맨위로 가기
  • 공유 공유
  • 댓글 댓글
  • 추천 추천
  • 스크랩 스크랩
  • 인쇄 인쇄
  • 글자크기 글자크기
링크 복사 완료 링크가 복사되었습니다.

[토큰포스트 오후 브리핑] FTX, 보이저디지털 자산 매입 경매 최종 낙찰...낙찰가 5000만 달러 外

프로필
토큰포스트 기자
댓글 3
좋아요 비화설화 0
 사진 = shutterstock

사진 = shutterstock

[FTX, 보이저디지털 자산 매입 경매 최종 낙찰...낙찰가 5000만달러]

암호화폐 거래소 FTX가 챕터11 파산(자발적 파산)을 신청한 암호화폐 거래 플랫폼 보이저디지털(Voyager Digital)의 자산 매입 경매에서 최종 낙찰을 받았다고 블룸버그가 소식통을 인용해 전했다. 낙찰가는 5000만달러(713억원)다. 소식통은 "현재 보이저디지털이 운용 중인 자산에 관한 당초 계획이 충족되면 인수 가격이 오를 수 있다"고 밝혔다. FTX와 보이저디지털은 블룸버그의 논평 요청에 응답하지 않은 상태다. 앞서 월스트리트저널은 바이낸스와 FTX 등이 보이저디지털 자산 매입 경쟁을 하고 있다고 전한 바 있다.

[마스터카드, NFT 아바타 커스터마이징 직불카드 출시...BAYC 등 NFT 지원]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코인텔레그래프에 따르면, 글로벌 신용카드사 마스터카드가 공식 사이트를 통해 "암호화폐-법정화폐 지원 금융 앱 하이(hi)와의 협업을 통해 NFT 아바타 커스터마이징 디자인 직불카드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NFT 아바타를 소유한 하이 플랫폼 골드 회원들은 크립토펑크, 문버드, 고블린타운, BAYC, 아즈키 등 자신의 NFT 아바타를 카드 디자인에 커스터마이징할 수 있으며, 해당 카드는 마스터카드 결제가 지원되는 전세계 9천만 개 이상의 가맹점에서 사용할 수 있다. 하이의 회원 등급은 자체 토큰인 HI 토큰의 스테이킹 규모로 나뉜다. 이와 관련 마스터카드 크립토 및 핀테크 부문 수석 부사장 크리스티안 라우(Christian Rau)는 "암호화폐와 NFT에 대한 소비자들의 관심은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다. 마스터카드는 암호화폐와 NFT를 사용 가능한 결제 수단으로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체인링크, 아발란체 네트워크에 오라클 지원]

탈중앙화 오라클 네트워크 체인링크(LINK)가 오늘 새벽 공식 트위터를 통해 아발란체(AVAX)를 지원한다고 발표했다. 이에 따라 아발란체 기반 디앱 개발자들은 체인링크의 오라클을 활용, 암호화폐 가격 데이터를 사용할 수 있다. 코인마켓캡 기준 LINK는 현재 2.44% 오른 8.00 달러, AVAX는 2.88% 오른 17.71 달러에 거래되고 있다.

[FTX CEO "암호화폐 시장, 블랙리스트 규제 방식 적절"]

샘 뱅크맨 프리드(Sam Bankman-Fried) FTX 최고경영자(CEO)가 트위터를 통해 "암호화폐 규제에 대한 완벽한 답이 무엇인지 모르겠다. 다만, 블랙리스트 방식의 규제가 화이트리스트 방식보다 낫다고 본다. 현재 암호화폐 시장은 블랙리스트 규제 방식이 도입돼 있다. 블랙리스트에 오른 개인이나 단체에 자금 송금을 할 수 없으나 그 외 경우엔 자유롭게 송금이 가능하다. 이는 적절한 타협점이다. 불법 금융 예방은 중요하며, 당국이 암호화폐 트랜잭션 믹싱 프로토콜 토네이도캐시를 제재한 이유에 대해서도 이해한다. 다만, 중요한 건 (규제 방식이) 블랙리스트에서 화이트리스트로 전환되지 않도록 하는 것"이라고 입장을 밝혔다.

