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픽

맨위로 가기
  • 공유 공유
  • 댓글 댓글
  • 추천 추천
  • 스크랩 스크랩
  • 인쇄 인쇄
  • 글자크기 글자크기
링크가 복사되었습니다.

[토큰포스트 브리핑] 피델리티, SEC에 스테이킹 기능 포함 ETH 현물 ETF 수정안 제출 外

작성자 이미지
하이레 기자

2024.03.19 (화) 08:34

대화 이미지  댓글  [4]
하트 이미지 추천  [12]

셔터스톡

분석 "BTC 2% 마켓댑스, 올들어 40% 증가...'알라메다 갭' 종식"

암호화폐 마켓 인사이트 플랫폼 언폴디드(Unfolded)가 카이코의 데이터를 인용 "주요 중앙화 거래소(CEX) 내 비트코인 2% 마켓뎁스(오더북 상 시장가 2% 범위 내 매수·매도 주문 총액)이 연초 대비 40% 증가하며 FTX 붕괴 사태 이전 평균치인 4.7억 달러선을 일시 회복했다. FTX 및 알라메다로 인해 발생한 유동성 부족 현상을 일컫는 '알라메다 갭'은 종식됐다"고 분석했다.

블룸버그 애널리스트 "밈코인 강세, 시장의 결정"

블룸버그 인텔리전스 소속 암호화폐 마켓 애널리스트 제이미 쿠츠(Jamie Coutts)가 X(구 트위터)를 통해 "암호화폐 개발자들은 아직 대중에게 적합한 제품을 만들지 못했으며, 밈코인 강세는 시장의 결정"이라며 주기영 크립토퀀트 대표의 '밈코인은 암호화폐 산업에 해악'이라는 주장을 반박했다. 앞서 주 대표는 "밈코인은 암호화폐 산업에 해를 끼친다. 시가총액 수십억 달러 규모의 밈 코인이 업계 발전을 위해 합법적인 제품을 개발하는 팀의 노력을 가리는 것 같다. 이는 실망스러운 일"이라며 "2018년 ICO 붐을 통해 알 수 있듯이, 쉬운 돈은 업계 전반의 발전을 이끌 수 없다"고 말한 바 있다.

'NYSE 상장폐지 위기' 백트, CEO 교체

더블록에 따르면 세계 최대 증권거래소그룹 인터컨티넨탈익스체인지(ICE) 산하 암호화폐 거래 및 커스터디 플랫폼 백트(Bakkt)가 CEO를 교체했다. 백트는 "현 CEO 개빈 마이클(Gavin Michael)이 다른 기회를 위해 사임하게 됐다. 순조루운 CEO 교체를 위해 개빈 마이클은 2025년 3월까지 기업 자문가 역할을 수행하게 된다"며 "신임 CEO로는 이사회 멤버인 앤디 메인(Andy Main)이 선임됐다"고 전했다. 한편 앞서 백트는 보도자료를 통해 "3월 12일(현지시간) 기준 백트의 보통주(클래스A)가 30 거래일 연속 1 달러 미만에 머물러, NYSE로부터 상장 규정 미준수 통지를 받았다. 향후 6개월간 매월 마지막 거래일 종가가 1 달러 미만, 해당 월 마지막 거래일 기준 30 거래일 동안 주가가 1 달러 이상을 유지하지 못하면 백트는 NYSE에서 상장폐지 될 수 있다"고 밝힌 바 있다.

미 유타주 법원, SEC에 댑박스 재판 수수료 지불 명령

폭스비즈니스 기자 엘리노어 테렛(Eleanor Terrett)이 X를 통해 "미국 유타주 법원이 증권거래위원회(SEC)가 암호화폐 프로젝트 댑박스(Debt Box) 사건 관련 악의적인 행위를 했다며 규제기관에 댑박스의 재판 수수료(Legal Fees)를 지불할 것을 명령했다"고 전했다. 앞서 SEC는 해당 소송과 관련해 법원 심리에서 부정확한 진술을 했다고 인정한 바 있다.

