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보
속보 시간 이미지 30분 전
속보 시간 이미지 34분 전
속보 시간 이미지 44분 전
속보 시간 이미지 47분 전
속보 시간 이미지 51분 전
속보 시간 이미지 54분 전
속보 시간 이미지 1시간 전
속보 시간 이미지 1시간 전
속보 시간 이미지 1시간 전
속보 시간 이미지 2시간 전
속보 시간 이미지 2시간 전
속보 시간 이미지 2시간 전
속보 시간 이미지 3시간 전
속보 시간 이미지 3시간 전
속보 시간 이미지 3시간 전
속보 시간 이미지 4시간 전
속보 시간 이미지 5시간 전
속보 시간 이미지 5시간 전
속보 시간 이미지 5시간 전
속보 시간 이미지 5시간 전
속보 시간 이미지 30분 전
맨위로 가기
  • 공유 공유
  • 댓글 댓글
  • 추천 추천
  • 스크랩 스크랩
  • 인쇄 인쇄
  • 글자크기 글자크기
링크가 복사되었습니다.

[토큰포스트 브리핑] 美 법원 "파산 절차 셀시우스, 직원 대상 보너스 지급 불가" 外

작성자 이미지
홍광표 기자

2022.11.02 (수) 08:30

대화 이미지  댓글  [9]
하트 이미지 추천  [0]

사진 = shutterstock

[美 법원 "파산 절차 셀시우스, 직원 대상 보너스 지급 불가"]

미국 연방 법원이 파산 절차에 돌입한 암호화폐 대출 서비스 기업 셀시우스가 제출한 특정 직원 대상 300만 달러 규모 보너스 지급 방안을 기각했다. 앞서 셀시우스 측은 회사의 핵심 직원이 이직하는 것을 막기 위해 직원 62명에게 총 300만 달러의 보너스를 지급하는 주요 직원 유지 계획(KERP)을 제출한 바 있다. 또한 당시 회사 측은 이번 보너스 지급이 파산 전 직원들에게 약속한 CEL 토큰 지급이 이뤄지지 못한 대 대한 보상도 겸한 조치라고 설명했다. 이에 법원은 대상이 명확한 채권자들과 비교해 보너스 지급 대상은 실제로 그들이 보너스를 받을 자격이 있는지 불투명하다는 이유로 계획을 받아들이지 않았다.

[zkSync, 자바·Go·파이선 등 대중적 프로그래밍 언어 지원]

이더리움 확장성 프로토콜 zkSync가 공식 트위터를 통해 자바, Go, 파이선 등 프로그래밍 언어를 SDK(소프트웨어 개발자 키트)에 추가한다고 밝혔다. 개발자들에게 익숙한 프로그래밍 언어를 지원, 많은 개발자들이 더 쉽게 zkSynk 2.0를 활용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는 방침이다. zkSynk 측은 앞서 10월 28일 비공개 메인넷을 론칭한 바 있다.

[마이크로스트래티지, 3Q 기준 13만 BTC 보유 보고..3Q 72만 달러 투자 손실]

비트코인(BTC)을 보유한 미국 상장 IT기업 마이크로스트레티지가 BTC 가격 하락으로 지난 3분기 72만 달러의 손실을 입었다고 발표했다. BTC 가격이 안정화하면서 지난 2분기 9.2억 달러 대비 손실이 큰 폭으로 줄었다. 마이크로스트래티지가 미국 증권거래위원회에 제출한 자료에 따르면, 8월 2일~9월 19일 사이에 301 BTC를 추가로 매입했다. 이로써 총 비트코인 보유량은 약 13만 BTC로, 자산 가치는 시가 기준 약 26.6억 달러다. 평균 매수가는 30,639 달러다. 같은 시점 마이크로스트래티지의 시가 총액은 29억 달러다. 3분기 실적 발표후 마이크로스트래티지의 주가는 0.8% 하락했다.

