맨위로 가기
  • 공유 공유
  • 댓글 댓글
  • 추천 추천
  • 스크랩 스크랩
  • 인쇄 인쇄
  • 글자크기 글자크기
링크가 복사되었습니다.

[토큰포스트 오후 브리핑] 도권 "코인베이스, LUNC 관련 에어드랍 지원 안해...보유자 스스로 해결해야" 外

작성자 이미지
토큰포스트 기자
2
0

사진 = shutterstock

[도권 "코인베이스, LUNC 관련 에어드랍 지원 안해...보유자 스스로 해결해야"]

이더리움 체인 기반 루나클래식(LUNC, 구 LUNA) 가치 연동 래핑토큰 WLUNC(구 WLUNA)를 보유한 트위터 계정 BDubya가 권도형 테라폼랩스 대표에 "코인베이스에서 WLUNA 보유자에 대한 크로스체인 에어드랍이 보류 중인가? 그래서 내가 에어드랍 받지 못한 건가 아니면 당신과 브라이언 암스트롱 코인베이스 최고경영자(CEO)가 내 돈을 훔치려고 하는 것인가"라고 묻자 권도형 테라폼랩스 대표가 "코인베이스 관계자로부터 코인베이스는 LUNC 관련 에어드랍을 지원할 계획이 없다고 들었다. 그들에게 제안해보라"고 답했다. 앞서 코인베이스는 LUNA 에어드랍을 지원하지 않겠다고 공지한 바 있으며, 한국시간 기준 5월 28일 UST 및 WLUNA 거래지원을 중단한 바 있다.

[비탈릭 "블록체인, 확장성만이 살 길"]

오는 14일까지 서울 파르나스 호텔에서 열리는 코리아블록체인위크 2022(KBW 2022)에서 비탈릭 부테린 이더리움(ETH) 창시자가 "비트코인, 이더리움(ETH)을 비롯한 블록체인이 성공하기 위해서는 확장성만이 살 길"이라고 말했다. 이와 관련 그는 "확장성이란 블록체인의 수수료를 절감한다는 것이다. 비트코인, 이더리움 네트워크는 모든 사람들이 사용할 수 있다기에는 트랜잭션 수수료가 비쌌다. 특히 일부 국가의 일일 중위소득보다 비싼 트랜잭션 수수료로는 충분한 탈중앙화 시스템을 구축할 수 없다. 댕크샤딩, 롤업 등 기술은 확장성 개선을 위한 것"이라고 덧붙였다. 앞서 비들아시아 2022(BUIDL ASIA 2022)에서 비탈릭 부테린 이더리움 설립자가 "머지(PoS 전환) 이후 댕크샤딩(Danksharding)에 집중할 계획"이라고 말한 바 있다.

[김주현 금융위원장 "증권형 토큰, 자본시장법 기반 규율 체계 확립 추진"]

오는 14일까지 서울 파르나스 호텔에서 열리는 코리아블록체인위크 2022(KBW 2022)에서 박정훈 금융위원회 상임위원이 김주현 금융위원장의 축사 연설을 대독하며 "정부와 금융위원회는 증권형 토큰을 자본시장법 규율 체계에 맞게 발행할 수 있도록 투자자 보호 장치를 마련, 발행 체계를 확립하고 있다. 또 비증권형 토큰은 국회에 계류 중인 디지털 자산 기본법의 규제를 적용해 발행, 상장되도록 하고, 불공정 거래를 제지하려 노력 중"이라고 말했다. 그는 이날 "정부는 특금법 제정을 통해 가상자산사업자 신고제를 도입하는 등 자금세탁방지 의무 부과, 투자자 보호 방안 마련을 위해 힘쓰고 있다. 암호화폐 자금세탁 방지를 위해 금융위는 자체 검사 및 감독 체계를 강화하고, 법무부, 검찰, 경찰, 금감원 등과 긴밀히 협조해 가상자산의 불법 거래에 단호히 대처하고 있다. 또 블록체인 기술 발전 및 산업 육성을 통해 범정부 협의체를 구성하고, 투자자 보호를 위한 균형 있는 접근을 통해 제도적 기반을 마련하려 한다"고 강조했다.

