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석 "Galxe 도난 자산, 특정 이더리움 월렛으로 모이는 중"]
블록체인 전문가 잭XBT(ZachXBT)는 X(구 트위터)를 통해 "네트워크 공격에 노출돼 웹사이트가 다운된 웹3 자격 증명 데이터 네트워크 Galxe(GAL, 구 프로젝트 갤럭시)의 도난 자산이 이더리움 월렛 '0x4103baBcFA68E97b4a29fa0b3C94D66afCF6163d'로 이체되고 있다"고 분석했다. 이어 그는 "해당 월렛의 트랜잭션 내역으로 미뤄볼 때 Galxe 공격자는 지난달 밸런서(BAL)에 하이재킹 공격을 감행한 공격자와 동일인물로 추정된다"고 덧붙였다. 앞서 X 등 커뮤니티에서 Galxe 플랫폼에 월렛을 연동한 뒤 암호화폐 자산을 도난당했다는 제보가 이어지자, Galxe 측은 공식 채널을 통해 "웹사이트가 다운됐으며, 플랫폼에 개인 월렛을 연동하지 말라"고 공지한 바 있다.
[해커그룹 다크사이드 관련 $840만 BTC, HTX 등에 입금]
블록체인 전문가 잭XBT(ZachXBT)는 X(구 트위터)를 통해 "해커그룹 다크사이드 관련 자금 306 BTC(840만달러)가 2021년 4월 이후 휴면 상태를 유지하다가 최근 이동하기 시작했다. 주로 HTX(구 후오비), 화이트BIT로 입금됐다”고 전했다.
[유가랩스 "코어 팀 구조조정 단행"]
유명 NFT 컬렉션 BAYC 및 에이프코인(APE) 개발사 유가랩스가 공식 X(구 트위터)를 통해 "코어 팀의 구조조정을 단행했다"고 밝혔다. 구체적인 정리해고 인원에 대한 언급은 없었다. 이와 관련 다니엘 알레그레 유가랩스 최고경영자(CEO)는 "구조조정에 따라 일부 팀원이 영향을 받았다. 이는 팀 성장을 위한 결정"이라며 "모든 것을 내부 리소스로 구축하고 관리하는 데 우리는 최적화되지 않았으며, 그렇게 해서도 안 된다는 것을 배웠다. 또 산하 메타버스 게임 프로젝트인 아더사이드 개발에 보다 집중해야 한다는 결론이 나왔다. 구조조정 후 10KTF, 미비츠(Meebits) 팀은 아더사이드 프로젝트에 통합될 예정"이라고 설명했다.
[코마이누, 영국서 암호화폐 월렛 서비스 라이선스 취득]
코인텔레그래프에 따르면 암호화폐 커스터디 업체 코마이누(Komainu)가 영국 금융감독청(FCA)으로부터 월렛 서비스 제공 라이선스를 취득했다. 이에 따라 코마이누는 영국에서 암호화폐 커스터디 및 담보관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 코마이누는 노무라와 렛저, 코인쉐어스의 합작회사다.
[백드파이낸스, 베이스 기반 미 단기 국채 ETF 토큰화 상품 출시]
스위스 소재 실물자산 토큰화 프로젝트 백드파이낸스(Backed Finance)가 베이스에서 블랙록의 미 단기 국채 ETF를 토큰화한 상품을 출시했다고 코인데스크가 전했다. KYC(고객확인) 및 자금세탁방지(AML) 요건을 충족한 적격 투자자에게 해당 상품을 제공한다. 단, 미국 개인 투자자 및 법인은 이용 불가하다.
[비트코인-미 장기 국채 가격 상관계수 -0.74]
암호화폐 마켓 데이터 분석 플랫폼 인투더블록이 X(구 트위터)를 통해 “비트코인과 20년물 이상 미국 장기 국채 가격은 지난 1년 반 동안 같은 방향으로 움직였지만, 최근에는 음의 상관관계를 보이며 -0.74까지 하락했다”고 전했다.
[솔라나, V1.16 업데이트 진행… SPL 토큰 기밀전송 지원]
더블록에 따르면 솔라나 인프라 제공업체 헬리우스 랩스(Helius Labs)가 블로그를 통해 솔라나가 V1.16 업데이트를 진행 중이라고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에는 SPL(솔라나 프로그램 라이브러리) 토큰의 기밀전송 기능이 포함됐다. 해당 기능을 통해 사용자는 거래 금액을 포함한 세부 내역 공개 없이도 블록체인 거래가 가능하다고 헬리우스 랩스는 설명했다.
[문페이, 암호화폐 앱에 스왑 기능 추가]
더블록에 따르면 문페이가 리테일용 암호화폐 관리 앱에 스왑 기능을 추가했다고 밝혔다. 해당 기능을 통해 사용자는 문페이 앱 내에서 여러 암호화폐 간 스왑할 수 있다. 앞서 5월 문페이는 여러 암호화폐 월렛과 암호화폐를 보관, 관리할 수 있는 리테일용 암호화폐 앱을 출시한 바 있다.
[아이리스 에너지, 비트메인 신형 채굴기 7000대 매입]
글로브뉴스와이어에 따르면 미국 나스닥에 상장된 호주 시드니 소재 비트코인 채굴 업체 아이리스 에너지가 비트메인 신형 채굴기 S21 7000대를 매입했다. 2024년 초 인도될 예정이다. 이를 통해 아이리스 에너지의 보유 해시레이트는 5.6 EH/s에서 7.0 EH/s로 확대된다.
[넥소, 영국서 일부 서비스 중단 계획]
암호화폐 대출 플랫폼 넥소(NEXO)가 10월 8일부터 발효되는 영국 내 새로운 마케팅 규정에 따라 현지 서비스 일부를 단계적 중단한다고 코인데스크가 전했다. 중단되는 서비스는 거래 및 카드 사용에 대한 캐시백, 레퍼럴/제휴 프로그램이다. 앞서 페이팔과 바이비트, 루노도 잇따라 영국 내 암호화폐 서비스를 중단한다고 밝힌 바 있다. 영국 금융감독청(FCA)은 오는 8일부터 레퍼럴 보상 금지 등 보다 명확한 '암호화폐 제품 마케팅' 규제가 시행된다고 발표한 바 있다.
[대만 입법회 의원 “11월까지 암호화폐 특별법 상정 계획”]
대만 입법회 의원 장융창(江永昌)이 더블록 인터뷰에서 “11월 말까지 암호화폐 특별법 초안을 상정하길 원한다”고 말했다. 그는 “암호화폐는 전통 금융상품과 여러 측면에서 다르기 때문에 별도의 특별법에서 다뤄야 한다”고 부연했다. 지난주 대만 금융감독위원회(FSC)가 발표한 가상자산사업자(VASP) 관리 지침과 관련해선 법적 집행력이 부족하다고 그는 지적했다. 그가 구상하는 특별법에 따르면 대만에서 운영되는 모든 암호화폐 플랫폼은 사전 허가를 받아야 하며 이를 위반할 경우 당국은 영업 중단을 명령할 수 있다. 또한 그는 FSC도 암호화폐 특별법을 상정할 수 있으나 이는 이르면 내년 중반 진행될 가능성이 크다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