[블룸버그 "코어 사이언티픽 채권 보유자, 법적보호 방안 모색 중"]

블룸버그 로(Bloomberg Law)에 따르면 비트코인 채굴 회사 코어 사이언티픽(Core Scientific, CORZ)의 채권 보유자들이 파산 가능성을 파악하고 법적 보호를 받기 위해 로펌을 찾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앞서 코어 사이언티픽은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에 서류를 제출, 올해 연말 현금흐름이 고갈되면서 파산보호를 신청할 가능성이 있다고 보고했다. 기업은 자금조달 방안 등을 모색하기 위해 로펌 웨일, 고살 앤 맹거스(Weil, Gotshal & Manges)와 PJT 파트너스(PJT Partners)와 협력하고 있다.

[디파이 프로젝트, 테라 기반 소프트 페그 스테이블코인 백서 공개]

비트코인닷컴에 따르면 디파이 프로젝트 카파펄트 파이낸스(Capapult Finance)가 테라 기반 소프트 페그 스테이블코인 솔리드(Solid) 백서를 공개했다. 백서에 따르면 솔리드는 메이커다오와 유사한 부채담보부포지션(CDP, collateralized debt position) 플랜을 적용, 변동성은 낮추고 안정성은 확보할 계획이다. 파이낸스 측은 "법정화폐에 페깅된 스테이블코인은 통제되지 않는다. 따라서 블록체인 기술을 보다 보편화 하려면 변동성이 최소화된, 즉 가능한 탈중앙화된 자산이 필요하다"며 "솔리드 프로젝트가 이러한 문제를 해결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암호화폐 전문 투자사 코인펀드, 2.5억 달러 규모 신규 투자 펀드 조성 예정]

SEC에 제출된 자료에 따르면 미국 암호화폐 중심 투자사 코인펀드가 시드 투자를 위한 2.5억 달러 규모의 자금 조달을 진행중이다. 불과 3개월 전 코인펀드는 3억 달러규모의 벤처 투자 펀드를 출범한 바 있다. 코인펀드의 이번 코인펀드 시드 5 펀드는 케이멘 제도, 델라웨어 등에서 3개의 펀드로 나뉘어 자금 조달을 진행할 예정이다. 코인펀드는 2015년 설립되어, 디파이 및 암호화폐 관련 프로젝트에 투자해왔다. 주요 포트폴리오는 대퍼랩스, 블록데몬, 더그래프 등이 있다.

[리플 기소 前 SEC 위원장 고문 이름 올린 크립토VC, 법원에 리플 지지 의견 전달]

전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 위원장 제이 클레이튼(Jay Clayton)을 고문으로 임명한 암호화폐 벤처 캐피탈 일렉트릭 캐피탈(Electric Capital)이 리플과 SEC 소송과 관련 리플에 유리한 의견서를 제출했다고 유투데이가 보도했다. 미디어에 따르면 일렉트릭 캐피탈은 해당 소송과 관련해 리플을 지지하기 위해 아미쿠스 브리프(Amicus Briefs) 제출을 법원에 신청한 기업 중 한 곳이다. 아미쿠스 브리프는 법원의 판단에 도움을 주기 위해 전문가 단체 등 제3자가 해당 사건에 대한 견해를 전달하는 것을 뜻한다. 이와 관련해 유투데이는 "임기 마지막날 리플에 소송을 제기한 제이 클레이튼이 고문으로 지내고 있는 기업이 아이러니하게도 리플을 지지하고 나섰다"고 평가했다.

[미 NFL 자체 P2E 게임, 출시 앞두고 플레이영상 공개]

더블록에 따르면 미국프로풋볼(NFL)이 게임 제작사 미시컬 게임즈(Mythical Games)와 협력해 게발하고 있는 P2E(플레이 투 언)게임 NFL 라이벌즈(NFL Rivals) 게임플레이 영상이 공개됐다. NFL 라이벌즈는 오는 2023년 출시될 예정으로, 미시컬 블록체인을 기반으로 한다. 공개된 게임플레이 영상에 따르면 고전 NBA JAM(잼) 아케이드 게임과 비슷하게 디자인된 것으로 보인다. 이용자는 자신의 팀을 구성, 9대9 매치업을 플레이할 수 있다. 미국 주요 스포츠 리그가 직접 P2E 게임을 출시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CryptoPunk #5822, 가장 비싼 NFT 기네스 기록 등재]

CryptoPunk #5822가 현재까지 세계에서 가장 비판 NFT 수집품으로 기네스 기록에 등재됐다. CryptoPunk #5822는 8000 ETH에 거래되었으며, 2022년 2월 ETH 가격 기준으로는 2370만 달러에 달한다. 당시 구매자는 블록체인 기술 기업 체인의 CEO다.

