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픽

맨위로 가기
  • 공유 공유
  • 댓글 댓글
  • 추천 추천
  • 스크랩 스크랩
  • 인쇄 인쇄
  • 글자크기 글자크기
링크 복사 완료 링크가 복사되었습니다.

14년 만에 깨어난 OG 비트코인 고래, 추가로 4조 7천억 원 규모 비트코인 이동

프로필
김하린 기자
댓글 1
좋아요 비화설화 1

14년간 휴면 상태였던 OG 비트코인 고래가 추가로 4만 192 비트코인을 새 주소로 이전하며 갤럭시 디지털을 통한 지속적인 매도 가능성을 시사하고 있다.

 14년 만에 깨어난 OG 비트코인 고래, 추가로 4조 7천억 원 규모 비트코인 이동 / 셔터스톡

14년 만에 깨어난 OG 비트코인 고래, 추가로 4조 7천억 원 규모 비트코인 이동 / 셔터스톡

이달 초 14년간의 휴면 상태에서 깨어난 OG 비트코인 고래와 연결된 주소들이 목요일 새벽 또다시 4만 192 비트코인(47억 5천만 달러)을 새로운 주소로 이전했다고 온체인 데이터가 보여준다.

17일(현지시간) 더 블록에 따르면, 이 개체는 7월 4일 2011년 이후 처음으로 깨어났을 때 약 8만 비트코인(95억 달러)을 1만 비트코인씩 배치로 나누어 8개의 새로운 주소로 이동했다.

화요일에는 이 중 4만 10 비트코인이 온체인 분석 플랫폼 아캄(Arkham)이 갤럭시 디지털(Galaxy Digital)로 라벨링한 두 개의 주소로 전송되었다. 이러한 자금 중 일부는 이후 암호화폐 거래소 OKX와 다른 라벨링되지 않은 주소들로 보내진 것으로 보이며, 나머지는 아캄이 갤럭시 디지털 소유로 식별하는 주소들에 남아있다.

당시 동료 분석가 룩온체인(Lookonchain)은 이 개체가 최근 12만 3천 달러를 넘는 사상 최고치 랠리 중인 가장 중요한 암호화폐를 갤럭시를 통해 판매할 준비를 하고 있을 가능성이 높다고 지적했다. 갤럭시 디지털의 OTC 서비스는 고객들에게 대규모 자금을 거래할 수 있는 사적인 대안을 제공하며 공개 거래소를 직접 우회한다. 더 블록의 비트코인 가격 페이지에 따르면 비트코인은 현재 11만 8천 472달러에 거래되고 있다.

나머지 4만 192 비트코인은 독립기념일에 처음 이전한 후 OG 고래가 여전히 보유하고 있었을 가능성이 높으며, "bc1qn", "bc1qy", "bc1qm", "1GcCK"로 시작하는 4개 주소에 균등하게 분할되어 있었다.

이러한 자금들은 화요일과 수요일에 몇 차례 초기 1 비트코인 테스트 거래를 거친 후 목요일 오전 1시 33분(UTC)에 "bc1qs"로 시작하는 단일 새 주소로 배치별로 통합되었다.

해당 주소는 아직 자금을 이동하지 않았지만, 갤럭시 디지털과 같은 개체로의 후속 이전이 있다면 고래가 "계속 판매할 수 있음"을 나타낼 수 있다고 룩온체인이 목요일 X에 게시했다.

7월 4일 초기 이전은 8만 비트코인을 소유한 개인 또는 개체와 이동 이유에 대한 광범위한 추측을 불러일으켰으며, "비트코인 예수"에서 비트코인 캐시 전도사로 변신한 로저 베어(Roger Ver)부터 CIA와 사토시 나카모토(Satoshi Nakamoto) 본인까지 이전의 배후라는 제안들이 나왔다.

코인베이스(Coinbase) 디렉터 코너 그로건(Conor Grogan)에 따르면, 이들은 현재 3.125 비트코인에 비해 비트코인 블록 보조금이 50 비트코인이었고 경쟁이 훨씬 적었던 2011년 시대의 초기 비트코인 채굴자일 가능성이 높다.

OG 고래의 보유량을 관점에서 보면, 총 8만 비트코인 저장량은 독일 정부가 지난 여름 매각한 압수된 5만 비트코인보다 상당히 많으며, 이후 수십억 달러 가치의 후속 이익을 놓쳤다.

<저작권자 ⓒ TokenPost,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광고문의 기사제보 보도자료

많이 본 기사

관련된 다른 기사

댓글

댓글

1

추천

1

스크랩

스크랩

데일리 스탬프

1

말풍선 꼬리

매일 스탬프를 찍을 수 있어요!

등급

SSdc

10:06

댓글 1

댓글 문구 추천

좋은기사 감사해요 후속기사 원해요 탁월한 분석이에요

0/1000

댓글 문구 추천

좋은기사 감사해요 후속기사 원해요 탁월한 분석이에요

SSdc

2025.07.19 10:06:32

좋은기사 감사해요

답글달기

0

0
0

이전 답글 더보기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