맨위로 가기
링크가 복사되었습니다.
[토큰포스트 오후 브리핑] 갤럭시디지털 CEO, 'BTC, 5년 내 50만 달러' 전망 철회..."5년 안엔 어렵다 外
작성자 이미지
홍광표 기자

2022.12.02 (금) 11:30

대화 이미지  댓글  [3]
하트 이미지 추천  [0]

사진 = shutterstock

[갤럭시디지털 CEO, 'BTC, 5년 내 50만 달러' 전망 철회..."5년 안엔 어렵다]

갤럭시 디지털 최고경영자(CEO) 마이크 노보그라츠(Mike Novogratz)가 블룸버그와의 인터뷰에서 비트코인 가격이 5년 안에 50만 달러까지 오를 것이라는 기존 전망을 철회했다. 이와 관련 그는 "미 연준이 지속적으로 기준 금리를 인상하고 있어, BTC가 5년 내 50만 달러에 도달할 수 없을 것"이라고 설명했다. 또 그는 "BTC 폭락은 연준의 금리 인상 탓"이라며 "비트코인도 대다수 위험 자산과 마찬가지로 인플레 통제를 위한 연준의 금리 인상의 영향을 받았다. FTX, 3AC, 셀시우스, 블록파이 등 기업의 파산이 암호화폐 전반에 대한 신뢰를 해치고 있지만, 이 또한 지나갈 것"이라고 덧붙였다.

[미 법무부 파산감시단, 법원에 FTX 독립심사관 임명 요청]

미 법무부 파산감시단 역할을 하는 파산법원 부문 연방 관재인이 FTX 파산 절차 담당 판사에게 독립심사관 임명을 요청했다고 블룸버그가 전했다. 독립심사관은 FTX 부정 행위 혐의에 대해 조사하고 붕괴에 대한 공개 보고서를 작성, 게재하는 역할을 맡게 된다. 감시단은 "심사관을 임명해 FTX의 사기행위, 무능력, 위법, 부실관리 등에 대해 면밀히 조사해야 하며, 채권자 피해 복구를 위한 방안도 모색해야 한다"고 말했다.

[보안업체 "BSC 프로젝트 BGE 엑시트 스캠"]

블록체인 보안업체 서틱이 "BSC 프로젝트 BGE이 엑시트 스캠으로 확인됐다. 토큰 가격은 88% 급락했으며, 프로젝트 측은 총 42.6만달러의 이득을 챙긴 것으로 보인다"고 밝혔다.

[위메이드 해외 파트너사들 “위믹스 지지 굳건” 성명]

위메이드와 두나무(업비트), 빗썸, 코인원, 코빗 등 4대 거래소가 법정 싸움을 시작하는 가운데, 위메이드 글로벌 파트너사들이 파트너십을 강조하며 지지 의사를 밝혔다. 2일 아프리카의 P2E 프로젝트 메타버스 마그나(MVM)는 트위터에 "최근 발생한 위믹스 사태가 원만하게 해결되길 희망한다"면서 "MVM과 위메이드간의 파트너십은 견고하게 유지되고 있다"고 밝혔다. 같은날 블록체인 게임 개발사 ‘에픽 리그’도 자신들의 트위터를 통해 지지 의사를 표시했다. 이들은 "우리는 위믹스와 관계를 강조하고 싶다"면서 "위믹스와 관계는 여전히 강하며 혁신적인 블록체인 솔루션 구축에 대한 통합 비전은 여전하다"고 적었다. 또 전날 블록체인 투자펀드 OFR(Old Fashion Research) 그룹과 커뮤니티 기반 웹3.0 게임사 플라네타리움랩스, 글로벌 크립토 벤처 캐피털 펀드인 NGC 벤처스 등이 위메이드를 지지했다.

['위믹스 상폐' 가처분 D-day…위메이드 변론 맡은 김앤장 사임]

위메이드가 위믹스(WEMIX) 거래지원 종료(상장폐지)에 반발해 법원에 신청한 가처분 사건의 심리기일을 앞두고 변론을 맡았던 김앤장 법률사무소가 1일 사임했다. 변호를 맡은 법률사무소가 심리 직전 사임하는 경우는 흔한 일이 아니다. 김앤장 안팎에서는 이번 사건의 파장에 대한 우려와 내부 이해충돌 가능성 등이 사임 배경으로 거론된다. 위메이드는 당초 법무법인 율우·화우, 법률사무소 김앤장 등 대형 로펌을 대리인으로 선임했다. 두나무는 법무법인 세종을, 빗썸코리아는 율촌을 소송대리인으로 선임해 대응에 나섰다. 위메이드의 법률 대리인 중 김앤장만 빠져나온 상태다.