피델리티, SEC에 스테이킹 기능 포함 ETH 현물 ETF 수정안 제출

코인데스크에 따르면, 글로벌 자산운용사 겸 비트코인 현물 ETF 발행사 피델리티가 스테이킹 기능을 포함시킨 이더리움(ETH) 현물 ETF 승인 신청 수정안(19b-4)을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에 제출했다. 제출된 자료에 따르면 피델리티는 하나 이상의 신뢰할 수 있는 스테이킹 제공 업체를 통해 펀드 자산의 일부를 스테이킹할 수 있다. 스테이킹 수익으로 얻은 토큰 보상은 펀드의 수익으로 처리될 수 있다"고 설명했다. 구체적인 스펀서 업체의 이름이 공개되진 않았다. 한편 이에 ETH 스테이킹 프로토콜 라이도(LDO)가 순간 9% 가까이 급등했지만, 현재는 상승분을 반납하고 약 2.487 달러 부근에서 거래되고 있다. 피델리티는 지난해 11월 SEC에 ETH 현물 ETF 승인을 신청한 바 있다.

나이지리아 법원, 바이낸스에 사용자 정보 공개 명령

크립토슬레이트에 따르면 나이지리아 법원이 바이낸스에 사용자 관련 정보 공개를 명령했다. 법원은 해당 정보가 정부의 거래소 운영 조사에 도움이 될 것으로 판단된다며, 바이낸스에 해당 정보를 반부패 기관인 경제금융범죄위원회(EFCC)에 제출할 것을 명령했다. 나이지리아 정부는 지난 2월 26일 바이낸스의 금융 범죄 컴플라이언스(규제 준수) 책임자 및 아프리카 지역 담당자 등 2명을 구금한 바 있다. 구금된 바이낸스 임직원들에게 범죄 혐의가 적용돼 기소된 것은 아니지만, 나이지리아 정부는 바이낸스가 자국 통화 나이라 폭락에 일조했다고 주장하고 있다.

폴리마켓 사용자, 올 2분기 SOL 전고점 돌파 예측

DL뉴스에 따르면 탈중앙 예측시장 플랫폼 폴리마켓 사용자는 2024년 2분기에 솔라나(SOL)가 전고점을 돌파할 것이라고 예측했다. 전고점은 259.90 달러였으며, 이는 솔라나가 현재가에서 32% 이상 상승해야 함을 의미한다. 또한 폴리마켓에는 솔라나가 이더리움보다 먼저 사상최고가에 도달할 확률을 61%로 예측했다.

카르다노 스테이킹 ETF, 스위스 증권 거래소 상장

비인크립토에 따르면 카르다노 스테이킹 ETF(Cardano Staking ETF, CASL)가 스위스 증권 거래소 SIX에 상장된다. 해당 ETF는 리퀴드파이낸스(Liqwid Finance)와 이슈언스 스위스(Issuance.Swiss AG)가 협력해 만든 ETF로, ADA 토큰의 시장 가격 변화와 토큰 스테이킹으로 발생하는 수익을 추적하도록 설계됐다. ETF는 콜드 스토리지의 현물 ADA 토큰으로 100% 지원되며, 관리 수수료는 1.5%다. CASL의 초기 출시 가격은 25달러이다.

지난 24시간 기준 DEX 거래량 상위 3위, 모두 SOL 기반 DEX 차지

더블록이 코인게코 데이터를 인용, 지난 24시간 기준 탈중앙화 거래소(DEX) 거래량 상위 3위를 모두 솔라나(SOL) 기반 DEX가 차지했다고 보도했다. 이는 각각 레이디움(RAY), 주피터(JUP), 오르카(ORCA)다. 특히 레이디움의 거래량은 약 22억 달러로 이더리움 유니스왑 V3 거래량(11억 달러)의 두 배에 달하는 규모라는 설명이다. 레이디움의 거래량 기반 DEX 시장점유율은 20.8%로, 유니스왑 V3은 10.7%다.

