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이낸스 “CYBER 유동성 부족으로 바이낸스 언 일시 상환 불가…출금 한도 설정”]
지난 1일 한 바이낸스 이용자가 14.6만 CYBER를 매입, 바이낸스 언에 예치한 뒤 당일 밤 예치했던 자금을 상환(Redeem)하지 못했다고 말하자 바이낸스가 “시장 유동성 부족으로 인해 일시적으로 상환이 불가능했으며 현재 CYBER 출금 한도를 설정한 상태”라고 응답했다.
[미 법원, 8월 셀시우스 전 CEO 자산 동결 명령 내려]
미국 법원이 지난 8월 16일(현지시간) 셀시우스(CEL)의 전 최고경영자(CEO) 알렉스 마신스키(Alex Mashinsky)의 오스틴 소재 부동산 및 골드만삭스 은행 계좌를 동결하는 명령을 내렸다고 코인데스크가 전했다. 이는 해당 판결 당시엔 비공개 사안이었다. 앞서 그는 4000만 달러의 보석금을 내고 석방된 바 있다.
[크라켄, 페이팔 통한 암호화폐 구매 지원]
트러스트노드에 따르면 크라켄이 페이팔을 통한 암호화폐 구매를 지원한다. 이용자는 페이팔과 연결된 체크카드 및 은행카드를 이용해 크라켄 플랫폼에서 암호화폐를 구매할 수 있다. 페이팔을 이용한 암호화폐 구매 한도는 하루 최대 1000 파운드로 제한된다.
[코인베이스, 싱가포르 사용자 개인 정보 수집 시작]
크립토슬레이트에 따르면 코인베이스가 싱가포르 통화청(MAS) 규제 준수를 위해 사용자 개인정보 수집 제도를 시작했다. 이에 따라 코인베이스 싱가포르 사용자는 월렛에서 자산을 이체할 때 자산 송신 및 수신인의 성명, 거주 국가 등 일부 정보를 기재해야 한다. 코인베이스 측은 "거래소 내에서 외부 월렛으로 자산을 이체하거나 거래소 계정으로 암호화폐를 이체하려는 싱가포르 사용자에게만 해당 사항이 적용된다"고 설명했다.
[라이엇 플랫폼, 8월 전력 크레딧 팔아 $3170만 수익]
블룸버그에 따르면 나스닥 상장 비트코인(BTC) 채굴업체 라이엇 플랫폼이 폭염이 지속됐던 8월 전력 크레딧을 팔아 3170만달러 수익을 거뒀다고 밝혔다. 일부 비트코인 채굴업체들은 저렴한 가격에 전력을 사전 구매한 뒤, 하절기 이를 되팔아 수익을 거두기도 한다. 이번에 라이엇 플랫폼이 판매한 전력 크레딧은 약 1136 BTC 가치를 지닌다. 라이엇 플랫폼은 8월 333 BTC를 채굴했다.
[스테이트스트리트 디지털자산 부문, 암호화폐 수탁 서비스 출시 예고]
홍콩 매체 딕핀에 따르면 세계 최대 수탁은행인 스테이트스트리트(State Street)의 디지털자산 부문 스테이트스트리트디지털(State Street Digital)이 암호화폐 수탁 서비스를 출시할 예정이다. 스테이트스트리트디지털 아태 프로덕트 책임자 Irfan Ahmad는 딕핀에 이같이 말하며 “비트코인, 이더리움, ERC-20 기반 토큰 대상 수탁 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스테이트스트리트디지털 주요 고객은 국부펀드, 글로벌 자산운용사 등다. 구체적 출시일은 공개하지 않았으나 올 연말까지 미국 및 기타 지역 규제 기관에 보고할 예정이다.
