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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트코인 소비 마인드 확산…웹 쇼핑 가격, 사토시로 비교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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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민준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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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FTC가 비트코인 단위로 온라인 상품 가격을 비교할 수 있는 '오퍼튜니티 코스트' 확장 프로그램을 출시했다. 사용자에게 미래가치 중심 소비결정을 유도하는 것이 목적이다.

 비트코인 소비 마인드 확산…웹 쇼핑 가격, 사토시로 비교한다 / TokenPost AI

비트코인 소비 마인드 확산…웹 쇼핑 가격, 사토시로 비교한다 / TokenPost AI

비트코인(BTC)을 기반으로 한 웹 가격 비교 기능을 탑재한 브라우저 확장 프로그램이 등장했다. 비트코인 및 사운드 머니 원칙을 전파하는 미디어 플랫폼 TFTC(Truth for the Commoner)는 사용자들이 온라인에서 상품 가격을 달러가 아닌 비트코인 또는 사토시 단위로 확인할 수 있는 ‘오퍼튜니티 코스트(Opportunity Cost)’ 확장 프로그램을 출시했다고 19일 밝혔다.

해당 기능의 핵심 목적은 명확하다. 소비자가 **즉각적인 구매 욕구를 줄이고 미래 가치를 고려**하는, 이른바 '로우 타임 프리퍼런스(low time preference)' 기반 의사 결정을 유도하는 것이다. TFTC 설립자 마티 벤트(Marty Bent)는 이를 통해 비트코인 채택률을 높이고, 비즈니스 사용자들이 비트코인 단위로 수익 구조를 계산할 수 있도록 돕고자 한다고 설명했다.

벤트는 “기회비용 개념은 금리가 조작되고 돈이 무한정 찍혀 나오는 시대에 본래 의미를 잃었다”며 “오랫동안 인류의 경제 판단 기준이 되어온 이자율과 가격 신호가 이제는 신뢰할 수 없는 지경에 이르고 있다”고 지적했다. 그는 비트코인이 “기회비용을 제대로 평가할 수 있는 정상적인 기준금리를 제공한다”며, 소비자들이 보다 신중한 경제 선택을 할 수 있게 된다고 덧붙였다.

‘오퍼튜니티 코스트’ 확장은 오픈소스로 개발됐으며, 별도의 수익 모델 없이 운영된다. 벤트는 “이 확장을 모든 사용자에게 자유롭게 제공함으로써 비트코인 기반 사고방식이 자연스럽게 소비자 행동에 스며들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TokenPost,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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