[보리스 존슨 전 영국 총리·전 미국 부대통령 등 싱가포르 블록체인 심포지엄서 기조연설]

유투데이에 따르면 보리스 존슨 전 영국 총리가 오는 12월 2일 싱가포르에서 열리는 국제 블록체인 발전 심포지엄(ISBA)에서 기조연설할 예정이다. 보리스 존슨 외 부시 대통령 시절 제 46대 부대통령을 지낸 딕 체니 또한 기조연설자로 컨퍼런스에 참석하게 된다. 이밖에 코인베이스, 델, CBS, 알라타 벤처스, 인시그니아 벤처스 등 기업의 대표가 행사에 참석한다.

[피스네트워크, 바이낸스 오라클 도입]

오라클 솔루션 피스네트워크(Pyth Network)가 트위터를 통해 바이낸스 오라클을 도입했다고 발표했다. 피스네트워크는 "신뢰할 수 있는 안전한 온체인 데이터 피드를 제공할 수 있게됐다. 이를 통해 BEP 토큰에 대한 파이 시장 커버리지를 확대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글로벌 송금 서비스 머니그램, BTC·ETH 등 암호화폐 구매 서비스 출시]

글로벌 송금 서비스 머니그램이 미국 이용자들을 대상으로 BTC, ETH, LTC 등 암호화폐를 사고 팔 수 있는 서비스를 추가했다고 코인데스크가 전했다. 이번 서비스는 암호화폐 ATM 업체 코인미와의 협업을 통해 제공된다. 앞서 양사는 미국 리테일 매장에서의 비트코인 구매 서비스를 제공한 바 있다.

[델파이 디지털 "도지코인 랠리, 역사적으로 알트코인 시즌의 시작"]

블룸버그에 따르면 델파이 디지털 애널리스트 Priyansh Patel은 "역사적으로 도지코인(DOGE)의 강력한 랠리는 알트코인 시즌의 시작을 알렸다"고 진단했다. 이어 "이더리움이 도지코인을 따라 강하게 반등했지만 신저점 기록 전 반짝 반등일지는 아직 더 지켜봐야 한다"고 덧붙였다. 블룸버그는 "일론 머스크가 트위터에 도지코인을 활용할지 말지, 활용한다면 어떻게 활용할 것인지는 매우 불분명하다"고 지적했다.

[카르다노, 10월 트랜잭션 수 5330만건...8월 대비 4%↑]

유투데이에 따르면 카르다노(에이다, ADA) 재단이 발표한 온체인 데이터에 따르면 10월 카르다노 블록체인 월간 트랜잭션 수는 5330만 건으로 지난 8월 대비 4.18%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월렛 수는 363만 개로 같은 기간 1.06% 늘었다. 또 10월 말 기준 ADA 월렛 363만 개 중 122만개가 스테이킹에 참여하고 있는 것으로 집계됐다.

[갤럭시 디지털, 직원 20% 정리해고 예정]

코인데스크가 4명의 소식통을 인용, 암호화폐 금융회사 갤럭시 디지털이 직원 20%를 정리해고할 계획이라고 보도했다. 코인데스크 추산에 따르면 10월 14일 기준 이번 크립토 윈터로 인한 암호화폐 업계 정리해고 인원은 약 11,700명이다. 갤럭시 디지털 외에 코인베이스, 제미니, NYDIG, 크립토닷컴 등이 대규모 감원에 나섰다. 갤럭시는 2분기 5억 5470만달러 순손실이 났고, 운용 자산은 1분기보다 40% 감소했다. 오는 11월 9일 3분기 실적 발표가 예정돼 있다. 갤럭시 주가는 1년간 80% 하락했다.

