맨위로 가기
  • 공유 공유
  • 댓글 댓글
  • 추천 추천
  • 스크랩 스크랩
  • 인쇄 인쇄
  • 글자크기 글자크기
링크가 복사되었습니다.

[토큰포스트 브리핑] 美 연준, 3연속 '베이비스텝' 단행...기준금리 0.25%포인트↑ 外

작성자 이미지
토큰포스트 기자
17
0

사진 = shutterstock

[美 연준, 3연속 '베이비스텝' 단행...기준금리 0.25%포인트↑]

4일(현지시간) 미국 연방준비제도(Fed·연준)가 연방공개시장위원회(FOMC) 성명을 통해 기준 금리를 25bp(=0.25%포인트) 인상한다고 밝혔다. 지난번에 이은 베이비스텝으로, 시장 전망치와도 부합한다. 이로써 미국의 기준금리는 5.00~5.25% 구간까지 올랐다. 동시에 지난해부터 시작된 미국의 금리 인상 행보를 마무리할 것이란 신호를 보냈다. 이번 결정으로 한국과의 기준금리 격차는 역대 최대인 1.75%포인트로 벌어졌다.

[미쓰이, 17억 달러 규모 부동산 토큰화 준비 완료]

렛저인사이트에 따르면, 일본 무역회사 미쓰이(Mitsui&Co)가 "보유중인 부동산 자산을 디지털 증권으로 토큰화할 준비가 완료됐다"고 전했다. 현재 미쓰이가 보유중인 부동산은 17억 달러 규모이다. 미쓰이는 작년 4개의 펀드를 토큰화해 2022년 11월 개인 투자자 대상 투자 플랫폼인 알터나(Alterna)의 투자자 사전 등록을 시작했으며, 현재 1만 여명이 등록한 것으로 나타났다. 또한, 미쓰이는 향후 4개 펀드에 이어 총 13개 펀드를 토큰화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내부거래 혐의' 전 오픈씨 프로덕트 책임자, 유죄 판결]

로이터 통신에 따르면 내부거래 혐의로 기소된 전 오픈씨 프로덕트 책임자 나다니엘 채스테인(Nathaniel Chastain)이 유죄 판결을 받았다. 그는 사기 및 자금세탁 혐의로 기소됐으며, NFT가 기업 홈페이지에 등록되기 전 내부 기밀 정보를 이용해 NFT를 비밀리에 구매한 혐의를 받았다. 이와 관련해 검사인 토마스 버넷(Thomas Burnett)은 "나다니엘 채스테인은 자신의 주머니를 채우기 위해 오픈씨 내 지위를 남용했다"며 "그는 해당 정보가 내부정보, 기밀정보에 해당하지 않는다며 무죄를 주장했으나 이는 사실이 아니다. 그는 자신이 오픈씨 기밀유지 계약을 위반했다는 사실을 알고 있었다"고 말했다.

[무디스 "경제 디지털화 불구 은행 위치 견고... 대체 불가"]

코인텔레그래프에 따르면 국제 신용평가사 무디스가 보고서를 발표, 돈의 미래가 디지털화 되고 있지만 여전히 많은 결제 솔루션이 상업은행을 지원하는 방식으로 설계 및 출시된다고 전했다. 보고서는 "디지털화가 진행된다 할지라도 경제 분야 내 상업은행의 위치는 견고하다. 대체되지 않을 것"이라며 "다만 디지털 월렛이 거래 과정에서 은행을 제외함으로써 은행의 실적을 위협할 수 있다"고 평가했다. 이어 "암호화폐는 10년 이상 이어져왔음에도 불구하고 화폐의 기본 기능을 충족시키지 못하고 있다. 암호화폐는 가용성, 24시간 이체, 프로그래밍 등에 있어 가능성을 제공하지만 동시에 높은 변동성 및 거래 수수료, 낮은 처리량, 제한된 유동성 등 리스크가 존재한다"고 진단했다.

[아바랩스 법률고문 "토큰의 일률적 하위테스트 적용, 무의미"]

블록웍스에 따르면 아발란체 개발사 아바랩스의 법률고문 리 슈나이더(Lee Schneider)가 규제 당국 및 암호화폐 업계는 모든 토큰에 하위테스트(증권성을 판단하는 대법원 판례)를 적용하는 행위를 중단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그는 "모든 사람이 토큰에 하위테스트를 적용하려고 한다. 토큰을 분류할 때 중요한 것은 그 토큰의 본질이다. 토큰이 무엇이냐가 아니라 무엇이 들어있느냐를 파악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INX디지털컴퍼니, 기관 전용 지갑 관리 솔루션 출시]

피알뉴스와이어에 따르면 INX디지털컴퍼니(INX Digital Company)가 암호화폐 커스터디 업체 비트고(Bitgo)와 협업해 기관 투자자용 지갑 관리 솔루션을 출시했다. 이번 솔루션은 규제 대상 증권형 토큰을 대상으로 한다는 점이 특징이다.

