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넷이즈, NBA 공식 게임 '덩크 시티 다이너스티' 글로벌 출시…사전 등록 500만 돌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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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민준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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넷이즈 게임즈가 NBA 정식 라이선스를 확보한 농구 게임 '덩크 시티 다이너스티'를 글로벌 출시했다. 사전 등록자 500만을 돌파하며 스포츠 게임 시장의 기대작으로 떠올랐다.

넷이즈, NBA 공식 게임 '덩크 시티 다이너스티' 글로벌 출시…사전 등록 500만 돌파 / TokenPost Ai

넷이즈 게임즈(NetEase Games)가 NBA 공식 라이선스를 확보한 모바일 게임 ‘덩크 시티 다이너스티(Dunk City Dynasty)’를 전 세계에 출시했다. 이 게임은 길거리 농구를 콘셉트로 한 무료 플레이 기반으로, 출시 전부터 글로벌 사전 등록 수가 500만 건을 넘기며 흥행 조짐을 예고했다.

이 게임은 NBA와 NBPA의 정식 라이선스를 통해 실제 NBA 스타들을 수집하고 커스터마이징할 수 있으며, 속도감 있는 3대3, 5대5 경기 모드에서 플레이어 간 실시간 대결이 가능하다. ‘Ain’t No Bounds’라는 슬로건에 걸맞게, 자유로운 플레이와 화려한 액션이 중심인 것이 특징이다.

출시 전 홍보 전략 역시 적극적이다. 필리핀 출신의 NBA 선수 조던 클락슨(Jordan Clarkson)이 브랜드 홍보대사로 나섰고, 전 NBA 선수이자 현 해설가 켄드릭 퍼킨스(Kendrick Perkins)가 게임 내 특별 해설로 참여해 화제를 모았다. 두 사람 모두 사전 체험 영상을 통해 직접 플레이 후기를 공개하면서 팬들의 관심을 이끌어냈다.

사전 등록자에게는 다양한 보상이 주어진다. 로그인만 해도 조나단 쿠민가(Jonathan Kuminga)를 포함한 NBA 스타 선수를 획득할 수 있고, 300회 뽑기권, 5,100 다이아몬드 등 상당한 인게임 재화를 받을 수 있다. 시즌1 ‘다이내믹 존(Dynamic Zone)’ 테마 의상을 비롯해 NBA 정식 유니폼 30종도 제공되며, ‘서머 리벨리’, ‘루키 플랜’, ‘로그인 보너스’ 등 여러 이벤트가 준비돼 있다.

첫 시즌에서는 르브론 제임스(LeBron James), 스테픈 커리(Stephen Curry), 샤이 길저스-알렉산더(Shai Gilgeous-Alexander), 니콜라 요키치(Nikola Jokić), 야니스 안테토쿤보(Giannis Antetokounmpo) 등 7명의 슈퍼스타와 12명의 엘리트 플레이어가 등장해 팬들의 수집 욕구를 자극한다.

넷이즈는 플레이어 피드백을 반영해 앞으로도 농구계 스타들과의 협업을 지속적으로 확대할 계획이다. 엔터테인먼트와 스포츠를 결합한 이 같은 전략은 글로벌 게이머뿐 아니라 농구 팬층도 겨냥한 행보다. ‘덩크 시티 다이너스티’는 이제 막 발을 내디뎠지만, e스포츠와 모바일 스포츠 게임 시장에서의 존재감을 빠르게 드러내고 있다.

<저작권자 ⓒ TokenPost,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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