맨위로 가기
  • 공유 공유
  • 댓글 댓글
  • 추천 추천
  • 스크랩 스크랩
  • 인쇄 인쇄
  • 글자크기 글자크기
링크가 복사되었습니다.

KBW 웹3 플랫폼 ‘파블로’, 출시 석 달 만에 사용자 10만 명 돌파

0
1

- “쉽고 재밌게 배우고 돈 버는 앱테크”·육성형 해달 캐릭터 등 재미 요소
- 라이프 스타일 인기 급상승 앱 순위 5위 등 존재감 빠르게 확대
- 동남아 서비스·웹3 커뮤니티 정체성 강화 등도 진행 예정

KBW 웹3 플랫폼 ‘파블로’, 출시 석 달 만에 사용자 10만 명 돌파 / 팩트블록

코리아 블록체인 위크(KBW) 주최사 팩트블록이 운영하는 웹3(Web3) 플랫폼 파블로(FABLO)가 정식 출시 석 달 만에 이용자 10만 명을 돌파했다. 팩트블록은 향후 파블로 서비스 지역을 동남아 등지로 확대하고 KBW 기반 ‘웹3 커뮤니티’의 정체성을 강화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팩트블록은 12일 파블로의 등록 사용자(RU)가 13만 112명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월 활성 사용자(MAU)는 5만 2000명을 기록하고 있다. 파블로가 지난 1월 23일 정식 출시한 것을 고려하면 100여 일 만에 만들어낸 성과다.

파블로는 출시 직후 구글플레이 라이프 스타일 인기 급상승 앱 5위를 기록하며 빠르게 상위권에 진입했다. 출시 초기 단계임에도 사용자 유입과 충성도 높은 활동 지표를 기반으로 시장 내 존재감을 빠르게 확대하고 있다는 평가가 나온다.

파블로는 글로벌 블록체인 프로젝트와 사용자들을 연결하는 ‘웹3 플랫폼’이다. 웹3 관련 퀴즈와 설문조사 등 퀘스트에 참여할 경우 포인트를 받을 수 있어 웹3 산업에 대한 자연스러운 학습과 참여를 유도한다. 아기 해달 캐릭터 ‘파비(Fabie)’를 중심으로 참여 유도 설계(Gamification)도 갖추고 있다. 또한 보유 포인트로 아이템 교환 시 10% 포인트 기부로 멸종 위기 해양 동물 보호에도 기여할 수 있다.

팩트블록은 2분기에는 파블로 서비스를 대만과 태국, 베트남 등 동남아로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또 티켓 발행과 행사 정보 제공, 스피커 온보딩 등 KBW 관련 핵심 이벤트 기능을 파블로에 통합해 웹3 커뮤니티 허브의 정체성을 보다 강화해 나갈 예정이다.

파블로 운영사 팩트블록은 아시아를 대표하는 웹3 이벤트 KBW를 주최하는 등 글로벌 블록체인 프로젝트들과 협력을 확대하고 있다. 파블로는 블록체인 및 웹3 생태계의 확장을 목표로 이용자들에게 혁신적인 리워드 경험을 지속적으로 제공한다는 방침이다.

김학민 팩트블록 CPO는 “출시 후 3개월만에 10만명이 넘는 이용자가 함께해 주셔서 감사드린다”라며, “앞으로도 더욱 다양한 혜택과 재미있는 이벤트를 제공하여 이용자들의 만족도를 높이겠다”라고 전했다.

파블로는 구글 플레이스토어와 애플 앱스토어에서 다운로드할 수 있다.

한편, 파블로는 사용자가 보유한 포인트로 복권 아이템을 구매해 참여할 경우 네이버 페이 5,000 포인트를 얻을 수 있는 복권 이벤트를 진행 중이며 친구 초대 이벤트인 ‘파비 입양하기’를 통해 초대한 친구에게는 최대 2만 5,300포인트, 초대받은 친구에게는 즉시 2,000 포인트를 지급하고 있다.

<저작권자 ⓒ TokenPost,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많이 본 기사

댓글

0

추천

1

스크랩

Scrap

데일리 스탬프

1

매일 스탬프를 찍을 수 있어요!

등급 아이콘

흰토끼를따라가라

17:57

댓글 0

댓글 문구 추천

좋은기사 감사해요 후속기사 원해요 탁월한 분석이에요

0/1000

댓글 문구 추천

좋은기사 감사해요 후속기사 원해요 탁월한 분석이에요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