[남아공 최대 식료품업체 픽앤페이 “전국 1628개 매장서 BTC 결제 지원 예정“]

로이터 통신에 따르면 남아프리카 공화국 최대 식료품 업체인 픽앤페이(Pick n Pay)가 라이트닝 네트워크를 지원하는 앱을 통해 BTC 결제를 허용한다고 밝혔다. 픽앤페이는 최근 5개월 동안 10개 매장에서 BTC 결제를 시범 운영한 뒤, 현재 39개 매장으로 확대했다. 결제 수수료는 약 0.04 달러 수준이며 결제 시간은 약 30초가 소요된다고 픽앤페이 측은 설명했다. 픽앤페이는 향후 수개월 내에 전국 1628개 매장 모두에서 BTC 결제를 허용할 방침이다.

[노무라 산하 레이저 디지털, 니어 디파이 인프라 '오덜리' 투자]

더블록에 따르면 일본 투자은행 노무라의 암호화폐 자회사 레이저 디지털(Laser Digital)이 니어 블록체인 기반 디파이 인프라 프로토콜 오덜리 네트워크(Orderly Network)에 투자했다. 투자규모는 밝히지 않았지만 밸류에이션은 2억달러로 평가됐다. 오덜리는 지난 6월 시드 라운드에서 세쿼이아차이나, 판테라캐피탈, 드래곤플라이, 점프크립토 등으로부터 2000만달러를 유치한 바 있다. 오덜리 COO Arjun Arora는 현재 약 40명인 팀원을 올해 말까지 50명으로 늘릴 계획이라고 말했다.

[코인베이스 "미국·영국·EU 고객, USDC 보유만 해도 연수익률 최고 1.5%"]

코인베이스가 "오늘부터 미국, 영국, 유럽연합 고객은 코인베이스 계정에 USDC를 보유하기만 하면 최고 1.5% APY를 얻을 수 있다. 향후 몇 주, 몇 달에 걸쳐 이 프로그램을 전 세계에서 출시할 예정"이라고 공지했다.

[바이낸스 CEO “트위터, DOGE 외에 더 많은 암호화폐 지원해야“]

코인게이프에 따르면 자오창펑 바이낸스 CEO가 1일 진행된 AMA에서 “트위터는 도지코인(DOGE) 외에 더 많은 암호화폐를 지원해야 한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DOGE나 BNB뿐만 아니라 트위터가 여러 암호화폐를 지원해야 하며, 하나의 암호화폐만 고집하는 것은 결코 좋은 선택이 아니다. 다만 트위터는 현재 매우 긴박한 상황이기 때문에 암호화폐를 도입하기에 적절한 시기는 아닌 것으로 판단된다“고 강조했다. 아울러 그는 “바이낸스는 트위터 투자자 중 하나일 뿐이며 운영에는 깊이 관여하지 않는다“고 덧붙였다.

[닛산 자동차, NFT 상표 출원]

미국 변리사 마이크 콘두디스(Mike Kondoudis)가 트위터를 통해 일본 닛산 자동차가 미국 특허청(USPTO)에 GTR, 스카이라인, Z 모델 관련 NFT 상표를 출원했다고 밝혔다. 출원 항목에는 △NFT+NFT 기반 미디어 △온라인 NFT 마켓플레이스+디지털 월렛 △NFT 민팅, 트레이딩, 저장 소프트웨어 등이 포함됐다.

[XRP렛저 기반 스테이블코인 EURS 발행]

더블록에 따르면 유로 연동 스테이블코인 EURS 발행사 스테이시스(STASIS)가 리플의 자체 개발 분산원장 XRP렛저(XRPL)에서 EURS를 발행한다고 밝혔다. 미디어는 “EURS는 대부분 이더리움, 레이어2 네트워크에서 발행됐다. 스테이시스 공식 홈페이지를 살펴보면, 누적 50억 달러 이상의 EURS가 결제됐으며 6670만 EURS가 유통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난다“고 설명했다. 앞서 코인니스는 지난 2월 스테이시스가 XRP렛저 기반 유로 연동 스테이블코인 EURS를 발행할 계획이라고 보도한 바 있다. 코인마켓캡 기준 XRP는 현재 0.01% 내린 0.4599 달러에 거래되고 있다.

