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픽

맨위로 가기
  • 공유 공유
  • 댓글 댓글
  • 추천 추천
  • 스크랩 스크랩
  • 인쇄 인쇄
  • 글자크기 글자크기
링크 복사 완료 링크가 복사되었습니다.

워런 의원, 트럼프 일가 암호화폐 사업 이해충돌 의혹 제기…OCC에 조사 촉구

프로필
서지우 기자
댓글 2
좋아요 비화설화 3

워런 의원이 트럼프 대통령 가족의 암호화폐 관련 사업에 대해 이해충돌 가능성을 제기하며 OCC에 조사를 요청했다. GENIUS법 시행에 따라 OCC의 중립성 문제도 함께 지적됐다.

 워런 의원, 트럼프 일가 암호화폐 사업 이해충돌 의혹 제기…OCC에 조사 촉구 / TokenPost.ai

워런 의원, 트럼프 일가 암호화폐 사업 이해충돌 의혹 제기…OCC에 조사 촉구 / TokenPost.ai

미국 민주당의 대표적 암호화폐 비판론자인 엘리자베스 워런 상원의원이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 일가의 암호화폐 관련 사업을 문제 삼으며, 은행 규제 당국에 조사를 요청했다. 크리스 밴 홀런, 론 와이든 상원의원과 함께 워런 의원은 미국 통화감독청(OCC) 수장 조너선 굴드(Jonathan Gould)에게 트럼프 대통령과 가족이 암호화폐 사업을 통해 사익을 추구하고 있다는 우려를 전달했다.

이들은 공식 서한을 통해 “트럼프 가족이 암호화폐 사업을 사적으로 활용하고 있다는 점은 OCC의 공정성과 금융시스템 안정성에 중대한 우려를 안긴다”고 주장했다. 이어 OCC가 트럼프 대통령의 재정적 이해 상충이 금융 규제에 영향을 미치지 않도록 어떤 조치를 취할 계획인지에 대한 구체적인 정보를 요구했다.

최근 트럼프 대통령과 가족은 암호화폐 채굴 기업과 거래 플랫폼 등 다양한 웹3 기업들과 연계돼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이들이 직간접적으로 연루된 거래 플랫폼은 자체 스테이블코인을 발행하며 사업 확장을 추진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세 의원이 이번 문제를 제기한 배경에는 최근 발효된 스테이블코인 규제 법안인 GENIUS법이 있다. 해당 법안은 OCC를 미국 스테이블코인 시장의 주 규제기관으로 지명했는데, 이 같은 결정이 이해 상충 문제를 야기할 수 있다는 비판이 제기되고 있다.

워런 의원은 수차례에 걸쳐 암호화폐 산업이 감독 사각지대에 놓여 있다며 제도권 금융과 동등한 강도의 규제를 도입해야 한다고 주장해왔다. 이번 서한은 대통령 일가의 심각한 내부자 이익 추구 가능성을 문제삼으며 향후 OCC의 규제 방향에도 영향을 미칠 수 있을 전망이다.

<저작권자 ⓒ TokenPost,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광고문의 기사제보 보도자료

많이 본 기사

관련된 다른 기사

댓글

댓글

2

추천

3

스크랩

스크랩

데일리 스탬프

1

말풍선 꼬리

매일 스탬프를 찍을 수 있어요!

등급

JOON0531

04:28

댓글 2

댓글 문구 추천

좋은기사 감사해요 후속기사 원해요 탁월한 분석이에요

0/1000

댓글 문구 추천

좋은기사 감사해요 후속기사 원해요 탁월한 분석이에요

StarB

2025.08.01 17:14:06

좋은기사 감사해요

답글달기

0

0
0

이전 답글 더보기

바다거북이

2025.08.01 16:29:01

좋은기사 감사해요

답글달기

0

0
0

이전 답글 더보기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