[코인데스크, '블록체인 우수 대학 2022' 순위 발표...홍콩이공대 1위]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코인데스크가 올해 블록체인 산업에 가장 큰 영향을 미치고 있는 50개 대학을 선정해 '블록체인 우수 대학 2022' 순위를 발표했다. 해당 랭킹은 연구 논문 수, 학위, 컨퍼런스, 클럽, 산업 파트너십, 보조금, 업계 고용, 평판 등을 기준으로 선별됐으며, 세계 각국의 240개 대학에 점수를 매겼다. 상위권 대학으로는 홍콩이공대학교(The Hong Kong Polytechnic University), 싱가포르 국립대학교(National University of Singapore), 스위스 취리히대학교(University of Zurich) 등이 각각 1, 2, 3위에 올랐다. 국내 대학은 포함되지 못했다. 이와 관련 코인데스크는 "싱가포르의 경우 '블록체인 우수 대학 2022' 랭킹 TOP10에 두 개의 대학교가 이름을 올렸다. 이는 싱가포르가 암호화폐 친화적인 규제 환경을 갖추고 있기 때문일 수 있지만, 블록체인 산업에 대해서도 전반적으로 긍정적인 평가를 내리고 있기 떄문"이라고 분석했다.

[제미니 거래소, 9/29 ETH 스테이킹 서비스 출시]

암호화폐 거래소 제미니가 공식 블로그를 통해 9월 29일 이더리움(ETH) 스테이킹 서비스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거래소는 이더리움 머지(PoS전환)를 기념해 출시일부터 10월 말까지 스테이킹하는 이용자에게 15%의 이자를 추가 지급할 계획이다. 10월 한달 간 ETH를 매수 및 스테이킹하는 이용자에게는 거래 수수료가 한시적 면제된다. 앞서 코인니스는 제미니 거래소가 향후 폴리곤(MATIC), 이더리움(ETH), 오디우스(AUDIO), 솔라나(SOL), 폴카닷(DOT) 스테이킹을 지원할 예정이라고 전한 바 있다.

[코스모스, 코스모스 허브 2.0 백서 초안 공개]

확장 및 상호운용 가능 블록체인 코스모스(ATOM) 커뮤니티가 26일(현지시간) 공식 포럼을 통해 '코스모스 허브 2.0' 백서의 초안을 공개했다. 해당 백서는 애플리케이션 시나리오 확대, 일정 기간 ATOM 발행 속도 및 수수료 조정, 두 가지 이코노믹 엔진 도입, 탄소 배출량 저감 등 내용을 골자로한 생태계 개선 방안이 포함된 것으로 나타났다. 코스모스 허브는 코스모스 네트워크를 구성하는 수천 개의 상호 연동 블록체인 중 첫 번째에 위치하는 체인이다. 코인마켓캡 기준 ATOM은 현재 1.81% 내린 13.98 달러에 거래되고 있다.

["美정부, 가상자산 산업 키워 미래 성장동력 마련할 것"]

아이뉴스24에 따르면 미국 정부가 가상자산(암호화폐)의 잠재적인 기회를 활용해 국가 성장동력으로 키우는 청사진을 그리고 있다는 분석이 나왔다. 27일 빗썸 산하 빗썸경제연구소(연구소)가 공개한 보고서 '행정명령에 따른 각 부처 보고서, 미국의 생각을 읽다'에 따르면 미국은 가상자산의 성장 위험요인을 최소화하기 위한 범정부 차원의 포괄적 규제 방안을 마련할 전망이다. 지난 3월 바이든 미 대통령이 각 행정부처에 가상자산에 대한 기회와 위험요인을 분석하라는 행정명령에 서명한 후, 9개 부처는 백악관에 관련 보고서를 제출했다. 지난 16일 백악관이 이를 종합해 발표한 팩트시트에 따르면 미국 정부는 가상자산에 대한 3가지 기회요인으로 ▲달러 패권의 유지 수단 활용 ▲국민의 금융 접근성 확대 ▲연관 산업 육성을 꼽았다. 또 혁신을 저해하는 3가지 위험요인으로 ▲스테이블코인 ▲불법행위 등으로 인한 투자자 피해 ▲환경 이슈를 지적하고 대책을 마련하고 있다. 특히 미국은 달러패권에 위협요인이 되는 스테이블 코인에 대한 강한 규제를 시사했으며, 시장에서 이뤄지는 사기행위 등을 바로잡기 위한 투자자 보호 조치를 강화할 계획이다.

