뱅크리스 진행자 솔라나 재단 합류, 만우절 농담 가능성
암호화폐 뉴스레터·팟캐스트 플랫폼 뱅크리스(Bankless)의 진행자 데이비드 호프만(David Hoffman)이 솔라나(SOL) 재단 탈중앙화 담당 VP로 합류한다는 소식이 사실은 만우절 농담이었다는 의견이 커뮤니티에 확산하고 있다.
분석 "이번 강세장, 비트코인 역사상 가장 강력할 것"
글래스노드 리드 온체인 애널리스트 제임스 체크(James Check)는 암호화폐 강세장이 희열(유포리아)과 급격한 가격 변동이 특징인 두 번째이자 마지막 단계로 전환되고 있다고 진단했다. 그는 코인텔레그래프 인터뷰에서 2023년 10월부터 '열광적인 강세장'이 시작돼 BTC가 올해 3월 초 사상 최고치를 경신했고, 이제 다음 단계인 '유포리아 강세장'에서 사람들은 점점 더 흥분하게 되어 변동성이 더욱 커질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랠리 내내 조정폭이 작았다는 점을 고려하면 이번 강세장은 비트코인 역사상 가장 강력한 강세장이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폼플리아노 "BTC, 반감기 전 중요 이정표 달성...최소 300% 추가 상승 전망"
폼프 인베스트먼트(Pomp Investments) 설립자 앤서니 폼플리아노(Anthony Pompliano)가 CNBC 스쿼크박스에 출연해 BTC 반감기 전 정말 중요한 이정표를 달성했다고 밝혔다. 그는 "반감기 전 BTC 주간, 월간, 분기 종가가 가장 높았다. 지난 4번의 사례에서 이런 일이 일어났을 때 BTC는 강세장 기간 최소 300% 상승했다"고 설명했다.
3월 비트코인 기반 NFT 판매액, 전월비 70% 증가
크립토슬램 데이터에 따르면 3월 비트코인 기반 NFT 판매액이 전월보다 70% 증가한 $5.14억을 기록했다. 모든 블록체인에서 NFT 가격이 상승세인데, 평균 판매가격이 약 2년래 최고 수준을 나타냈다. 3월 NFT 평균 판매 가격은 175달러로, 2022년 5월 이후 가장 높은 수준이다. 비트코인 NFT의 경우 평균 판매 가격이 1918달러를 나타냈다.
BTC 채굴주 IREN 장중 19%↑..."채굴 케파 확대 발표"
비트코인 채굴기업 아이리스에너지(나스닥: IREN)가 월요일 채굴 케파를 8 EH/s에서 향후 9개월 동안 20 EH/s로 늘릴 계획이라고 발표한 뒤 장중 주가가 19% 넘게 뛰는 중이다. 아이리스에너지는 비트코인 채굴과 AI 클라우드 서비스를 지원하는 데이터 센터 케파도 올해 220MW에서 460MW로 2배 이상 늘릴 것이라고 밝혔다.
블룸버그 애널리스트 "5월 ETH 현물 ETF 승인 가능성 99%... 만우절"
블룸버그 애널리스트 제임스 세이파트가 X를 통해 "5월에 이더리움 현물 ETF가 승인될 가능성을 99%로 예상한다"고 게재했다. 곧이어 "미안하다. 만우절에 동참해야 했다. 여전히 우리는 5월 승인 가능성을 낮게 점치고 있다"고 댓글을 달았다.