[보라, 폴리곤과 크로스체인 구축]

클레이튼(KLAY) 기반 프로젝트 보라(BORA)가 이더리움(ETH) 확장성 플랫폼 폴리곤(MATIC)과 손을 맞잡고 크로스체인 구축에 나선다. 메타보라 우상준 공동대표는 코리아블록체인위크 2022(KBW 2022)에서 폴리곤과의 협업을 위해 BORA 포털 내 NFT 마켓플레이스의 폴리곤 NFT 생태계 확장을 꾀한다고 밝혔다. 이날 카카오게임즈 조계현 대표는 ▲메타보라 ‘버디샷’ ▲엑스엘게임즈 ‘아키월드’ ▲라이징윙즈 ‘컴피츠’ 등 올 하반기 선보일 BORA 온보딩 타이틀을 비롯해, ▲캐주얼 대전 ‘보라배틀(가칭)’ ▲스포츠 시뮬레이션 ‘베이스볼 더 블록(가칭)’ ▲스크린골프를 활용한 ‘프렌즈 스크린 NFT(가칭)’ 프로젝트 등 라인업을 발표했하기도 했다. 앞서 코인니스는 폴리곤 스튜디오가 보라와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트위터를 통해 밝혔다고 전한 바 있다.

[폴리곤, 보라와 파트너십 체결]

폴리곤(MATIC) 산하 메타버스 개발사 폴리곤 스튜디오가 방금 전 공식 트위터를 통해 "클레이튼(KLAY) 기반 프로젝트 보라(BORA)와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구체적인 파트너십 내용은 공개되지 않았다. 코인마켓캡 기준 MATIC은 현재 1.72% 오른 0.9218 달러, BORA는 1.67% 오른 0.3696 달러에 거래되고 있다.

[PoW 기반 이더리움 하드포크 체인 ETHW, 공식 웹사이트 등장]

이더리움(ETH) 머지(PoS 전환) 일정이 다가오며 하드포크가 논의되고 있는 작업증명(PoW) 기반 이더리움(EthereumPoW, ETHW) 커뮤니티가 공식 웹사이트 이더리움PoW닷오알지를 출시한 것으로 나타났다. 현재 해당 웹사이트의 첫 페이지에서 "EthereumPoW은 2022년 7월부터 커뮤니티에 의해 개발되고 운영되는 작업증명 합의 알고리즘 기반 이더리움이며, 글로벌 결제 및 애플리케이션을 지원하는 기술"이라고 설명하고 있다. 앞서 비탈릭 부테린 이더리움 창시자는 "작업증명 네트워크를 유지하기 위해 ETHW 하드포크를 추진하는 사람들은 단순히 빠르게 돈을 벌기위해 노력하고 있을 뿐"이라며 "이더리움 커뮤니티에서 PoW를 지지하는 사람을 본 적이 없다. 그들은 거래소를 소유하고 있거나, 이더리움 생태계 외부에서 온 사람들"이라고 지적한 바 있다.

[클레이튼재단 이사장 "블록체인 트랜잭션 처리 속도가 관건"]

서상민 클레이튼(KLAY) 재단 이사장이 코리아블록체인위크 2022(KBW 2022)에 8일 참석해 "블록체인 네트워크가 충분한 사용자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서는 트랜잭션 처리 속도가 관건"이라고 말했다. 이와 관련 그는 "1초 대의 트랜잭션 처리 속도를 강조하는 이유는 다음과 같다. 카카오는 모바일 앱을 만드는 회사다. 만약 카카오톡 메신저에서 친구가 1분간 답장을 하지 않는다거나 내 메세지가 전송되지 않는다면, 사용자는 앱이 망가지거나 서버가 다운됐다고 생각한다. 트랜잭션 처리 속도란, 사용자가 네트워크에 트랜잭션을 보내고 결과값을 받기 위한 지연 속도다. 현재 클레이튼은 블록체인 프로토콜 중 가장 빠른 지연 시간을 확보하고 있다. 이 같은 강점이 다수의 메타버스 프로젝트가 인프라 네트워크로 클레이튼을 선택하는 이유"라고 강조했다. 코인마켓캡 기준 KLAY는 현재 0.30% 내린 0.2908 달러에 거래되고 있다.