[CME 페드워치 "9월 기준금리 인하 가능성 48%"]

미국 시카고상품거래소 페드워치(CME Fedwatch)에 따르면, 트레이더들은 미국 연방준비제도(Fed·연준)이 오는 9월 FOMC 회의에서 기준금리를 인하할 확률을 48.2%로 점치고 있다.

[페디, 시리즈 A 라운드서 1700만 달러 투자 유치]

비트코인매거진에 따르면, 금융 및 데이터 기술 개발 회사 페디(Fedi)가 시리즈 A 라운드에서 1700만 달러 투자를 유치했다. 이번 투자는 에고 데스 캐피털이 주도했으며, 블록, 킹스웨이, 트라멜 벤처 파트너스, 타임체인 등이 함께 참여했다. 투자금의 구체적인 사용처는 밝혀지지 않았다. 페디는 비트코인 페디민트를 활용한 커뮤니티 지원에 목표를 두고 있다.

[zk링크, 5/11 긴급 자산복구 기능 테스트 진행... 서버 중단 예정]

크립토브리핑에 따르면 크로스체인 거래 플랫폼 zk링크(zkLink)가 5월 11일(현지시간)부터 13일까지 새로운 디파이 안전 표준 수립을 위해 '덩케르크 테스트(Dunkirk Test)'를 실시한다고 발표했다. zk링크는 11일부터 72시간 동안 서버를 중단할 예정으로, 사용자들은 긴급 자산복구 기능 테스트에 참여하게 된다. zk링크 측은 테스트에 참여하는 이용자에게 보상을 제공할 예정이라고 설명했다.

[블룸버그 애널리스트 "디플레이션 도미노... 다음 차례 암호화폐 가능성"]

블룸버그 인텔리전스(Bloomberg Intelligence)의 마이크 맥글론(Mike McGlone) 상품 전략가가 트위터를 통해 디플레이션 도미노 추세 속에서 다음 하락세를 겪을 자산이 암호화폐가 될 수 있다고 말했다. 그는 "지난해 대다수의 자산이 경기 침체 이후 회복하는 시기를 보냈다. 그중 암호화폐는 특히 성과가 좋은 자산 중 하나다. 그러나 상품, 은행 예금 등이 급락을 겪었듯이 암호화폐 역시 디플레이션 침체를 겪게될 수 있다"고 설명했다.

[美 블록체인협회, 뉴욕→워싱턴 이전... 강도높은 규제 원인]

코인데스크에 따르면 미국 암호화폐 로비 그룹 블록체인협회(Blockchain Association)가 강도높은 규제로 인해 뉴욕을 떠나 워싱턴으로 이전한다. 블록체인 협회 CEO 크리스틴 스미스(Kristin Smith)는 "연방 정책에 집중하기 위해 뉴욕 주에서 떠나고 있다. 워싱턴 내 풀타임 직원을 고용하고 조직을 구축하는 중"이라고 말했다. 뉴욕이 암호화폐 채굴을 금지한 미국 최초의 주이자, FTX 사건 이후 연방 규제 당국이 대대적인 단속을 나섰기 때문인 것으로 해석된다.

[코인베이스, MULTI 상장]

코인베이스가 멀티체인(MULTI)을 상장한다고 공지했다. 유동성 조건 충족시 태평양 표준시(PT) 기준 5월 4일 9시에 거래가 시작된다.

[영국, 암호화폐 프로모션 승인 완화 법안 개정안 상정 합의]

코인데스크에 따르면 영국 의회가 암호화폐 광고 승인을 완화하는 법안의 개정안 상정을 합의했다. 이 개정안은 자금세탁 방지 제도에 따라 이미 금융감독원에 등록되어 있는 암호화폐 기업이 자체적으로 광고를 승인할 수 있도록 허용하는 내용을 담았으며, 4일(현지시간) 하원에서 표결에 부쳐진 후 법률에 대한 이의가 없다면 약 4개월 후 시행될 예정이다.

[베네수엘라 대통령 "암호화폐 규제 기관 완전 개편" 명령]

베네수엘라 정부 산하 암호화폐 전문 규제 기관 수나크립(Sunacrip)의 조슬릿 라미레즈(Joselit Ramirez) 총괄의 체포 등 반부패 수사가 이뤄지고 있는 가운데, 니콜라스 마두로(Nicolas Maduro) 베네수엘라 대통령이 암호화폐 규제 기관 완전 개편을 명령했다고 라이브비트코인뉴스가 보도했다. 관련 구체적인 내용은 알려지지 않았다. 다만 이와 관련 베네수엘라 내 모든 암호화폐 거래소가 영구적으로 폐쇄될 예정이라는 소문이 확산된 상태다. 베네수엘라 암호화폐 기업 크립토바이어 CEO인 엘레아자르 콜메나레스(Eleazar Colmenares)는 "수나크립은 암호화폐 거래소 폐쇄를 명령한 적 없다"며 "다만 암호화폐-법정화폐 간 게이트웨이 서비스가 일시적으로 운영이 중단된 적 있다"고 말했다.