[위메이드 장현국 대표, 투자자 간담회 나선다]

장현국 위메이드 대표가 가상자산 ‘위믹스(WEMIX)’ 투자자들과의 불통 논란을 해소하기 위해 매 분기마다 직접 간담회에 나선다. 앞서 장 대표는 매 분기 실적발표와 미디어 간담회를 통해 직접 위믹스의 성과와 현재, 미래를 설명해왔다. 그러나 최근 ‘위믹스 거래지원 종료’ 사태 속에서 커진 오해를 불식시키고 소통을 강화하기 위해 커뮤니티 및 투자자들을 대상으로 하는 간담회를 추가 신설했다. 앞으로 간담회는 실적발표-커뮤니티·투자자 AMA-미디어 간담회의 순서로 진행된다. 진행자는 커뮤니티·투자자 중에서 선정해 사전조율과 진행을 위임할 예정이다. 이후 토큰 기반 커뮤니케이션 플랫폼 파피루스(Papyrus)를 활용해 위믹스 커뮤니티 및 투자자들과의 커뮤니케이션을 한층 강화하기로 했다.

[FTX재팬 "일본 고객 자산, 美 챕터11 파산법 적용 대상 아냐"]

파산한 암호화폐 거래소 FTX의 일본 지사인 FTX재팬이 공식 사이트를 통해 "플랫폼에 예치돼 있는 일본 고객들의 자산은 미국 파산법의 적용 대상이 될 수 없다"고 밝혔다. 이어 FTX재팬은 "이러한 법률 대리인 측의 견해를 바탕으로 고객 자산 반환 계획을 추진하고 있다. 준비가 완료되는 대로 출금 서비스를 재개할 예정이며, 엔지니어링 팀이 출금 재개를 위한 개발 작업에 착수한 상태"라고 설명했다.

[11월 BTC 채굴자 수입, 전월 대비 20% 감소]

더블록 리서치에 따르면 11월 비트코인 채굴자 수입이 4억7264만달러로 전월 대비 19.9% 감소했다. 비트코인 채굴자의 채굴 수익은 대부분 블록 보상(4억6032만달러)에서 나왔으며, 트랜잭션 수수료 수익은 1232만달러였다.

[미 SEC 위원장 "암호화폐 투자자 보호, 중개인 규제가 최선"]

게리 겐슬러(Gary Gensler)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 위원장이 1일(현지시간) 블룸버그와의 인터뷰에서 "암호화폐 투자자들이 마땅히 받아야 할 보호를 받을 수 있는 가장 좋은 방법은 암호화폐 거래 및 대출 플랫폼과 같은 중개인이 법을 준수하고 SEC에 등록되는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그는 "적절한 규제가 적용되면 투자자에게 필요한 공시를 제공하고, 고객 자산 유용, 사기, 조작, 선행 매매, 워시 트레이딩 등 위법 행위를 사전에 방지할 수 있다. 다만, 암호화폐 시장의 어떤 것도 증권법과 양립할 수 없다"고 덧붙였다. 또 그는 "채권, 주식, 기타 유가 증권 시장은 100조 달러 규모다. 하지만 글로벌 암호화폐 시장을 전부 합쳐도 시가총액은 약 1조 달러에 불과하다. 미국 증시만 놓고 봐도 비트코인보다 시총이 높은 기업만 30개 정도 존재한다. 규모의 관점에서 기관이 초점을 맞추고 있는 대부분의 것들은 암호화폐 시장이 아니라는 것을 말하고 싶다"고 강조했다.

