맨위로 가기
  • 공유 공유
  • 댓글 댓글
  • 추천 추천
  • 스크랩 스크랩
  • 인쇄 인쇄
  • 글자크기 글자크기
링크 복사 완료 링크가 복사되었습니다.

컴투스, 日 인기 애니 '도원암귀' 게임으로 승부수…3D 전투·전략성 강화

프로필
연합뉴스
댓글 1
좋아요 비화설화 1

컴투스가 일본 인기 애니메이션 ‘도원암귀’를 원작으로 한 신작 RPG 게임을 공개하고 현지 시장 공략에 나섰다. 플레이 전략성과 전투 연출을 강화해 글로벌 시장에서 IP 경쟁력을 높이겠다는 전략이다.

 컴투스, 日 인기 애니 '도원암귀' 게임으로 승부수…3D 전투·전략성 강화 / 연합뉴스

컴투스, 日 인기 애니 '도원암귀' 게임으로 승부수…3D 전투·전략성 강화 / 연합뉴스

컴투스가 일본 유명 애니메이션 원작을 기반으로 한 신작 게임 ‘도원암귀: 크림슨 인페르노’를 공개하며 현지 시장 공략에 본격 나섰다. 타이틀은 2025 도쿄게임쇼에서 첫선을 보였으며, 개발진은 접근성이 높으면서도 전략성이 담긴 게임 구조를 구현했다고 밝혔다.

25일 일본 지바현 마쿠하리 멧세에서 열린 도쿄게임쇼에서 컴투스 이동원 PD는 새로운 턴제 역할수행게임(RPG)에 대해 설명하며, 누구나 쉽게 플레이할 수 있으면서도 파고들 수 있는 전략 요소를 강조했다. 이 게임은 턴제 구조에 카드 시스템을 결합한 점이 특징이다. 이용자는 다양한 캐릭터 조합과 전술을 통해 플레이의 폭을 넓힐 수 있다고 한다.

원작 ‘도원암귀’는 일본에서 방영 중인 인기 애니메이션으로, 지난 7월부터 TV 시리즈로 공개되고 있다. 게임 제작에는 애니메이션 제작위원회도 깊이 관여했다. 하라구치 유키 애니메이션 제작위원회 게임 담당 PD는 “애니메이션 공개 후 게임화 제안이 많았다”며 “컴투스는 ‘서머너즈 워’를 통해 이미 IP(지식재산권) 활용역량과 게임 품질을 인정받은 기업으로 신뢰할 수 있었다”고 협업 배경을 설명했다.

이번 게임은 2차원 애니메이션을 3차원 그래픽으로 표현하는 데 집중했다는 점도 눈에 띈다. 김필종 아트 디렉터는 2D 기반의 애니메이션 세계관을 3D 게임 환경에 맞춰 구현하는 작업의 어려움을 토로하며, 전투의 타격감을 살리기 위해 일반적으로 턴제 게임에서는 보기 어려운 넉백(공격받은 캐릭터가 밀리는 효과) 연출이나 공격 방향에 따른 애니메이션 차이 등을 정교하게 구현했다고 전했다.

출시 일정에 대해서는 신중한 입장을 보였다. 현재 애니메이션 1기 방영이 진행 중이기 때문에 완성도가 확보되지 않은 상태에서는 서둘러 출시하지 않겠다는 방침이다. 이동원 PD는 “애니메이션 1기 종료 이후 최대한 빠르게 시장에 선보일 예정”이라고 말했다.

이 같은 행보는 게임과 영상 콘텐츠 간 시너지 창출을 통해 글로벌 시장에서 IP 경쟁력을 강화하려는 전략적 움직임으로 해석된다. 성공적으로 론칭될 경우, 컴투스는 일본을 포함한 아시아 RPG 시장에서 입지를 더욱 확대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저작권자 ⓒ TokenPost,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광고문의 기사제보 보도자료

많이 본 기사

미션

매일 미션을 완료하고 보상을 획득!

미션 말풍선 닫기
말풍선 꼬리
출석 체크

출석 체크

0 / 0

기사 스탬프

기사 스탬프

0 / 0

관련된 다른 기사

댓글

댓글

1

추천

1

스크랩

스크랩

데일리 스탬프

1

말풍선 꼬리

매일 스탬프를 찍을 수 있어요!

등급

garam777

06:10

댓글 1

댓글 문구 추천

좋은기사 감사해요 후속기사 원해요 탁월한 분석이에요

0/1000

댓글 문구 추천

좋은기사 감사해요 후속기사 원해요 탁월한 분석이에요

garam777

2025.09.26 06:10:11

좋은기사 감사해요

답글달기

0

0
0

이전 답글 더보기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