맨위로 가기
  • 공유 공유
  • 댓글 댓글
  • 추천 추천
  • 스크랩 스크랩
  • 인쇄 인쇄
  • 글자크기 글자크기
링크가 복사되었습니다.

[토큰포스트 마감 브리핑] 코인베이스서 이더리움 10억 달러 상당 유출...올해 최대 규모 外

작성자 이미지
하이레 기자

2024.06.13 (목) 17:00

대화 이미지 0
하트 이미지 4

셔터스톡

70% 단기 급락 비어코인 "BEER 급락, 프리세일 투자자 덤핑 탓"
오늘 최대 76%의 낙폭을 기록하며 급락했던 밈코인 비어코인(BEER)이 공식 X(구 트위터)를 통해 "팀은 물량은 매도하지 않았다. 온체인 데이터에 따르면, 오늘 급락은 프리세일 투자자들이 보유 물량을 덤핑하며 수익을 실현한 탓"이라고 밝혔다. 이어 비어코인 측은 "이제 패닉셀 매도자들은 사라졌다. 비어코인의 동료인 다이아몬드 핸즈(장기 투자자)만 시장에 남았다"고 덧붙였다. 코인니스는 앞서 BEER가 오늘 단기 급락세를 나타내며 최대 76% 하락후 반등 중이라고 전한 바 있다.

분석 "BTC, 주요 저항선 돌파 못할 시 대규모 조정 가능성"
데일리호들에 따르면, 암호화폐 시장 분석 유튜브 채널 데이터대시(DataDash) 운영자 니콜라스 머튼(Nicholas Merten)이 유튜브 방송을 통해 "비트코인이 주요 저항선을 돌파하지 못할 경우 대규모 조정이 동반될 수 있다"고 분석했다. 머튼은 "BTC는 71,500 달러~ 72,500 달러 구간에서 강한 저항에 부딪혀 왔다. 이는 고래들의 매도 압력이 강하며, 조만간 조정장이 올 수 있다는 점을 시사한다"고 설명했다.

커브 설립자 라벨링 주소, UwU렌드서 2,020만 CRV 청산
블록체인 보안업체 펙실드가 공식 X를 통해 "커브 설립자 마이클 이고로프로 라벨링된 주소가 보유 중인 2,020만 CRV가 디파이 프로토콜 유더블유 렌드(UwU Lend)에서 청산됐다"고 전했다.

일루비움, 로열티 에어드랍 클레임 페이지 오픈
NFT 게임 프로젝트 일루비움(ILV)이 X를 통해 “방금 로열티 에어드랍 리워드 클레임 페이지를 오픈했다. 사용자는 일루비움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이더리움 지갑을 연결하고 로열티 리워드를 수령할 수 있다”고 전했다.

BEER, 단기 급락...전날 比 70% 이상 하락
코인니스 마켓 모니터링에 따르면, 밈코인 비어코인(BEER)의 시세가 급락하며 전날 대비 약 70% 이상 하락한 것으로 나타났다. 현재 거래량이 가장 많은 게이트아이오 USDT 마켓 기준 BEER는 오늘 최대 약 76% 하락 후 현재 낙폭을 일부 회복해 약 63% 하락한 0.0001611 달러에 거래되고 있다. 오늘 기록한 저점인 0.0000804 달러 기준 지난 5월 24일 기록한 고점 대비 하락률은 약 85%에 달한다.

