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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언론학회, '기업 ESG와 언론미디어의 상생적 역할' 심포지움 개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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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0대 한국언론학회 네 번째 심포지움 개최

 한국언론학회, '기업 ESG와 언론미디어의 상생적 역할' 심포지움 개최

ESG는 기업의 비재무적 요소인 환경·사회·지배구조가 강조됨을 의미한다. 세계적인 추세에 우리나라도 2025년부터 자산 총액 2조원 이상의 유가증권시장 상장사의 ESG 공시 의무화, 2030년부터는 모든 코스피 상장사로 확대하였다. 정부, 기업과 함께 또 다른 사회의 주요 구성체인 언론의 역할 또한 중요해지는 시점이다.

이에 50대 한국언론학회(학회장 박종민, 경희대 미디어학과)는 3월 15일 오후 2시부터 인사동 관훈클럽에서 ‘기업의 친환경 사회 책임 활동인 환경(Environment)·사회(Social)·지배구조(Governance)와 언론·미디어의 상생적 역할’을 주제로 네 번째 심포지움을 개최한다.

문철수(한신대) 교수와 김경희(한림대) 교수의 사회로 박한나·박대민(선문대) 교수가 ‘ESG 이슈에 대한 뉴스 빅데이터 분석과 언론의 역할’을 첫 발제하고 김영욱 (이화여대) 교수가 토론한다.

‘ESG 리스크 유형과 기업 커뮤니케이션, 그리고 언론의 역할’의 두 번째 발제는 조수영(경희대) 교수와 신별, 김가람(경희대) 박사과정이 하며, 이재국 (성균관대)교수가 토론한다.

세 번째 발제는 윤태일(한림대) 교수가 ‘ESG를 통한 기업의 정당성 확보 노력과 언론·미디어 역할’을 주제로 발표하고 김선호 한국언론진흥재단 미디어연구센터장과 김상연 광운대 교수가 토론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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좋은기사 감사해요 후속기사 원해요 탁월한 분석이에요

사계절

2024.03.15 00:14:32

기사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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엠마코스모스

2024.03.10 21:13:11

정보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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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계절

2024.03.08 11:56:09

기사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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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계절

2024.03.07 00:33:30

기사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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