맨위로 가기
  • 공유 공유
  • 댓글 댓글
  • 추천 추천
  • 스크랩 스크랩
  • 인쇄 인쇄
  • 글자크기 글자크기
링크 복사 완료 링크가 복사되었습니다.

SK하이닉스, 목표주가 45만 원으로 상향…AI 수요 덕에 실적 고공행진 기대

프로필
연합뉴스
댓글 0
좋아요 비화설화 0

IBK투자증권이 SK하이닉스 목표주가를 45만 원으로 상향 조정하며, AI 수요 확산과 실적 성장세를 이유로 매수 의견을 유지했다. 3분기 매출과 이익 전망도 기존 추정치를 넘어설 것으로 예상했다.

 SK하이닉스, 목표주가 45만 원으로 상향…AI 수요 덕에 실적 고공행진 기대 / 연합뉴스

SK하이닉스, 목표주가 45만 원으로 상향…AI 수요 덕에 실적 고공행진 기대 / 연합뉴스

IBK투자증권이 SK하이닉스에 대한 기대치를 크게 높이면서, 목표주가를 기존 36만 원에서 45만 원으로 상향 조정했다. 실적 개선과 인공지능(AI) 기반 수요 증가가 그 배경으로 꼽힌다.

이번 평가에서 IBK투자증권은 SK하이닉스 주가가 현재 실적에 비해 여전히 저평가 상태에 있다고 판단하면서 ‘매수’ 의견을 유지했다. 김운호 연구원은 특히 올 3분기 매출이 24조4,990억 원, 영업이익이 11조3,320억 원으로 각각 전분기 대비 10.2%, 23.1% 증가할 것으로 예상했다. 이는 기존 전망치를 웃도는 수준이다.

주요 배경에는 인공지능 서버 수요의 빠른 확산이 있다. 김 연구원은 전통적인 D램(휘발성 메모리) 부문에서 수요가 회복세를 보이고 있고, 낸드플래시(비휘발성 메모리) 공급도 제한되면서 가격 반등 기대감이 커지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러한 흐름이 SK하이닉스의 수익성과 시장 점유율을 동반 상승시킬 수 있다는 분석이다.

또한 향후 메모리 시장 성장을 이끌 또 하나의 동력으로 AI 관련 투자가 꼽힌다. AI 서비스 고도화가 본격화되는 가운데, 이를 뒷받침할 고성능 반도체 수요도 지속될 것으로 보인다. 김 연구원은 이러한 투자 흐름이 2026년까지도 공격적으로 이어질 것이라며, 지금은 반도체 산업에 대한 보다 적극적인 투자가 필요한 시기라고 강조했다.

한편, SK하이닉스의 주가는 9월 23일 기준으로 35만1,000원에 거래를 마쳤다. 목표가와 현 주가 간 괴리를 감안할 때, 증권가에서는 향후 주가 상승 여력을 높게 보는 분위기다.

이 같은 흐름은 세계 반도체 업황 회복세와 맞물려 당분간 지속될 가능성이 있다. 특히 AI, 자율주행, 고성능 컴퓨팅(HPC) 등 차세대 기술 수요가 본격화되면서, 메모리 시장을 선도하는 SK하이닉스에 대한 투자 관심은 더 확대될 것으로 보인다.

<저작권자 ⓒ TokenPost,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광고문의 기사제보 보도자료

많이 본 기사

미션

매일 미션을 완료하고 보상을 획득!

미션 말풍선 닫기
말풍선 꼬리
출석 체크

출석 체크

0 / 0

기사 스탬프

기사 스탬프

0 / 0

관련된 다른 기사

댓글

댓글

0

추천

0

스크랩

스크랩

데일리 스탬프

0

말풍선 꼬리

매일 스탬프를 찍을 수 있어요!

데일리 스탬프를 찍은 회원이 없습니다.
첫 스탬프를 찍어 보세요!

댓글 0

댓글 문구 추천

좋은기사 감사해요 후속기사 원해요 탁월한 분석이에요

0/1000

댓글 문구 추천

좋은기사 감사해요 후속기사 원해요 탁월한 분석이에요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