[클린스파크, BTC 채굴기 3900대 추가 매입]

코인데스크에 따르면 비트코인 채굴업체 클린스파크(CleanSpark)가 최근 590만 달러 상당의 Bitmain Antminer S19j Pro 채굴기 3,900대를 사들였다. 미디어는 “다른 채굴업체들이 BTC 가격 하락과 전기료 부담으로 인해 생존 모드에 들어가 있는 동안 클린스파크는 채굴기를 저가 매수하고 있다. 클린스파크는 최근 몇 달 간 26,500대 이상의 채굴기를 구입했다. 암호화폐 채굴 서비스 업체 룩소 테크놀로지 데이터에 따르면 클린스파크의 이번 채굴기 매입 단가는 테라해시(TH/s)당 15.50 달러로, 현재 시세인 24.26 달러보다 낮다“고 설명했다. 앞서 코인니스는 클린스파크가 지난달 26일 올 연말 해시레이트 예상치를 기존 5 EH/s에서 5.5 EH/s로 상향조정했다고 보도한 바 있다.

[비트와이즈, 암호화폐 액티브 전략 팀 신설]

블록웍스에 따르면 암호화폐 인덱스 펀드로 유명한 비트와이즈 애셋 매니지먼트(Bitwise Asset Management)는 기관 수요를 언급하며 액티브 전략 팀을 조직 중이라고 밝혔다. 대체자산 관리회사 코빈 캐피탈 파트너스(Corbin Capital Partners)에서 10년간 리서치, 포트폴리오 관리를 맡다가 지난 2월 비트와이즈에 합류한 제프리 팍이 새 부서를 이끌 예정이다. 제프리 팍은 "시장 중립, 일드(수익률), 아비트리지(재정거래), 퀀트 전략이 탑티어 롱 주도형(long-oriented) 접근방식과 결합해 유니크한 절대수익 기회를 만들 수 있을 것이라 믿는다"고 밝혔다.

[설문조사 “美 유권자 3명 중 1명, 후보자 암호화폐 스탠스 고려“]

블록웍스에 따르면 미국 유권자의 37% 이상이 암호화폐에 대한 후보자의 스탠스를 고려한다는 설문조사 결과가 나왔다. 또 응답자 중 약 25%는 인플레이션 등 거시경제의 영향으로 암호화폐에 더 많은 관심을 갖게 됐다고 답했으며, 응답자 중 절반은 경제 상황이 개선될 때까지 암호화폐 투자를 보류하고 있다고 답변했다. 응답자 중 자신을 민주당원이라고 답한 88%, 공화당원이라고 답한 77%는 암호화폐에 대한 더 명확한 규정이 필요하다고 답했다. 이번 설문조사는 세계 최대 암호화폐 자산운용사 그레이스케일(Grayscale Investments) 의뢰로 글로벌 설문조사 기관 해리스 폴(Harris Poll)이 지난달 초 미국 유권자 2,000명을 대상으로 실시했다.

[크립토닷컴-비자, 축구 주제 NFT 출시]

크립토닷컴(CRO)이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글로벌 결제 대기업 비자와 함께 축구를 주제로 한 비자 마스터 무브먼트(Visa Masters of Movement) NFT 시리즈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해당 NFT는 하레드 보르헤티(Jared Borgetti), 팀 케이힐(Tim Cahill), 칼리로이드(Carli Lloyd), 마이클오웬(Michael Owen), 막시 로드리게스(Maxi Rodriguez) 등 선수들을 모티브로 제작됐다. NFT 판매 수익금은 영국 자선단체인 스트리트 차일드 유나이티드(Street Child United)에 전액 기부될 예정이다.

[NFT 대출 플랫폼 니프티에이프, 420만 달러 시드펀딩 투자 유치]

더블록에 따르면 NFT 대출 플랫폼 니프티에이프(NiftyApes)가 시드 펀딩에서 420 달러 상당의 투자를 유치했다. 이번 투자는 배리언트(Variant)와 핀테크 콜렉티브(Fintech Collective)가 공동으로 주도했으며 코인베이스 벤처스, 폴리곤, 로봇 벤처스(Robot Ventures), The LAO 등이 참여했다. 투자금은 팀 성장 및 사업 확장 등에 활용될 예정이다.