갤럭시디지털 CEO “밈코인은 암호화폐 초석…내 사위도 투자자 중 하나”
코인텔레그래프에 따르면 암호화폐 전문 금융 서비스 기업 갤럭시디지털의 CEO인 마이크 노보그라츠(Mike Novogratz)가 “여전히 많은 사람들이 밈코인을 멍청한 카지노 칩으로 여기는데, 개인적으로 밈코인은 암호화폐의 초석이라고 생각한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사람들은 이미 밈코인으로 돈을 벌고 있으며, 그 수단은 두 가지로 압축된다. 하나는 기발한 유머 감각을 탑재한 밈코인을 찾아 트레이딩 하는 것이다. 사람들은 그것을 비웃으면서 동시에 좋아할 것이다. 내 사위도 이미 밈코인 투자자다. 또 다른 수단은 바로 밈코인을 직접 만드는 것이다. 일부는 밈코인의 인기가 일시적이라거나, 사람들이 돈을 잃으면 곧장 밈코인을 떠날 것이라고 주장한다. 하지만 밈은 언제나 존재해왔고, 돈을 빨리 벌고 싶어하는 욕구도 언제나 있어왔다"고 설명했다.

에테나 랩스 설립자 “전월 약세장 불구 $10억 상당 USDe 공급"
스테이블코인 USDe 발행사 에테나 랩스(Ethena labs)의 설립자 가이 영(Guy Young)이 “우리는 지난달 약세장(bleeding market)에도 불구하고 10억 달러 상당의 USDe를 공급했다. USDe는 현재 가장 큰 수익률을 제공하는 달러이며, RWA 토큰화 국채 시장 전체를 합친 것보다 규모가 크다"고 전했다.

빗썸·코인원 ALEX 투자유의 종목 지정 연장
빗썸과 코인원이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알렉스(ALEX)의 투자유의 종목 지정을 연장한다고 공지했다. 오는 7월 11일까지 지정 연장·해제·거래지원 종료(상장 폐지) 가 결정된다.

美 블록체인 기반 금융 서비스 피규어, 개인신용대출 마켓 출시
렛저인사이트에 따르면 블록체인 기반 담보 대출 서비스 업체 피규어 테크놀로지스가 개인신용대출 마켓플레이스 피규어 커넥트(Figure Connect)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피규어 테크놀로지스는 그간 주택담보대출만을 취급해왔으나 사업성 재고를 위해 개인신용대출 시장으로 확대한다고 설명했다.

6/12 코인베이스서 $10억 ETH 유출... 올해 최대 규모
크립토포테이토에 따르면 6월 12일(현지시간) 코인베이스에서 336,000 ETH(10억 달러)가 유출된 것으로 집계됐다. 올해 들어 일일 기준 최대 유출 규모다.

외신 “킥복싱 선수 앤드류 테이트, DADDY 내부자 거래 연루 정황"
코인텔레그래프가 암호화폐 분석 회사 버블맵(Bubblemaps)을 인용해 "전 킥복싱 선수인 앤드류 테이트(Andrew Tate)가 DADDY 토큰을 홍보하기 전, 내부자 추정 주소들이 토큰 공급량의 30%를 매수한 것으로 나타났다"고 전했다. 버블맵은 “테이트가 자신의 X에 DADDY 홍보 포스팅을 처음 올리기 전인 지난 9일, 11개의 월렛이 DADDY 토큰 공급량의 20%(6,140만 달러)를 매집했다. 이 물량은 이후 바이낸스로 모두 입금됐다. 이들이 모두 같은 그룹에 속해 있는 것인지는 확실하지 않지만, 시기와 금액을 고려했을 때는 그럴 가능성이 매우 높다. 이들은 토큰 공급량의 5분의 1을 보유하고 있어, 토큰 매도시 가격에 미칠 영향이 크다. 또 테이트 팀은 보유 중인 1억 2280만 달러(공급량의 40%) 상당의 토큰을 언제든 매도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해킹 피해’ 유더블유, 현재까지 부실채권 $971만 상환
최근 해킹 피해를 받은 디파이 프로토콜 유더블유 렌드(UwU Lend)가 X를 통해 “wETH 마켓에서 173만 달러 상당의 부실채권을 추가로 상환했다. 현재까지 상환한 자금은 3,522,427 DAI, 233,819 crvUSD, 4,225,000 USDT, 481.36 wETH로 총 971만 달러 상당"이라고 전했다.