美 정부감시단체, SEC 소송 제기..."암호화폐 이해상충 정보 비공개"

폭스비즈니스 기자 엘리노어 테렛이 X를 통해 "정부 혹은 기업의 불법행위를 감독하는 미국 비영리단체 EMPOWR가 암호화폐 이해상충 관련 문서를 요구하는 정보공개법(FOIA)을 준수하지 않았다며 증권거래위원회(SEC)를 상대로 소송을 제기했다"고 전했다. 이와 관련 EMPOWER 측은 "SEC가 FOIA을 기반으로한 요청사항에 응답하지 않고 있다. 이는 EMPOWER의 감독을 방해하는 행위"라며 "대중은 공무원의 윤리지침 위반 여부 및 이와 관련 기관의 책임부과 여부 등 관련 문서를 볼 권리가 있다"고 설명했다. 연방법에 따르면 SEC는 FOIA 요청에 20일 이내 답변해야 한다. 그러함에도 불구하고 규제기관이 여러 차례 반복질문과 요청범위 축소를 주장하며 응답을 지연했다는 주장이다.

ETH 코어 개발자 "골리 테스트넷, 덴쿤 이후 대부분 밸리데이터 종료"

이더리움(ETH) 코어 개발자 팀 베이코(Tim Beiko)가 자신의 X(구 트위터)를 통해 " 골리(Goerli) 테스트넷이 덴쿤(Dencun) 업그레이드 이후 약 한 달 동안 네트워크가 활성화될 것으로 예상됐지만, 지난 몇 주 동안 거의 모든 밸리데이터가 종료됐다. 이번이 세폴리아 혹은 홀스키(Holešky, 홀스카이) 테스트넷으로의 이동을 위한 최종 발표가 될 것이다"라고 전했다.

자오창펑, 새로운 교육 프로젝트 시작 예고

자오창펑 바이낸스 전 최고경영자(CEO)가 X를 통해 "새로운 교육 프로젝트를 시작하려고 한다. 토큰 발행은 예정에 없다. 자세한 내용은 추후 업데이트할 예정이다"라고 전했다.

비트겟월렛, 자체 네이티브 토큰 출시...발행량 10억 BWB

코인텔레그래프에 따르면 웹3 멀티체인 지갑 비트겟월렛(구 비트킵)이 자체 네이티브 토큰을 출시한다. 공개된 에어드랍 계획에 따르면 BWB의 총 공급량은 10억개이며, 5%는 비트겟 월렛 내 디지털 자산을 보유하거나 인앱스왑 거래를 이용하는 사용자에게 할당된다. 에어드랍은 초기 6주 포인트 보상 시스템을 기반으로 진행되며, 2분기 BWB 토큰으로 전환을 제공한다. 또한, 리브랜딩 이전 비트킵 지갑으로부터 보상을 받은 사용자들은 2분기에 6:10 비율로 BWB로 전환할 수 있다.

메타마스크, 코인레저와 파트너십 체결

코인텔레그래프에 따르면 세계 최대 이더리움(ETH) 지갑 메타마스크가 암호화폐 세금 소프트웨어 제공업체인 코인레저(CoinLedger)와 파트너십을 체결했다.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사용자는 한 번의 클릭으로 거래 내역을 코인레저의 세금 신고 소프트웨어에 로드할 수 있게된다.

플랜비 "BTC, 이번 반감기 $50만 전망...다음 반감기서 $500만 가능"

유투데이에 따르면 비트코인 가격 예측 모델 '스톡 투 플로우(S2F) 모델'을 고안한 네덜란드 애널리스트 플랜비(PlanB)가 X를 통해 "다가오는 2024~2028년 반감기 주기에 비트코인은 500,000 달러까지 상승할 것으로 보이며, 다음 주기인 2028~2032년 반감기 주기에는 비트코인이 500만 달러까지 급등할 수 있다"고 분석했다. 플랜비는 "S2F 모델은 비트코인의 기하급수적인 성장을 나타내며, 이러한 추세는 가까운 미래에도 지속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리차지캐피털 설립자 "ETH 현물 ETF 승인 가능성 낮아...그럼에도 암호화폐 전망 양호"