[크립토닷컴, 국내 거래소 인수... 가상자산사업자 등록]

암호화폐 거래 플랫폼 크립토닷컴(CRO)이 국내 가상자산 거래소 오케이비트(OK-BIT)와 핀테크 업체 피앤링크를 인수, 가상자산사업자 등록을 마쳤다고 밝혔다. 크리스 마잘렉(Kris Marszalek) 크립토닷컴 CEO는 "한국은 암호화폐에 대한 관심이 높은 국가"라며 "한국에서 제품 및 서비스 출시를 위해 규제 기관과 협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모건스탠리, 암호화폐 투자 상품 확대 관련 인력 고용 중]

미국 투자은행 모건스탠리 링크드인 구인 리스트에 따르면 모건스탠리가 새로운 암호화폐 상품 개발에 중점을 둔 투자 상품 개발팀 관리자를 고용하고 있다. 해당 팀은 뮤추얼 펀드, 머니 마켓펀드 등 9000억 달러 이상의 자산 운용 서비스 제공을 위한 팀이다. 이에 대해 더블록은 "모건스탠리의 암호화폐 관련 상품 개발을 확대하려는 움직임"이라고 진단했다. 앞서 지난해 모건스탠리는 외부 암호화폐 펀드를 통해 적격 투자자들에게 비트코인에 노출되는 두 개의 패시브 펀드 제공을 시작한 바 있다.

[와지르엑스, 바이낸스에 소유권 분쟁 관련 법적 조치 검토]

최근 인도 암호화폐 거래소 와지르엑스(WarzirX)가 현지 당국으로부터 자금 동결 명령을 받은 가운데, 와지르엑스 운영사인 잔마이 랩스(Zanmai Labs)가 와지르엑스 인수를 검토 중이던 바이낸스를 상대로 소유권 분쟁 관련 법적 소송을 검토 중이라고 이코노믹타임스가 소식통을 인용해 전했다. 앞서 장펑자오 바이낸스 CEO는 "와지르엑스 인수 거래가 아직 완료되지 않았다"고 트위터를 통해 밝힌 바 있다. 이후 니샬 셰티 와지르엑스 CEO가 "바이낸스는 와지르엑스 AWS 계정에 대한 루트(ROOT) 액세스 및 거래소 폐쇄 권한을 갖고 있다"고 주장하자 장펑자오는 "지난 2월 와지르엑스에 시스템 소스 코드, 배포, 운영 등에 대한 이전을 요청했으나 거부당했다. 이로 인해 바이낸스는 그들의 시스템을 제어할 수는 없다. 와지르엑스는 우리에게 비협조적이었다"고 대응한 바 있다.

[email protected]

<저작권자 ⓒ TokenPost,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많이 본 기사

댓글

2

추천

0

스크랩

Scrap

데일리 스탬프

0

매일 스탬프를 찍을 수 있어요!

데일리 스탬프를 찍은 회원이 없습니다.
첫 스탬프를 찍어 보세요!

댓글 2

댓글 문구 추천

좋은기사 감사해요 후속기사 원해요 탁월한 분석이에요

0/1000

댓글 문구 추천

좋은기사 감사해요 후속기사 원해요 탁월한 분석이에요

신찬파파

2022.08.08 22:48:59

뉴스 감사합니다

답글달기

0

0
0

이전 답글 더보기

bityou

2022.08.08 19:26:21

감사합니다

답글달기

0

0
0

이전 답글 더보기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