[업비트, 버그바운티 시행...보안 취약점 제보 시 최대 5000만원]

암호화폐 거래소 업비트는 보안 취약점 신고 포상제 ‘버그바운티(Bug Bounty)’를 도입했다고 2일 밝혔다.업비트는 사이버보안 스타트업 ‘티오리’가 자체 개발한 버그바운티 플랫폼 ‘패치데이’를 통해 이 제도를 실시키로 했다. 업비트 버그바운티 범위는 국내외 업비트 웹사이트와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이다. 취약점 분석에 관심 있는 누구나 참가 가능하다. 신청은 이날 오전 10시부터 오는 12일 오후 6시까지 받는다. 업비트 운영사 두나무는 유효한 취약점이 제보될 경우 최대 5000만 원을 포상할 계획이다.

[11월 바이낸스 시장점유율 75% 돌파...FTX 3.1%]

더블록 리서치에 따르면 11월 바이낸스 시장점유율이 75%를 넘어선 반면 최근 파산 신청한 FTX는 3.1%에 그쳤다. 11월 규제 준수 중앙화 거래소의 암호화폐 현물 거래량은 23.7% 증가한 6729억달러를 기록했다.

[미 CFTC 위원장 "FTX 산하 렛저X 고객 자산 안전...단기 재정도 충분"]

로이터 통신에 따르면, 미국 상품선물거래위원회(CFTC) 위원장 로스틴 베넘(Rostin Behnam)이 1일 FTX 관련 첫 상원 청문회에 참석해 "FTX 산하 암호화폐 파생상품 거래 플랫폼 렛저X(LedgerX)의 고객 자산은 안전하며, 단기 운영을 지속하기 위한 재정 자원도 충분하다"고 말했다. 앞서 코인니스는 렛저X가 FTX 파산 절차 진행을 위해 1.75억 달러의 자금을 확보했다고 보도한 바 있다.

[크립토 '공포·탐욕 지수' 27... 공포 지속]

암호화폐 데이터 제공 업체 알터너티브(Alternative)의 자체 추산 '공포·탐욕 지수'가 전날과 동일한 27을 기록했다. 공포단계가 지속됐다. 해당 지수는 0에 가까울수록 시장의 극단적 공포를 나타내며, 100에 가까울수록 극단적 낙관을 의미한다. 공포 탐욕 지수는 변동성(25%), 거래량(25%), SNS 언급량(15%), 설문조사(15%), 비트코인 시총 비중(10%), 구글 검색량(10%) 등을 기준으로 산출된다.

[스트라이프, 기업 대상 법정화폐 통한 암호화폐 구매 서비스 출시]

대형 온라인 결제기업 스트라이프(Stripe)가 기업 대상 법정화폐로 암호화폐를 구매할 수 있는 온램프 서비스를 출시했다고 코인데스크가 전했다. 고객사는 해당 서비스에 DEX, NFT 플랫폼, 월렛, 디앱 등을 임의로 추가할 수 있으며, 이용자에게 법정화폐로 암호화폐를 구매하도록 할 수 있다. 이미 매직에덴, 니프티 게이트웨이, 오르카 등이 해당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 스트라이프와 파트너십을 체결한 상태다.

[싱가포르 법원, 3AC에 재무 자료 제출 명령]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디크립트가 "싱가포르 고등법원이 파산 절차를 진행 중인 암호화폐 헤지펀드 쓰리애로우캐피털(Three Arrows Capital)의 공동 창업자 쑤주, 카일 데이비스 등에게 일주일 내로 법원이 임명한 파산 관재인 테네오(Teneo)에게 주요 재무 자료를 재출하라고 명령했다"고 2일 보도했다. 디크립트에 따르면, 3AC 공동 창업자들과 싱가포르 사무실 법무팀은 파산 관련 자료 요청에 협조하지 않고 있다. 이에 법원이 직접 3AC의 기업간 거래를 요약한 진술서 제출을 지시한 것이다. 한편, 쑤주 3AC 공동 창업자는 최근 자신의 SNS를 통해 "FTX와 알라메다가 서로 결탁해 3AC를 고의로 파산시켰다"고 주장하고 있다.