크립토퀀트 CEO “중앙화 거래소 CRV 잔액 급증…역대 최대 수준”
주기영 크립토퀀트 CEO가 X를 통해 “중앙화 거래소의 CRV 잔액이 지난 2시간 동안 57% 증가해 사상 최대치를 경신했다"고 전했다. 앞서 암호화폐 온체인 애널리스트 엠버CN(EmberCN는 "커브 설립자 마이클 이고로프(Michael Egorov)의 대출 포지션이 청산되기 시작했다”고 전했다. 아캄 인텔리전스도 이고로프가 5개 프로토콜에서 1억 4100만 달러 상당의 CRV를 담보로 9,570만 달러 규모의 스테이블코인(대부분 crvUSD)을 빌렸으며 CRV 추가 하락시 대규모 청산에 직면할 수 있다고 경고한 바 있다.

인기 NFT 시리즈 밀라디 설립자 주도 밈코인 CULT 프리세일 시작
이더리움(ETH) 익스플로러 이더스캔에 따르면, 인기 NFT 시리즈 밀라디(MiLADY)를 제작한 레밀리아코퍼레이션의 설립자이자 최고경영자(CEO)인 '샬롯 팡'(Charlotte Fang)이 주도하는 밈코인 컬트(CULT)의 프리세일이 시작됐다. 현재 CULT 프리세일 컨트랙트 주소에는 약 4,888.8 ETH가 예치됐으며, 이는 현재 시세 기준 약 1,717만 달러 규모다. 이와 관련 레밀리아 측은 "CULT는 레밀리아의 공식 생태계 토큰으로, 밈코인과 마찬가지로 특정 유틸리티에 묶여있지 않는 것이 특징이다. 또한 총 공급량의 50%는 지난 3년간 레밀리아 생태계에 참여한 커뮤니티에 에어드랍으로 즉시 제공된다. CULT는 출시 전 어떤 투자도 유치하지 않았으며, 따라서 벤처캐피털의 사전 참여도 없다. 또한 어떠한 약속도 제공하지 않는다"고 설명했다.

특정 고래, 온체인서 CRV 매수 뒤 바이낸스서 매도 ‘차익 활용'
암호화폐 온체인 애널리스트 엠버CN(EmberCN)이 X를 통해 “특정 고래 주소가 온체인 거래를 통해 1시간 전 631만 3000 CRV를 매수한 뒤 이를 바이낸스에서 매도해 10% 상당의 수익을 거뒀다"고 전했다. 그러면서 “커브 설립자 마이클 이고로프의 대출 포지션 청산으로 현재 온체인상 CRV 가격은 중앙화 거래소보다 낮다. 이 고래 주소가 온체인에서 매수한 CRV는 개당 평균 0.237 달러였지만, 바이낸스에서는 개당 평균 0.263 달러에 매도했다"고 설명했다.

탈중앙화 커스터디 솔루션 엔트로피, 테스트넷 출시
탈중앙화 커스터디 솔루션 엔트로피(Entropy)가 테스트넷을 출시했다고 X를 통해 밝혔다. 앞서 엔트로피는 앤드리슨 호로위츠(a16z)가 주도하고 코인베이스 벤처스(Coinbase Ventures)가 참여한 투자 라운드에서 2,500만 달러를 유치한 바 있다.

BTC 현물 ETF, 6/12 $1억 순유입... 3거래일만에 유입 전환
금융정보 플랫폼 파사이드 인베스터(Farside Investors) 데이터에 따르면 10일(현지시간) 미국 BTC 현물 ETF에 총 1억 달러가 순유입된 것으로 집계됐다. 3거래일만에 유입 전환이다. 이날 블랙록 IBIT에 1560만 달러가 유입됐으며, 피델리티 FBTC에 5060만 달러, 비트와이즈 BITB에 1450만 달러가 유입됐다.

