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 제작에 있어 유통 중개인을 피하고 지적 재산권을 보호할 수 있다는 것은 스튜디오와 독립 영화 제작자 모두에게 매력적인 요소다.
하지만 흥행 수익을 정확하게 추적하고 작가부터 음악가까지 다양한 이해관계자에게 배분해야 하는 문제가 발생한다.
블록체인을 통한 자동화된 로열티 지급
블록체인 기술은 스마트 컨트랙트를 통해 해결책을 제시한다. 블록체인 네트워크에 통합된 이러한 자체 실행 코드는 지연이나 조작 없이 로열티 지급을 자동화한다.
스마트 계약은 수익 분배를 신속하게 파악하고 크리에이터의 암호화된 지갑으로 직접 전송하여 관련된 모든 사람에게 공정한 보상을 보장한다.
디지털 시대의 불법 복제 방지
불법 복제는 영화 산업에 지속적인 위협으로 남아 수익원과 개봉 계획을 약화시키고 있다. 불법 복제에 대한 확실한 해결책은 찾기 어렵지만, 블록체인은 이를 방지할 수 있는 도구를 제공한다.
탈중앙화된 원장은 콘텐츠 사용을 추적하여 불법 배포 소스를 식별하는 데 도움을 준다. 블록체인을 포렌식 워터마킹 기술과 결합하면 불법 복제된 파일을 추적하여 향후 침해를 방지하는 데 도움이 된다.
탈중앙화 : 비용 효율적인 접근 방식
기존의 중앙 집중식 데이터 센터와 마케팅 활동에는 상당한 비용이 발생한다. 블록체인의 탈중앙화는 비용 효율적인 대안을 제공한다.
콘텐츠를 P2P로 저장하고 공유할 수 있어 인프라 비용을 절감할 수 있다.
필름 잉크에 따르면, 자동화된 프로모션 스마트 계약은 최소한의 거래 수수료로 소비 패턴을 기반으로 소비자를 타겟팅하여 스튜디오의 수익을 높이고 소액 결제를 통해 관객에게 혜택을 줄 수 있다.
마무리 생각 : 영화에 블록체인을 도입하기
영화 산업이 블록체인을 수용함에 따라 변화가 일어나고 있다. 이러한 변화는 빠르게 변화하는 사회에서 유일한 상수이기 때문에 널리 받아들여져야 한다. 블록체인 기술은 암호화폐의 도움으로 우리 커뮤니티의 구조를 형성하고 있다.
코인 텔레그래프에 따르면 암호화폐는 자금 조달, 유통, 저작권 관리, 수익원을 혁신하여 크리에이터의 역량을 강화하고 할리우드 인프라를 재편할 수 있다.
블록체인 영화는 투명성, 접근성, 보안성이 구식 시스템을 대체하여 업계의 현 상태에 큰 지각 변동을 예고하고 있다. 영화계에서 블록체인의 미래가 펼쳐지는 동안 한 가지 변하지 않는 진실은 영화는 계속되어야 한다는 것이다.
[해당 기사는 이코노타임즈에 게재되어 있으며, 번역 퍼블리싱 허가를 받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