[日 센다이시, 아스타 네트워크 컨소시엄 조직 가입]

코인포스트에 따르면 일본 센다이시 지방 정부가 폴카닷(DOT) 파라체인 프로젝트 아스타 네트워크(ASTR)의 컨소시엄 조직인 아스타 재팬 랩(Astar Japan Lab)에 가입했다. 미디어는 “센다이시는 지난달 중순 가상화폐 세금 감면, DAO 법적 지위 명확화 등 웹3 규제 개혁안을 중앙정부에 제출한 바 있다. 센다이시는 ‘새로운 디지털 경제권을 통해 혁신을 도모할 수 있다’는 판단 아래 웹3에 주목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코인마켓캡 기준 ASTR은 현재 2.17% 오른 0.04134 달러에 거래되고 있다.

[니어, 한국 허브 출범 예정.. 웹3 게임 생태계 확대]

니어 프로토콜이 한국에 지역 허브를 출범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한국 허브는 국내 블록체인 커뮤니티, 웹3 게임 미래를 위한 토대를 마련하는 데 주력할 방침이다. 스콧 리(Scott Lee), 벤 강(Ben Kang)이 허브를 이끈다.

[10월 익스플로잇 공격 44건 발생...피해액 7.6억 달러]

블록체인 보안 전문 업체 펙실드가 트위터를 통해 "10월 한 달 동안 총 44건의 익스플로잇(취약점 공격)이 발생해 53개의 프로토콜이 피해를 입었다"고 밝혔다. 이에 따른 피해액은 총 7억 6000만 달러로, 이 가운데 약 1억 달러는 회수된 것으로 나타났다. 단, 러그풀 등을 포함한 피해까지 고려하면 지난달 피해액은 10억 달러를 넘은 것으로 추산된다. 아울러 익스플로잇을 포함한 올해 해킹 피해액은 지난달 말 기준 29억 8000만 달러 수준으로, 이미 지난해 전체 피해액과 비슷한 것으로 파악됐다. 펙실드는 이 규모가 올해 30억 달러를 넘어설 것으로 예상했다.

[솔리더스랩스 "BNB체인 토큰 12%, 스캠 연루"]

솔리더스랩스 COO Chen Arad가 코인데스크TV 인터뷰에서 "12개 블록체인 중 BNB체인 프로젝트의 스캠 비율이 가장 높다. BEP-20 토큰의 약 12%가 스캠에 연루돼 있다"고 밝혔다.

[번스타인 "이더리움, 사용자 활동 최고조 시 연 디플레이션율 4% 전망"]

코인데스크에 따르면 월가 투자은행 번스타인은 최신 연구 보고서에서 이더리움 사용자 활동이 최고조에 달할 때 연 디플레이션율 4%에 이를 수 있다고 진단했다. 토큰 소각은 주로 디파이, NFT, 토큰 전송 활동으로 이뤄지고 있다. 번스타인은 이더리움 스택 월간 활성 사용자가 현재 약 850만명에서 2032년까지 약 5억명으로 증가할 것으로 내다봤다. 이어 레이어2 블록체인의 성공으로 이더리움은 디지털 자산 시장 내 카테고리 리더로 자리매김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채굴업체 디지호스트, 지난달 BTC 일부 매각]

나다 소재 비트코인 채굴 업체 디지호스트 테크놀로지(Digihost Technology)가 보도자료를 통해 “BTC 채굴에 필요한 전기료를 지불하기 위해 지난달 BTC를 일부 현금화 했다“고 밝혔다. 단, 정확한 매도 물량은 공개하지 않았다. 또 디지호스트 테크놀로지는 지난달 74.58 BTC를 채굴했으며, 이는 지난해 같은 기간 대비 78% 늘어난 수준이다. 지난달 말 기준 BTC 보유량은 118.16 BTC로, ETH 보유량은 800.89 ETH로 집계됐다. 앞서 코인니스는 지난달 디지호스트 테크놀로지가 나스닥으로부터 상장폐지 경고를 받았다고 밝혔다고 보도한 바 있다.