SBF "내가 하는 일, 불법이라고 생각해본 적 없다... 매일매일 괴롭다"
미국 법원으로부터 징역 25년형을 선고받은 샘 뱅크먼 프리드(SBF) FTX 창업자가 형 선고 이후 ABC 뉴스와의 인터뷰를 통해 "나는 내가 하는 일이 불법이라고 생각해본 적 없다"고 말했다. 코인텔레그래프에 따르면 그는 "높은 수준의 기준을 지키려고 노력했으나 확실히 그 기준을 충족하지 못했다. 잃어버린 것들로 인해 매일매일 괴로움을 느낀다. 나는 누군가에게 해를 끼치거나 누군가의 돈을 빼앗을 의도가 전혀 없었다. 하지만 나는 FTX의 CEO였고, 회사에서 일어난 일에 대해 책임이 있다. 손해의 일부라도 복구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다면 무엇이든지 하고 싶다. 감옥에서 할 수 있는 일을 하고 있지만 더이상 할 수 없다는게 너무 답답하다"며 "FTX 몰락은 자신이 2022년 내린 여러가지 나쁜 결정에 따른 결과"라고 전했다. 미디어는 "이것이 샌프란시스코 베이 인근 교도소 수감 전 마지막 인터뷰일 것으로 보인다"고 설명했다.
자오창펑 "새 교육 프로젝트 위해 매주 수십 건의 채용 인터뷰 참석"
데일리호들에 따르면 자오창펑 바이낸스 공동 설립자가 새로운 교육 프로젝트인 기글 아카데미(Giggle Academy)를 위해 매주 수십 건의 인터뷰를 진행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자오창펑은 자신의 X를 통해 "우리 팀은 현재 10명이다. 일부는 파트타임, 일부는 풀타임이며, 모두 원격 근무를 한다. 더 많은 사람을 채용하고 있고, 이를 위해 나는 일주일에 12번씩 인터뷰를 진행한다. 우선 목표는 팀 규모를 15명까지 확대하는 것"이라고 전했다.
만타네트워크, 7일 만에 예치된 암호화폐 규모 52% 감소
DL뉴스에 따르면 만타네트워크(MANTA)에 예치된 암호화폐 규모가 지난 7일 만에 52% 감소했다. 이러한 감소세는 3월 26일(현지시간) 블록체인 내 STONE 및 wUSDM의 인출을 가능하게 하는 만타 브릿지 출시 이후 발생했다. 3월 25일 기준 네트워크에 예치된 암호화폐는 총 4.97억 달러였으며, 이후 2.45억 달러로 감소했다. 앞서 만타네트워크 공동 설립자 케니 리(Kenny Li)는 뉴 패러다임(New Paradigm, 블래스트의 모델을 차용해 출시한 브릿지) 캠페인이 종료되는 3월 26일 이후 상당한 규모의 유출이 예상된다고 말한 바 있다.
코인베이스 CFO "ETH, 증권 아니다... 증권 분류 문제, 규제 명확성 부족 때문에 발생"
크립토슬레이트에 따르면 코인베이스 최고재무책임자(CFO) 알레시아 하스(Alesia Haas)가 인터뷰를 통해 "이더리움은 증권이 아니다. 규제 당국이 이더리움을 증권으로 분류할 가능성이 낮다고 믿는다"고 말했다. 그는 "증권 분류에 대한 문제는 미국의 암호화폐 규제 명확성이 부족하기 때문에 발생하는 것이다. 여기서 핵심 문제는 미국 연방 차원의 포괄적 암호화폐 규제가 아직도 없다는 것"이라며 "명확하고 공평하게 적용되는 규제 프레임워크를 촉구한다. 규제의 명확성은 소비자 및 코인베이스를 더욱 잘 보호할 것이다"고 덧붙였다.
메이커다오, 에테나 USDe에 6억 DAI 할당 검토 중
더블록에 따르면 메이커다오(MKR) 커뮤니티가 디파이 대출 프로토콜 모루포(Morpho)를 통해 에테나 스테이블코인 USDe 및 sUSDe에 6억 달러 상당 DAI 할당하는 제안을 검토 중이다. 세라핌 체커(Seraphim Czecker) 에테나 성장책임자는 "해당 제안이 통과되면, 에테나 TVL이 내부 기대치에 부합하게 될 것"이라고 밝혔다.
뉴스 속보를 실시간으로...토큰포스트 텔레그램 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