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뮤타블(Immutable), 폴리곤 랩스(Polygon Labs),킹 리버 캐피탈(King River Capital)의 협업으로 1억 달러를 조성한 웹 3.0 게임 펀드가 성공적으로 출범했다. 이 펀드는 초기 웹 3.0 게임 스타트업을 지원하는 데 초점을 맞추고 있으며, 이미 1차 클로징에서 3천만 달러를 확보했다.
19일(현지시간) 더블록에 따르면, 웹 3.0 게임 분야를 위한 새로운 게임 펀드가 형성되었다. 이 펀드는 이뮤타블(Immutable), 폴리곤 랩스(Polygon Labs),킹 리버 캐피탈(King River Capital)이 협업하여 조성되었으며, 인상적인 1억 달러를 모금했다. 이 펀드는 피할 수 없는 게임 펀드(IGF)로 알려져 있으며, 초기 단계의 웹 3.0 게임 스타트업을 지원하는 데 초점을 맞추고 있다. 투자 프로세스는 킹리버캐피털이 주도하며, 이뮤타블과 폴리곤 랩스는 딜 소싱과 웹 3.0 게임에 대한 전문 지식을 제공할 예정이다.
투자금 1차 클로징에서 이미 3천만 달러 확보
이뮤터블의 투자 책임자인 브렌단 마는 이 펀드가 목표한 1억 달러 중 1차 클로징에서 이미 3천만 달러를 확보했다고 밝혔다. 이 펀드의 조성은 작년 중반부터 논의되었으며, 알파 웨이브 글로벌과 아부다비 로얄 그룹의 키메라 캐피털이 지원하는 알파 웨이브 벤처스의 앵커 투자 약정이 펀드를 강화했다. 메리트 서클, 마이크 애링턴, 폴리곤 랩의 산딥 네일왈, 이뮤터블의 공동 설립자인 제임스 퍼거슨과 로비 퍼거슨이 추가로 투자에 참여했다.
웹3 게임의 중요성 강조
마 회장은 올해가 웹 3.0 게임에 있어 중요한 해라는 점을 언급하며, 펀드 출시 시기를 강조했다. 몇 년이 지난 현재, 업계는 수년간의 개발 노력이 결실을 맺어 더 큰 규모로 플레이어에게 다가갈 수 있는 스튜디오를 목격할 준비가 되어 있다. 이 펀드는 이미 픽셀몬, 메탈코어, 길드 오브 가디언즈, 마이펫 훌리건 등 7개의 초기 단계에 투자한 바 있다.
협력의 역사와 앞으로의 전망
이뮤터블, 폴리곤, 킹 리버는 협력의 역사를 가지고 있다. 이뮤터블의 게임 중심 블록체인인 zkEVM 메인넷은 폴리곤에 의해 구동되며, 킹리버는 이전에 이뮤터블에 투자한 적이 있다. 또한 이뮤터블은 2022년에 5억 달러 규모의 펀드를 조성하여 레이어 2 이뮤터블 X 플랫폼에서 게임 및 NFT 스타트업을 지원할 계획이다. 폴리곤 랩은 다양한 펀드와 이니셔티브를 통해 게임 및 기타 분야의 스타트업을 지원해왔다.
웹3 게임의 미래와 증가하는 투자 활동
킹 리버 캐피탈의 공동 설립자이자 매니징 파트너인 젭 라이스는 웹3 게임의 잠재력을 모바일 게임의 혁신적 부상에 비유했다. 그는 이 펀드가 웹 3.0 기술로의 상당한 지출 변화를 활용할 수 있는 능력을 갖추고 있다고 자신감을 드러냈다. 이 펀드의 출시는 암호화폐 시장의 번영과 펀딩 활동의 증가와 맞물려 있다. 최근에는 Arbitrum 재단이 블록체인 기반 게임 프로젝트를 지원하기 위해 2년간 2억 ARB 토큰(약 4억 달러)을 투자하는 프로그램을 발표하기도 했다.
뉴스 속보를 실시간으로...토큰포스트 텔레그램 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