코인텔레그래프에 따르면 리차지캐피털(Recharge Capital)의 설립자 존 로(John Lo)가 "비트코인 현물 ETF의 승인에도 불구하고 ETH 현물 ETF의 승인 가능성은 현저히 낮다"고 말했다. 그는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의 이더리움 조사가 더욱 강화될 것으로 예상한다. 그러나 ETF의 승인 유무와는 상관없이 이더리움은 괜찮을 것이라고 생각한다. 우리는 이미 네트워크에 구축된 다양한 금융 시스템을 보았으며, 향후 더 많은 혁신과 사용 사례가 나올 것이라고 본다"고 설명했다.

10X리서치 "ETF 유입량 기대 불충족 시 BTC $5.9만까지 하락 가능"

코인데스크가 10X 리서치 보고서를 인용, "지난주 미국 현물 비트코인 ETF 주간 순유입액이 약 26억 달러를 기록했으나 추세가 둔화되고 있다. 향후 ETF 유입량이 기대에 미치지 못할 경우, 비트코인은 5.9만 달러 수준까지 하락할 수 있다"고 예측했다. 보고서는 "지난주 대다수의 유입량은 월-수요일에 발생했으며, 당시 비트코인 가격은 7.4만 달러 부근까지 상승했다. 이후 목요일과 금요일에는 비교적 낮은 유입량을 보였고, 이에따라 비트코인 가격도 하락세를 보였다"며 "현재는 단기 지지를 받고 6.7만 달러 선으로 안정화됐으나, 실제 테스트는 18-19일(현지시간) 이뤄질 것으로 보인다. ETF 유입량이 실망스러울 경우 비트코인 가격 조정이 계속 이어질 것"이라고 전망했다. 이어 "다만 이러한 조정 가능성에도 불구하고 암호화폐 강세장이 이어질 가능성 또한 높다. 비트코인 가격이 7만 달러 수준까지 회복한다면 이번 랠리는 더 높은 가격대까지 이어질 수 있다"고 덧붙였다.

크립토퀀트 대표 "밈코인, 암호화폐 산업에 해끼쳐"

주기영 크립토퀀트 대표가 X를 통해 "밈코인은 암호화폐 산업에 해를 끼친다. 시가총액 수십억 달러 규모의 밈 코인이 업계 발전을 위해 합법적인 제품을 개발하는 팀의 노력을 가리는 것 같다. 이는 실망스러운 일이다. 2018년 ICO 붐을 통해 알 수 있듯이, 이러한 자금은 업계 전반의 발전을 이끌 수 없다"고 전했다.

OKX, 유럽경제지역서 USDT 거래페어 폐지

더블록에 따르면 암호화폐 거래소 OKX는 유럽연합(EU)이 암호화폐에 대한 포괄적인 규제 프레임워크 채택을 준비함에 따라 유럽경제지역(EEA)에서 테더(USDT) 거래 페어를 단계적으로 폐지한다고 밝혔다. 유럽 암호화폐 규제법 미카(MiCA)는 2024년 12월 30일 발효될 예정이다.

친 암호화폐 美 의원, 하원 금융서비스위 차기 위원장 후보 등록

더블록에 따르면 친암호화폐 성향의 미국 하원의원 프렌치 힐(French Hill)이 차기 하원 금융서비스위원회 위원장 경쟁에 뛰어들었다. 외신은 "만약 공화당이 올해 말 선거 이후에도 하원을 장악한다면 힐은 의장이 될 수 있다"고 설명했다. 한편, 현재 하원 금융 서비스 소위원회를 이끌고 있는 힐은 스테이블 코인과 암호화폐 규제에 포괄적인 접근 방식을 취하는 또 다른 암호화폐 법안에 함께 참여했으며, 두 법안의 전망에 대해 낙관적이라고 말한 바 있다.