[오늘부터 두바이서 '공인 암호화폐'만 거래 가능...BTC·ETH·LTC 포함]

파이낸스매그네이츠에 따르면 두바이금융서비스국(DFSA)은 화요일 공인 암호화폐(Recognised Crypto Tokens) 초기 리스트를 발표했다. 현 시점 비트코인, 이더리움, 라이트코인 3종만 리스트에 포함된 상태다. 11월 1일부터 두바이국제금융센터(DIFC) 등에서는 승인된 암호화폐만 거래할 수 있다. DFSA는 암호화폐를 교환 또는 지불의 매개체로 사용하거나 다른 자산에 대한 권리를 제공하는 토큰으로 정의한다. 단 NFT, 유틸리티 토큰, CBDC(중앙은행 디지털화폐)는 잠재적인 암호화폐로 간주하지 않는다.

[스테이블코인 프로젝트 아브라카다브라, 불량부채 상환 계획 투표]

달러 연동 스테이블코인 매직인터넷머니(MIM) 발행 프로토콜 아브라카다브라(SPELL) 커뮤니티가 UST 폭락으로 인한 불량 부채(Bad Debt) 상환 계획에 대한 투표에 들어갔다. 해당 계획은 아브라카다브라의 트레저리 기금과 프로토콜 수입을 통해 1,200만 MIM 상당의 불량 부채를 상환하는 것을 골자로 하고 있다. 지난달 기준 아브라카다브라 트레저리에는 658만CRV, 99만USDT, 28만 USDC, 330만 yveCRV, 531만 MIM, 30만 달러 상당의 기타 자산이 보관돼 있다. 투표 마감일은 오는 2일 23시까지다. 코인마켓캡 기준 SPELL은 현재 0.97% 내린 0.0008719 달러에 거래되고 있다.

[외신 “다음 G20 의장국 인도, 임기 1년간 암호화폐 규제에 주력 전망“]

코인데스크에 따르면 다음 G20 정상회의 의장국으로 예정돼 있는 인도가 임기 1년 동안 암호화폐 규제를 우선순위에 둘 것을 시사했다. 인도 정부 수석경제고문 V. Anantha Nageswaran은 최근 인도국제경제관계연구위원회(ICRIER) 행사에 참석해 “인도중앙은행은 암호화폐 금지를 요구해 왔으며 이제는 글로벌 암호화폐 규제를 만드는데 중요한 역할을 맡게될 것“이라고 밝혔다. 앞서 니르말라 시타라만(Nirmala Sitharaman) 인도 재무장관도 지난 9월 국제통화기금(IMF) 총재 크리스탈리나 게오르기에바(Kristalina Georgieva)를 만나 “IMF가 각국의 암호화폐 일관적 규제에 주도적 역할을 해야 한다“고 촉구한 바 있다. 인도는 현재 G20 의장국인 인도네시아에 이어 다음 의장국을 맡을 예정이다.

[email protected]

<저작권자 © TokenPost,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추천하기

0

데일리 스탬프

0

매일 스탬프를 찍을 수 있어요!

데일리 스탬프를 찍은 회원이 없습니다.
첫 스탬프를 찍어 보세요!