애널리스트 "매파적 FOMC 결과에도 BTC $9만 돌파 전망"
코인텔레그래프가 다수 애널리스트들을 인용해 “미국 연방준비제도(Fed·연준)가 연방공개시장위원회(FOMC) 정례회의에서 다소 매파적인 입장을 취했음에도 비트코인 가격은 신고점을 넘어 91,539 달러에 도달할 것”이라고 전망했다. 이와 관련 익명의 애널리스트 크립토콘(CryptoCon)은 “이전 사이클의 최고점과 최저점을 기준으로 4개의 상승 단계를 구분해 미래 가격을 예측하는 매직 밴드(Magic Bacds) 모델에 따르면, 현재 비트코인은 상승 레벨 2.5 구간에서 저항을 받고 있다. 해당 구간을 돌파하면 레벨 3 구간인 91,539 달러에 도달하게 된다. 이번 사이클 최종 목표 가격은 123,832달러”라고 분석했다.

분석 "커브 설립자 추정 주소, 1시간만에 $755만 CRV 청산"
온체인 애널리스트 ai_9684xtpa가 X를 통해 "커브(CRV) 설립자 마이클 이고로프(Michael Egorov) 소유 주소 중 하나(0xF07로 시작)의 대출 포지션 청산이 시작된 지 한 시간만에 총 2,962만 CRV(약 755만 달러)가 청산됐다. 현재 해당 물량은 모두 바이낸스로 입금됐다"고 전했다.

맵프로토콜, zkEVM 레이어2 스크롤 전용 크로스체인 메시징 기능 출시 예고
옴니체인 상호운용 인프라 겸 비트코인 레이어2 네트워크 맵프로토콜(MAPO, 구 MAP)이 공식 X를 통해 zkEVM 기반 이더리움(ETH) 레이어2 네트워크 스크롤(Scroll) 전용 크로스체인 메시징 기능을 곧 출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맵프로토콜은 최근 레이어2 블록체인 생태계와의 상호운용성 향상을 위해 크로스체인 메시징 범위를 확장하고 있다. 지난 6일(현지시간)에는 이더리움 레이어2 옵티미즘(OP) 전용 크로스체인 메시징 기능을 출시한 바 있다.

커브 설립자 대출 포지션, 모두 청산 기준선 아래로 떨어져
암호화폐 온체인 애널리스트 엠버CN(EmberCN)이 X를 통해 "커브(CRV) 설립자 마이클 이고로프(Michael Egorov) 소유 5개 주소의 대출 포지션이 모두 청산 기준선 아래로 떨어졌다. 주요 주소(0x7a1로 시작)의 포지션은 현재 청산 중이고, 나머지 주소의 포지션 청산은 아직 시작되지 않았다"고 전했다.

폴리곤 커뮤니티 "폴리곤 PoS, 애그레이어 연동 제안 논의 중"
폴리곤(MATIC) 커뮤니티가 폴리곤 영지식(zk) 지분증명(PoS) 1단계와 관련한 예비안건(온도체크) 거버넌스 제안을 논의 중이다. 커뮤니티는 "영지식 검증을 통한 폴리곤PoS의 폴리곤랩스의 탈중앙화 서비스 애그레이어(AggLayer) 연동으로 네트워크 합의 메커니즘을 검증한다"고 설명했다.

미 전기신뢰성위원회 "BTC 채굴, '제어 가능 자원'으로 분류해야"
BTC 채굴업체 라이엇 플랫폼 VP 피에르 로차드(Pierre Rochard)가 X를 통해 "텍사스 주 전력망을 운영하는 전기신뢰성위원회(ERCOT)가 미국 상원 비즈니스상거래위원회에 출석해 "안정적인 그리드 밸런싱을 위해 비트코인 채굴을 제어가능부하자원(CLR)에 포함 시킬 것을 요청한다"고 밝혔다. CLR은 ERCOT 제어 하에 출력을 자유롭게 조절할 수 있는 설비 및 자원을 의미한다.