[업비트, 루나 수수료로 '가상자산 모니터링 센터' 설립 추진]

국내 1위 가상자산 거래소 '업비트'가 루나클래식(LUNC) 거래로부터 발생한 수수료의 일부를 활용해 투자자 보호를 위한 '가상자산 모니터링 센터(가칭)'를 설립한다고 뉴스1이 단독 보도했다. 미디어는 "업비트는 최근 루나 수수료의 사용처와 방식을 정하기 위해 전문가로 구성된 위원회 회의를 가진 뒤 단기와 중장기 계획으로 수수료를 나누어 사용하기로 정했다. 수수료는 239.13025970 BTC 규모로 전날 오후 4시 20분 업비트 차트 기준, 약 65억원 규모다. 또 위원회는 해당 수수료 사용처의 장기적 계획으로 공정시장 모니터링 관련 기구를 설립하기로 했다. 중기적 계획으로 '피해구제 관련 기관에 일부 수수료를 기부금 명목으로 전달할 예정"이라고 설명했다.

[크립토 '공포·탐욕 지수' 20... 투심악화]

암호화폐 데이터 제공 업체 알터너티브(Alternative)의 자체 추산 '공포·탐욕 지수'가 전날 대비 1포인트 내린 20을 기록했다. 투심이 악화되며 극단적 공포단계가 지속됐다. 해당 지수는 0에 가까울수록 시장의 극단적 공포를 나타내며, 100에 가까울수록 극단적 낙관을 의미한다. 공포 탐욕 지수는 변동성(25%), 거래량(25%), SNS 언급량(15%), 설문조사(15%), 비트코인 시총 비중(10%), 구글 검색량(10%) 등을 기준으로 산출된다.

[메타디움, 드림에이스와 스마트 전기차 시장 진출 협력]

뉴스1에 따르면 메타디움(META)이 모빌리티 소프트웨어 개발 전문기업 드림에이스와 동남아 지역 SEA 양산차 및 스마트 전기차 분야 시장 진출을 위해 협력한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양사는 아세안 지역 모빌리티 시장을 타겟으로 웹 기반 IVI(In-Vehicle Infotainment) 플랫폼 내 블록체인 기반 신원인증 및 결제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美 상원, 고위공직자 '암호화폐·주식 거래 제한' 입법 움직임]

미국 상원 민주당 의원들이 고위 공무원과 대법관, 그리고 의회 의원들의 암호화폐 및 주식 보유와 거래를 제한하는 내용의 법안 도입을 준비하고 있다고 블룸버그 통신이 보도했다. 미디어는 "이 법안의 규제 대상에는 공직자의 배우자와 부양 자녀도 포함되며 암호화폐와 상품, 선물 등에 대한 투자가 제한된다. 또 해당 법안은 대상 공직자가 현재 보유한 주식, 암호화폐 등을 매각하거나 백지신탁(blind trust)하도록 요구하는 내용이 담겼다. 당초 의회는 이 같은 내용의 법안 필요성에서는 일찍이 공감대를 형성했지만, 규제 대상에 가족을 포함할 지 여부를 놓고는 고심을 거듭해왔다. 한 소식통은 조만간 이 법안의 구체적인 내용이 공개될 수 있다고 전했다"고 설명했다.

[email protected]

<저작권자 ⓒ TokenPost,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많이 본 기사

미션

매일 미션을 완료하고 보상을 획득!

미션 말풍선 닫기
말풍선 꼬리
출석 체크

출석 체크

0 / 0

기사 스탬프

기사 스탬프

0 / 0

댓글

댓글

3

추천

0

스크랩

스크랩

데일리 스탬프

0

말풍선 꼬리

매일 스탬프를 찍을 수 있어요!

데일리 스탬프를 찍은 회원이 없습니다.
첫 스탬프를 찍어 보세요!

댓글 3

댓글 문구 추천

좋은기사 감사해요 후속기사 원해요 탁월한 분석이에요

0/1000

댓글 문구 추천

좋은기사 감사해요 후속기사 원해요 탁월한 분석이에요

핫썸머

2022.09.27 16:26:51

감사 합니다

답글달기

0

0
0

이전 답글 더보기

1mini

2022.09.27 15:33:58

ㄱ ㅅ ㅇ

답글달기

0

0
0

이전 답글 더보기

제우스코인

2022.09.27 12:51:19

잘봤습니다

답글달기

0

0
0

이전 답글 더보기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