[브라질 암호화폐 규제법, 하원 의회 통과]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비트코인닷컴에 따르면, 브라질 상원 의회에서 수개월째 논의되고 있었던 브라질 암호화폐 규제법이 일부 조항이 변경된 채 하원에서 통과됐다. 대통령의 서명 후 해당 법안은 공식 발효된다. 해당 법안이 시행되면 브라질 내 암호화폐 서비스 업체(VASP)는 브라질 정부가 지정한 규제기관의 감독을 받게된다. 한편, 통과된 법안에서 친환경 에너지를 사용하는 암호화폐 채굴자에 대한 감세 혜택이나, VASP의 고객 자산 분리 보관 등 세부적인 내용은 담기지 않은 것으로 전해져, 암호화폐 과세 관련 조항은 별도의 법안에서 정의될 것으로 전망된다.

[빗썸, 원화마켓 ELF 토큰 시세 이상 급락 발생]

코인니스 마켓 모니터링에 따르면, 빗썸 원화마켓 내 엘프(ELF) 토큰 가격이 8시 36분경 순간적으로 120.2원까지 하락한 뒤 급락 전 가격대인 164원대로 빠르게 회복됐다. 순간적으로 약 25% 급락이 발생한 셈이다. 빗썸 원화마켓 기준 ELF는 현재 0.30% 내린 164.6원에 거래되고 있다.

[솔라나 기반 DEX 오르카, 법정화폐로 암호화폐 구매 지원]

솔라나(SOL) 기반 자동화 마켓 메이킹(AMM) 탈중앙화 암호화폐 거래소 오르카(ORCA)가 공식 채널을 통해 스트라이프의 법정통화를 통한 암호화폐 구매 서비스를 지원한다. 이에 따라 오르카 사용자들은 법정화폐로 솔라나 생태계 토큰, USDC, SOL 등을 구매할 수 있다는 설명이다. 이와 관련 오르카 공동 창업자 오리 콘(Ori Kawn)은 "스트라이프 법정화폐 온램프 도입으로 솔라나 커뮤니티가 보다 쉽게 디파이 생태계에 참여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코인마켓캡 기준 ORCA는 현재 0.91% 내린 0.4081 달러에 거래되고 있다.

[email protected]

<저작권자 © TokenPost,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이 기사가 마음에 들었다면 추천해주세요

GOOD NEWS 0

기사 추천하기 pointer

카테고리 기사 더보기
카테고리 이미지1

[토큰포스트 칼럼] STO 가이드라인에 따른 증권형 토큰의 분류 - 대부분의 가상자산, 암호화폐는 증권이 아니다

카테고리 이미지1

코어사이언티픽, 채굴기 2만대 넘겨 480억 부채 턴다

카테고리 이미지1

호주, 암호화폐 유형 분류 공개 협의...내달 3일까지

카테고리 이미지1

페이코인, 금융정보분석원 상대 집행정지 신청 '기각'...6일 서비스 종료

댓글
댓글 서비스는 로그인 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진정성 있는 댓글은 토큰포스트에 큰 힘이 됩니다.
전체댓글 [3]
댓글보기
  • solkae
  • 2022.12.03 16:52:48
ㅊㅊ
답글 달기
  • 0
  • ·
  • 0
  • solkae
  • 2022.12.02 23:39:44
ㅊㅊ
답글 달기
  • 0
  • ·
  • 0
  • 1mini
  • 2022.12.02 15:47:10
ㄱ ㅅ ㅇ
답글 달기
  • 0
  • ·
  • 0
1 
  • 코인 이미지 PUBLISH (NEWS)
    16.22 (-3.86%)
  • 코인 이미지 Bitcoin (BTC)
    29,246,482.23 (-0.13%)
  • 코인 이미지 Ethereum (ETH)
    2,095,386.42 (+1.27%)
  • 코인 이미지 Tether (USDT)
    1,248.04 (0.00%)
  • 코인 이미지 BNB (BNB)
    413,027.88 (-0.28%)
  • 코인 이미지 USD Coin (USDC)
    1,247.74 (0.00%)
  • 코인 이미지 XRP (XRP)
    520.87 (+2.30%)
  • 코인 이미지 Binance USD (BUSD)
    1,247.76 (0.00%)
  • 코인 이미지 Cardano (ADA)
    504.70 (-0.12%)
  • 코인 이미지 Dogecoin (DOGE)
    121.62 (+6.07%)
  • 코인 이미지 Polygon (MATIC)
    1,584.37 (+3.11%)
  • 코인 이미지 PUBLISH (NEWS)
    16.22 (-3.86%)
왼쪽
2023 2월  5
오른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