[바이낸스, 5/4 SUI 무기한 선물 상장...최대 50배 레버리지 지원]

바이낸스가 공식 사이트를 통해 한국시간 기준 5월 4일 1시 산하 선물 거래 플랫폼 바이낸스 퓨처스 USDT 기반 무기한 선물 마켓에 SUI를 상장할 예정이라고 공지했다. 최대 50배 레버리지 거래가 지원된다. 코인마켓캡 기준 SUI는 현재 71.48% 내린 1.29 달러에 거래되고 있다.

[코인베이스, 5/12 GALA v1 거래 중단...15일 스냅샷 지원]

암호화폐 거래소 코인베이스가 공식 트위터를 통해 기존 갈라(GALA)v1에 대한 지원을 중단한다고 공지했다. 이에 따라 오는 5월 12일 오후 12시(ET 기준)부터 갈라v1 거래가 중단되며, 15일 스냅샷을 지원할 예정이다. 인출은 계속 지원된다. 거래소는 "새로운 컨트렉트 주소로 갈라v2를 발행할 예정으로, v2의 에어드롭은 지원하지 않는다"고 설명했다.

[컬트다오 투자 프로젝트 XIRTAM 러그풀... CULT 30% 급락]

우블록체인이 "XIRTAM 프로젝트가 러그풀(먹튀)로 2000 ETH(약 350만 달러)의 수익을 얻었다"고 전했다. XIRTAM은 탈취한 자금을 바이낸스로 이체했고, 바이낸스는 해당 자금을 동결한 상태다. 이와 관련 유투데이는 "XIRTAM는 불과 7일전 컬트다오(CultDAO)가 투자한다고 발표한 프로젝트다. XIRTAM 러그풀 소식으로 CULT 토큰 가격이 30% 하락했다"고 전했다. 앞서 CULT 토큰은 일론 머스크가 트위터에 'Cult / Culture'라는 트윗을 남기면서 150% 급등한 바 있다. 코인마켓캡 기준 현재 CULT는 30% 내린 0.000004714 달러에 거래되고 있다.

[email protected]

<저작권자 ⓒ TokenPost,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많이 본 기사

관련된 다른 기사

주요 기사

아서 헤이스 "미국 자본 통제로 비트코인 2028년까지 100만 달러 간다"

NFT·암호화폐, 실체 없어도 가치 있다… 지금은 디지털 자산의 르네상스

[저녁 뉴스브리핑] 올 들어 상장사 19.6만 BTC 매집...연간 채굴량 넘어서 外

댓글

17

추천

0

스크랩

Scrap

데일리 스탬프

0

매일 스탬프를 찍을 수 있어요!

데일리 스탬프를 찍은 회원이 없습니다.
첫 스탬프를 찍어 보세요!

댓글 17

댓글 문구 추천

좋은기사 감사해요 후속기사 원해요 탁월한 분석이에요

0/1000

댓글 문구 추천

좋은기사 감사해요 후속기사 원해요 탁월한 분석이에요

남이대장군

2023.05.06 11:22:51

파이팅

답글달기

0

0
0

이전 답글 더보기

남이대장군

2023.05.05 11:33:00

파이팅

답글달기

0

0
0

이전 답글 더보기

엠마코스모스

2023.05.04 16:28:07

정보 감사합니다

답글달기

0

0
0

이전 답글 더보기

블루레인

2023.05.04 12:38:13

잘봤어요~

답글달기

0

0
0

이전 답글 더보기

제우스코인

2023.05.04 12:00:06

잘봤습니다

답글달기

0

0
0

이전 답글 더보기

ksy2384

2023.05.04 11:44:32

감사합니다

답글달기

0

0
0

이전 답글 더보기

1mini

2023.05.04 11:03:42

ㄱ ㅅ ㅇ

답글달기

0

0
0

이전 답글 더보기

cryptoworld

2023.05.04 10:54:34

감사합니다.

답글달기

0

0
0

이전 답글 더보기

FADO

2023.05.04 10:37:58

오늘도 좋은뉴스와 좋은 정보들 감사합니다..

답글달기

0

0
0

이전 답글 더보기

토큰부자

2023.05.04 10:22:57

기사 잘 봤습니다.

답글달기

0

0
0

이전 답글 더보기

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