 어렵게 만들고 있다"고 전했다. 이들은 미국 국채 시장의 유동성 리스크를 지적했다. 이는 5월 초 FOMC 연준 위원들이 회의장에서 나눈 말을 정리한 것으로, 당시 회의에서 연준은 기준금리를 50bp 인상했다.
[넷플릭스 러브, 데스+로봇 시리즈, NFT 출시... QR코드 이용해 NFT 발행]
더블록에 따르면 넷플릭스 오리지널 작품인 '러브, 데스+로봇(Love, Death + Robots)'이 NFT 컬렉션을 출시했다. 시리즈 측은 에피소드 및 공식 채널에 총 9개 QR코드를 포함시켰다. 이용자는 휴대폰을 이용해 QR코드를 스캔 및 NFT를 발행 할 수 있으며, 해당 기능은 메타마스크 혹은 코인베이스 월렛 내 오픈씨 계정 보유자만 이용할 수 있다. NFT를 발행하기 위해선 수수료를 지불해야 한다. 해당 NFT의 최저 가격은 현재 0.003 ETH(6 달러)이다. 미디어는 "러브, 데스+로봇에 QR 코드를 추가, 이를 통해 NFT를 발행할 수 있도록 지원한 이번 실험은 암호화폐 도입을 위한 영화계의 최신 움직임"이라며 "암호화폐, 웹3, 블록체인 분야를 향한 넷플릭스의 장기적 플랜이 무엇인지 아직 불분명하다"고 전했다.
[리플 CEO "수많은 암호화폐 장기적으로 생존불가 예측"]
유투데이에 따르면 브래드 갈링하우스 리플 CEO가 다보스포럼에 참석해 장기적으로 봤을때 많은 암호화폐가 생존할 수 없을 것이라고 생각한다고 밝혔다. 이어 "이더리움에서 운영되는 NFT가 천문학적인 수수료로 고통받고 있다. NFT가 사라지진 않을 것이기 때문에 이를 지원할 수 있는 더 나은 기술이 있어야 한다"고 덧붙였다. 브래드 갈링하우스는 앞서 "전체 암호화폐의 99%가 사라지게 될 것"이라고 밝힌 바 있다.
[태국 정부, 합법적 거래소 내 암호화폐 거래 부가세 면제..2023년 말까지]
태국 정부가 라이선스를 취득한 거래소에서의 암호화폐 이체에 대해 부가세(VAT)를 면제한다고 비트코인뉴스가 보도했다. 이로써 라이선스 취득 암호화폐 거래소를 통해 암호화폐를 이체하는 투자자들은 7%의 부가세를 면제받게 된다. 왕실 관보에 따르면 이같은 혜택은 오는 2023년 12월 31일까지 지속된다. 또한 세제감면의 이유에 대해 "공인된 거래소에서의 암호화폐 거래를 촉진하고, 증권거래위원회(SEC) 등 관련 부서의 감독 하에 암호화폐 거래가 규제되고 이뤄질 수 있도록 하기 위함"이라고 당국은 밝혔다. 태국 정부는 지난 3월 위같은 내용이 담긴 행정명령을 비준한 바 있다.
[英 억만장자 투자자 "암호화폐, 기술·경제 모두 영향 미치는 새로운 자산 클래스"]
영국의 억만장자 헤지펀드 투자가 엘런 하워드가 더 블록과의 인터뷰에서 "암호화폐는 중요한 트렌드이며, 향후 기술과 경제의 진화 과정에 영향을 미칠 수 있는 새로운 자산 클래스다"라고 밝혔다. 그러면서 그는 "암호화폐 산업과 관련된 광범위한 이슈들과 디지털 자산이 초기 수준에 머물러 있다는 현실 간의 균형을 맞추면서, 매우 다각적인 방식으로 전체 암호화폐 생태계에 투자하는 것이 적절하다"고 설명했다. 미디어에 따르면 앨런 하워드는 2020년 말 암호화폐 기업 BH 디지털을 통해 암호화폐 관련 기업들에 대한 투자를 시작, 전방위적으로 자금을 투입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