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TC, 12,000달러 돌파]
BTC가 오늘 한때 급등세를 보이며 12,000 달러선을 돌파했다. 코인마켓캡 기준, BTC는 현재 4.10% 오른 12,206.20 달러에 거래되고 있다.
[페이스북, 리브라 의회 승인 위해 상원 은행 위원장 전 보좌관 로비스트로 영입]
미국 정치 전문 미디어 폴리티코(Politico)에 따르면 페이스북이 리브라 승인을 위해 마이크 크라포(Mike Cropo) 미국 상원 은행 위원장의 전 보좌관인 수잔 주크(Susan Zook)를 로비스트 팀 멤버로 영입했다. 미디어에 따르면 수잔 주크는 정부 관계 및 로비 대행사 메이슨 스트리트 컨설팅(Mason Street Consulting) 설립자이며, 마이크 크라포 위원장은 지난달 리브라 청문회에 참여했다. 향후 수잔 주크는 공화당 의원을 대상으로 리브라 승인을 위한 로비 활동을 전개할 예정이다. 한편 미디어에 따르면 페이스북은 12개 외부 로비 대행사를 고용하고 있으며, 워싱턴 로비 활동에만 750만 달러를 지출했다. 리브라 프로젝트 승인 추진 로비 작업을 진행 중인 업체로는 Davis Polk & Wardwell, Sternhell Group, Cypress Group 등이 있다.
[USDT, OMNI→ERC20 전환 가속화]
비트파이넥스의 최고기술책임자(CTO)인 파울로 아두이노(Paolo Ardoino) 방금전 자신의 트위터 계정을 통해 "테더는 자사의 콜드월렛 자산을 옴니(OMNI)에서 ERC20으로 전환하기 위해 한 개 암호화폐 거래소와 협력하고 있다"고 전했다. 코인니스 마켓 모니터링에 따르면, 오늘 새벽 1시경 테더가 ETH 네트워크에서 1억 USDT를 추가 발생했으며, 새벽 3시 23분 2.75억 USDT를 옴니 블록체인에서 소각했다.
[中, 22개 블록체인 산업 단지 조성…지방 정부 전폭 지원]
국내 미디어 ZDnet가 5일 중국 중상산업연구원과 인터체인펄스의 '2019~2024 중국 블록체인 산업단지 시장 전망 및 투자 기회 연구 보고서'를 인용, 현재까지 중국 내 22개의 블록체인 산업 단지가 조성됐다고 전했다. 이 중 절반 이상은 항저우, 광저우, 상하이 등 3대 도시에 소재한 것으로 나타났다. 항저우가 소재한 저장성에는 4개의 블록체인 산업단지가 소재해 역시 4개를 기록한 광둥성과 함께 전국에서 가장 블록체인 클러스터가 발달한 지역으로 꼽혔다. 그 외 후난성에 2개, 충칭에 2개, 상하이에 2개가 위치하고 있으며 랴오닝, 허베이, 후베이, 장시, 광시, 장쑤, 하이난에 각각 1개씩 자리잡고 있다. 이와 관련 미디어는 “중국 지방 정부가 블록체인을 새로운 경제 동력으로 삼으면서 관련 기업이 집결한 단지가 지방 정부의 전폭적인 지원 하에 지역별로 육성되고 있다”고 전했다.
[FATF, 10월 日 암호화폐 업계 조사 착수]
일본 암호화폐 미디어 코인포스트에 따르면 국제자금세탁방지기구(FATF) 일본 암호화폐 업계에 대한 조사 기간을 10월 28일부터 11월 15일까지로 확정지었다. 일본 현지 암호화폐 거래 관련 서비스 제공업체들이 조사 대상이다. 조사 결과는 오는 2020년 하반기에 정식 발표될 예정이다.
Provided by 코인니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