[저스틴 선 "한국, 트론에 중요한 지역 중 하나"]
저스틴 선 트론(TRX) 설립자가 코리아블록체인위크 2023(KBW 2023) 애프터파티에 참석해 "한국은 트론에게 매우 중요한 지역 중 하나"라고 말했다. 그는 "트론은 향후 한국을 포함한 아시아 국가들에 더 많은 자원을 투자할 것이며 크립토 기술을 글로벌 전략으로 활용해 지속적인 홍보를 진행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해시키 익스체인지, 홍콩 디지털자산 보험사와 MOU]
홍콩 첫 개인 거래 지원 규제 적격 암호화폐 거래소 해시키 익스체인지가 홍콩 소재 디지털자산 보험사 원디그리(OneDegree)와 MOU를 체결했다고 현지 매체 hkej가 전했다. 원디그리는 해시키 익스체인지에 콜드/핫 월렛 보험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솔라나 재단, 100만달러 규모 해커톤 개최]
솔라나 재단이 총 상금 100만달러 규모 해커톤 ‘하이퍼드라이브’를 개최했다고 더블록이 전했다. 이번 대회는 10월 15일까지 진행되며 수상자는 상금과 함께 솔라나 브레이크포인트 2024 컨퍼런스 티켓이 제공된다.
[FTX “SOL 등 암호화폐, 비트고로 이전 작업 중”]
파산 절차를 진행 중인 FTX가 X(구 트위터)를 통해 “FTX는 SOL 및 기타 암호화폐를 우리와 커스터디 계약을 체결한 비트고로 이전하고 있다”고 전했다.
[바이낸스 서베이 "기부자 32%, 암호화폐 기부 선호"]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워처구루가 바이낸스의 설문조사를 인용, 기부자의 32%가 선호하는 기부 방법으로 암호화폐를 선택했다. 암호화폐 기부 선호 이유로 37%는 블록체인의 투명성을 꼽았으며, 32%는 블록체인의 효율성과 비용 절감을 지목했다. 기부 대상 암호화폐로는 USDC를 가장 선호했으며, 실제로 전체 기부금의 44%는 USDC로 납부됐다. 이 설문조사는 바이낸스 사용자와 일반 대중을 포함한 1126명의 개인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바이낸스 글로벌 법정화폐 사업 총괄 사임]
바이낸스 글로벌 법정화폐 사업을 총괄하던 헬렌 하이(Helen Hai)가 사임했다고 월스트리트저널(WSJ)이 소식통을 인용해 보도했다. 하이는 WSJ 논평 요청에 응답하지 않은 상태다. 앞서 바이낸스 동유럽 및 러시아 대표 글렙 코스타레프(Gleb Kostarev)와 러시아 및 CIS GM(제너럴 매니저) 블라디미르 스메르키스(Vladimir Smerkis)가 사임한다고 밝힌 바 있다. 그 외 레온 퐁 바이낸스 아태 책임자, 패트릭 힐만 바이낸스 최고전략책임자, 스티븐 크리스티 컴플라이언스 선임 VP 등도 줄지어 사임했다. 자오창펑 바이낸스 CEO는 X(구 트위터)에서 “우리 팀원 중 일부는 바이낸스 밖에서 성장하고 있으며 우리는 모두를 지지한다”고 언급했다.
[홍콩과기대 크립토 랩과 파트너십]
솔라나랩스가 X(구 트위터)를 통해 홍콩과학기술대학교 크립토-핀테크 랩과 파트너십을 체결한다고 밝혔다. 연구소에 솔라나 온체인 게임 관련 커리큘럼이 신설되며, 솔라나랩스는 학생 주도 프로젝트에 재정, 기술 지원할 계획이다.
[도라팩토리, DORA 액면분할 완료]
DAO 인프라 플랫폼 도라팩토리(DORA)가 DORA 액면분할을 완료했다고 밝혔다. 도라팩토리는 공식 X(구 트위터)를 통해 " 이더리움 블록 높이 #18076970에서 진행된 스냅샷을 기반으로 추가 발행된 DORA가 온체인 보유자에게 에어드랍됐다”고 말했다. 앞서 도라팩토리는 DORA 액면분할로 총 공급량이 기존 1000만개에서 10억개로 100배 늘어난다고 발표한 바 있다.
[톤 재단, 스위스 비영리 단체로서 공식 출범]
핀볼드에 따르면 텔레그램 팀이 개발한 레이어1 블록체인 프로젝트 디오픈네트워크(TON, 이하 톤) 재단이 스위스 비영리 단체로서 공식 출범한다고 발표했다. 이와 함께 톤 재단은 톤코인 투명성 보고서를 제공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