스카이브릿지캐피털 설립자, 올해 목표에 '암호화폐 알리기' 포함

유투데이에 따르면 미국 뉴욕 소재 헤지펀드 스카이브릿지캐피털(SkyBridge Capital)의 설립자 앤서니 스카라무치(Anthony Scaramucci)가 자신의 X에 올해 말까지 달성할 계획 목록을 공유했다. 해당 목록 중 첫 번째는 비트코인(BTC)을 포함해 AVAX, PYR, SOL, CSPR, ALGO 등 암호화폐를 가능한 한 많은 사람들에게 알리고 사람들이 이해하도록 돕는 것이다.

폴리곤랩스 "MATIC, 네이티브 USDC 마이그레이션 1단계 진행 중"

폴리곤랩스가 공식 블로그를 통해 "폴리곤(MATIC) PoS의 네이티브 USDC 마이그레이션 1단계가 진행 중이다. 폴리곤 PoS의 네이티브 USDC는 폴리곤 생태계 내에서 트랜잭션을 단순화하고 유동성을 향상시키는 역할을 한다. 앞으로 사용자는 더 쉽게 USDC에 액세스하는 등 프로세스를 간소화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블록체인 금융사 피겨마켓, 시리즈 A 라운드서 $6000만 투자유치

블록체인 기반 온라인 대출 플랫폼 피겨(Figure)의 디지털 자산 부서 피겨 마켓(Figure Markets)이 시리즈 A 라운드에서 6000만 달러 투자를 유치했다. 이번 라운드에는 점프 크립토, 판테라 캐피털, 라이트스피드 팩션이 주도했으며, 디스트리뷰티드 글로벌, 리빗캐피털, CMT 디지털 등이 함께참여했다. 피겨마켓은 피겨와는 별도의 회사로, 다양한 자산에 대한 블록체인 기반 거래 플랫폼 구축에 중점을 둘 예정이다.

월드코인 "프로젝트 합법적 운영... 어떠한 개인 데이터도 판매 안 해"

코인텔레그래프에 따르면 월드코인이 공식 블로그를 통해 "월드코인은 이용 가능한 모든 지역에서 합법적으로 운영되며 데이터 수집, 전송 등에 관해 현지 규정을 준수하도록 설계됐다"고 말했다. 이어 "생체 데이터를 포함한 어떠한 개인 정보도 판매한 적 없으며 앞으로도 그럴 것"이라고 강조했다. 앞서 스페인은 월드코인에 관할권 내 홍채 등 개인 정보 수집을 즉시 중단하고 이미 수집한 데이터를 사용하지 못하도록 명령한 바 있다.

그레이스케일, 코인베이스 프라임으로 $1.9억 BTC 이체

아캄 데이터에 따르면 그레이스케일 추정 주소가 30분 전 2785.87 BTC(1.9억달러)를 코인베이스 프라임으로 이체했다. 또한 그레이스케일 마켓 메이커인 플로우 트레이더스에 217.6 BTC(1486만 달러)를 이체했다.

블룸버그 애널리스트 "유럽·캐나다 BTC ETF 자금 유출 지속"

블룸버그 애널리스트 에릭 발추나스(Eric Balchunas)가 X를 통해 "유럽과 캐나다의 비트코인 현물 ETF에서 자금이 지속적으로 유출되고 있다. 미국 BTC 현물 ETF가 시장을 독점하고 있기 때문이다. 이는 미국의 비즈니스 환경이 여타 지역에 비해 우위에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고 전했다.

솔라나 기반 AI 프로젝트, 1시간 만에 $3300만 SOL 모금

코인텔레그래프에 따르면, 온체인 탐정 덱스터가 X(구 트위터)를 통해 "솔라나 기반 AI 신규 프로젝트가 진행한 프리세일에 159,300 SOL(3300만 달러)이 1시간 만에 모금됐다"고 전했다. 프로젝트에 대한 구체적인 정보는 알려지지 않았다.

애널리스트 "투자자문업계, BTC 현물 ETF 투자 시 $500억 투입 가능성"

더블록에 따르면 유럽 디지털 자산 전문 자산운용사 코인쉐어스의 리서치 책임자 제임스 버터필(James Butterfill)이 "비트코인 현물 ETF가 아직 투자자문업자(RIA)에게 제공되지 않고 있다. 일반적으로 RIA 플랫폼은 3개월간 거래 데이터를 필요로 하기 때문이다. 현재까지 미국 투자자문사 카슨그룹만이 BTC 현물 ETF를 허용하고 있다. RIA 시장이 50조달러에 달하는데, 이중 10%가 포트폴리오의 1%만 BTC ETF에 할당한다면 약 500억달러 자금이 ETF에 유입될 수 있다"고 전망했다.