플레이도지, 사전 판매 2주만에 $400만 조달
밈코인 플레이도지(Playdoge·PLAY)가 사전 판매 2주만에 400만 달러를 조달했다고 전했다. 이번 사전 판매에는 PLAY 총 공급량은 94억 개 중 50%가 할당됐다. 이외 공급량의 12%가 스테이킹 보상 지급에 할당된다. 플레이도지는 90년대에 유행했던 다마고치 게임을 웹3로 재해석한 P2E 코인으로, 사용자는 도지 캐릭터를 키우며 정기적으로 PLAY 토큰 보상을 받을 수 있다. 앞서 플레이도지는 BNB와 이더리움 네트워크 스테이킹을 지원한다고 밝힌 바 있다.

애널리스트 “커브 설립자 대출 포지션 청산 시작"
암호화폐 온체인 애널리스트 엠버CN(EmberCN)이 X를 통해 "커브(CRV) 설립자 마이클 이고로프(Michael Egorov)의 대출 포지션이 청산되기 시작했다. 이고로프가 소유한 여러 주소의 CRV 포지션이 청산 기준선 아래로 떨어졌다”고 전했다. 코인마켓캡 기준 CRV는 현재 19.61% 하락한 0.2881 달러에 거래되고 있다. 앞서 아캄 인텔리전스는 이고로프가 5개 프로토콜에서 1억 4100만 달러 상당의 CRV를 담보로 9,570만 달러 규모의 스테이블코인(대부분 crvUSD)을 빌렸으며 CRV 추가 하락시 대규모 청산에 직면할 수 있다고 전한 바 있다. 이고로프는 현재 대출 금리를 기준으로 커브의 자체 대출 프로토콜 라마렌드(LlamaLend)에서 포지션 유지를 위해 연간 6,000만 달러를 지불하고 있는 상황이다.

‘아비트럼DAO에 자금 활용 권한 부여' 거버넌스 제안 부결 가능성
스냅샷에 따르면 아비트럼(ARB) 커뮤니티가 아비트럼DAO에 스테이블코인을 빌려주고 이를 보조금 및 투자에 활용할 수 있도록 하는 내용의 거버넌스 제안을 발의했으나 부결될 가능성이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오는 18일 종료되는 해당 투표의 반대율은 79.27%, 찬성률은 20.65%를 기록하고 있다. 아비트럼DAO는 제안서에서 “아비트럼 트레저리에는 현재 38억 달러 상당의 ARB 토큰이 보관돼 있으며, 우리 커뮤니티는 이제 보조금, 재무관리, 인수합병 등에 자금을 활용해야 한다”고 설명했다.

영국 보건당국 “청년층 암호화폐 중독 심각"
코인텔레그래프에 따르면 영국 국가보건서비스(NHS)의 총재 아만다 프리처드(Amanda Pritchard)가 콘패드엑스포(ConfedExpo)에서 "최근 암호화폐 트레이딩 중독에 빠진 청년층이 증가하고 있는 만큼 특단의 조치가 필요하다"고 촉구했다. 그러면서 "현재 미규제 암호화폐 시장에 진입한 젊은층을 중심으로 중독 문제가 불거지고 있다. 이로 인한 피해를 감당해야 하는 NHS의 부담이 적지 않다”고 설명했다.

뉴스 속보를 실시간으로...토큰포스트 텔레그램 가기

<저작권자 ⓒ TokenPost,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많이 본 기사

미션

매일 미션을 완료하고 보상을 획득!

출석 체크

0 / 0

기사 스탬프

0 / 0

관련된 다른 기사

주요 기사

메이커다오의 10억 달러 토큰화된 재무 투자 계획, 'BlackRock의 BUIDL, Ondo, Superstate의 관심 끌어'

미 연준, 금리 인하 고려 시 인플레이션보다 약화된 노동 시장에 주목할 가능성

댓글

0

추천

4

스크랩

스크랩

데일리 스탬프

0

매일 스탬프를 찍을 수 있어요!

데일리 스탬프를 찍은 회원이 없습니다.
첫 스탬프를 찍어 보세요!

댓글 서비스는 로그인 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전체댓글 [0]
댓글보기
1 

선물이 도착했어요!

선물이 도착했어요!

선물이 도착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