카테고리 기사 더보기
카테고리 이미지1

비트코인 거래수수료, 반감기 이후 정상화

카테고리 이미지1

SEC, 프랭클린 템플턴 '이더리움 현물 ETF' 결정 미뤄

카테고리 이미지1

홍콩 금융당국, 암호화폐 업계 자율규제 위원회 설립 권고

카테고리 이미지1

뉴욕증권거래소, 24시간 거래 검토

댓글 서비스는 로그인 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전체댓글 [9]
댓글보기
  • prsdt5928
  • 2022.11.02 18:15:17
감사합니다
답글 달기
  • 0
  • ·
  • 0
  • 1mini
  • 2022.11.02 17:07:48
ㄱ ㅅ ㅇ
답글 달기
  • 0
  • ·
  • 0
  • 기쁨이
  • 2022.11.02 17:07:31
감사합니다
답글 달기
  • 0
  • ·
  • 0
  • jbm장미
  • 2022.11.02 15:38:43
좋아요
답글 달기
  • 0
  • ·
  • 0
  • 리치맘
  • 2022.11.02 15:25:16
감사합니다
답글 달기
  • 0
  • ·
  • 0
  • 임곡
  • 2022.11.02 14:45:47
잘보고갑니다
답글 달기
  • 0
  • ·
  • 0
  • StarB
  • 2022.11.02 12:16:36
ㄱㅅ
답글 달기
  • 0
  • ·
  • 0
  • 좋은라이거
  • 2022.11.02 11:16:39
감사합니다
답글 달기
  • 1
  • ·
  • 0
  • ocn5025
  • 2022.11.02 10:35:22
감사합니다
답글 달기
  • 1
  • ·
  • 0
1 

선물이 도착했어요!

선물이 도착했어요!

선물이 도착했어요!

속보
속보 시간 이미지 30분 전
속보 시간 이미지 34분 전
속보 시간 이미지 44분 전
속보 시간 이미지 47분 전
속보 시간 이미지 51분 전
속보 시간 이미지 54분 전
속보 시간 이미지 1시간 전
속보 시간 이미지 1시간 전
속보 시간 이미지 1시간 전
속보 시간 이미지 2시간 전
속보 시간 이미지 2시간 전
속보 시간 이미지 2시간 전
속보 시간 이미지 3시간 전
속보 시간 이미지 3시간 전
속보 시간 이미지 3시간 전
속보 시간 이미지 4시간 전
속보 시간 이미지 5시간 전
속보 시간 이미지 5시간 전
속보 시간 이미지 5시간 전
속보 시간 이미지 5시간 전
속보 시간 이미지 30분 전
  • 코인 이미지 Bitcoin (BTC)
    91,725,639.57 (-0.35%)
  • 코인 이미지 Ethereum (ETH)
    4,443,111.35 (+0.63%)
  • 코인 이미지 Tether USDt (USDT)
    1,373.76 (-0.05%)
  • 코인 이미지 BNB (BNB)
    832,901.09 (+0.22%)
  • 코인 이미지 Solana (SOL)
    217,487.42 (+0.14%)
  • 코인 이미지 USDC (USDC)
    1,373.66 (-0.02%)
  • 코인 이미지 XRP (XRP)
    748.71 (-1.91%)
  • 코인 이미지 Dogecoin (DOGE)
    222.40 (+0.55%)
  • 코인 이미지 Toncoin (TON)
    7,883.83 (-5.18%)
  • 코인 이미지 Cardano (ADA)
    693.90 (-2.45%)
  • 코인 이미지 Bitcoin (BTC)
    91,725,639.57 (-0.35%)
왼쪽
2024 4월  24(수)
오른쪽
진행기간 2024.04.23 (화) ~ 2024.04.24 (수)

51명 참여

정답 100%

오답 0%

진행기간 2024.04.22 (월) ~ 2024.04.23 (화)

61명 참여

정답 56%

오답 44%

진행기간 2024.04.19 (금) ~ 2024.04.20 (토)

50명 참여

정답 62%

오답 38%

진행기간 2024.04.18 (목) ~ 2024.04.19 (금)

63명 참여

정답 65%

오답 35%

기간 2024.03.20(수) ~ 2024.04.02(화)
보상내역 추첨을 통해 100명에게 커피 기프티콘 에어드랍
신청인원

126 / 100

이더리움(ETH) 일반 마감

[Episode 11] 코인이지(CoinEasy) 에어드랍

기간 2024.02.27(화) ~ 2024.03.12(화)
보상내역 추첨을 통해 50명에게 총 150 USDT 지급
신청인원

59 / 50

기간 2023.10.11(수) ~ 2023.10.25(수)
보상내역 $10상당의 $AGT
신청인원

172 / 150

기간 2023.09.01(금) ~ 2023.10.01(일)
보상내역 추첨을 통해 1만원 상당의 상품권 에어드랍 (50명)
신청인원

26 / 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