뉴스 속보를 실시간으로...토큰포스트 텔레그램 가기

<저작권자 © TokenPost,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추천하기

12

데일리 스탬프

0

매일 스탬프를 찍을 수 있어요!

데일리 스탬프를 찍은 회원이 없습니다.
첫 스탬프를 찍어 보세요!

관련기사
카테고리 기사 더보기
카테고리 이미지1

판테라 캐피탈(Pantera Capital), FTX 파산 경매에서 할인된 솔라나 토큰 추가 확보

카테고리 이미지1

솔라나 기반 DePIN io.net CEO, 네트워크 공격 주장

카테고리 이미지1

스트라이프(Stripe), 올 여름부터 USDC 결제 지원 개시 예정

카테고리 이미지1

블랙록 비트코인 현물 ETF 이사회에 '문페이 최고법률책임자' 합류

댓글 서비스는 로그인 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전체댓글 [4]
댓글보기
  • 엠마코스모스
  • 2024.03.19 22:12:37
정보 감사합니다
답글 달기
  • 0
  • ·
  • 0
  • cryptoworld
  • 2024.03.19 09:48:43
감사합니다.
답글 달기
  • 0
  • ·
  • 0
  • 지후왕
  • 2024.03.19 09:36:26
뉴감
답글 달기
  • 0
  • ·
  • 0
  • 토큰부자
  • 2024.03.19 08:48:07
기사 잘 봤습니다.
답글 달기
  • 0
  • ·
  • 0
1 

선물이 도착했어요!

선물이 도착했어요!

선물이 도착했어요!

코인 이미지 Bitcoin (BTC)
86,577,492.65 (-1.18%)
코인 이미지 Ethereum (ETH)
4,361,284.63 (-4.53%)
코인 이미지 Tether USDt (USDT)
1,377.21 (+0.02%)
코인 이미지 BNB (BNB)
814,323.07 (-2.17%)
코인 이미지 Solana (SOL)
185,639.07 (-5.34%)
코인 이미지 USDC (USDC)
1,377.37 (0.00%)
코인 이미지 XRP (XRP)
708.44 (-1.04%)
코인 이미지 Dogecoin (DOGE)
195.98 (-5.21%)
코인 이미지 Toncoin (TON)
7,196.61 (-5.07%)
코인 이미지 Cardano (ADA)
625.50 (-2.99%)
왼쪽
2024 4월  29(화)
오른쪽
진행기간 2024.04.29 (월) ~ 2024.04.30 (화)

33명 참여

정답 39%

오답 61%

진행기간 2024.04.26 (금) ~ 2024.04.27 (토)

54명 참여

정답 85%

오답 15%

진행기간 2024.04.25 (목) ~ 2024.04.26 (금)

53명 참여

정답 89%

오답 11%

진행기간 2024.04.24 (수) ~ 2024.04.25 (목)

68명 참여

정답 90%

오답 10%

기간 2024.03.20(수) ~ 2024.04.02(화)
보상내역 추첨을 통해 100명에게 커피 기프티콘 에어드랍
신청인원

126 / 100

이더리움(ETH) 일반 마감

[Episode 11] 코인이지(CoinEasy) 에어드랍

기간 2024.02.27(화) ~ 2024.03.12(화)
보상내역 추첨을 통해 50명에게 총 150 USDT 지급
신청인원

59 / 50

기간 2023.10.11(수) ~ 2023.10.25(수)
보상내역 $10상당의 $AGT
신청인원

172 / 150

기간 2023.09.01(금) ~ 2023.10.01(일)
보상내역 추첨을 통해 1만원 상당의 상품권 에어드랍 (50명)
신청인원

26 / 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