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진에어, 정비비 폭탄에 423억 적자…하나증권 '목표주가 하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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진에어가 2분기 정비비 급증으로 423억 원의 영업손실을 기록하면서 하나증권은 목표주가를 1만 원으로 하향했다.

유가 하락에도 비용 부담이 커졌으며 국내선 회복 지연이 실적 악화에 영향을 미쳤다.

 진에어, 정비비 폭탄에 423억 적자…하나증권 '목표주가 하향' / 연합뉴스

진에어, 정비비 폭탄에 423억 적자…하나증권 '목표주가 하향' / 연합뉴스

진에어가 올해 2분기 고정비용 중 하나인 항공기 정비 지출이 급격히 늘면서 영업 실적에서 큰 폭의 적자를 기록했다. 이에 따라 하나증권은 진에어의 목표주가를 종전보다 2천 원 낮춘 1만 원으로 하향 조정했다.

하나증권 안도현 연구원은 8월 11일 발표한 보고서에서 진에어의 2분기 영업비용이 전년 동기 대비 13% 증가했다고 설명했다. 항공업계에서 중요한 요소 중 하나인 유류비가 유가 하락에 따라 줄었음에도, 예상 밖의 정비비 급증이 총비용 부담을 가중시켰다는 것이다. 이로 인해 진에어의 2분기 영업손실은 423억 원으로, 작년 같은 기간의 9억 원 영업이익에서 적자 전환됐다.

매출 역시 감소세를 보였다. 2분기 매출은 3천61억 원으로 전년 대비 0.7% 줄었고, 순손실도 157억 원에 달해 실적 전반이 부진했다. 특히 국내 노선 부문에서는 여객 운임이 전년 대비 10% 하락하면서 매출이 15% 감소해 회복세가 지체되고 있는 모습이다. 이는 국내선 수요 회복이 예상보다 더딘 탓으로 분석된다.

이 같은 실적 악화를 반영해 하나증권은 올해 진에어의 연간 영업이익 추정치를 기존의 1천400억 원에서 630억 원으로 절반 이상 낮췄다. 안 연구원은 단기적인 요인 외에도 2분기 이후 일본 및 동남아 지역 여행 수요의 감소가 이어지고 있어 중장기 실적 부담으로 작용할 수 있다고 덧붙였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진에어에 대한 투자의견은 ‘매수’로 유지됐다. 안 연구원은 현재 실적 부진이 바닥 국면에 도달했으며, 2026년부터는 항공 수요 회복, 경쟁사인 에어부산과 에어서울 통합에 따른 시너지 효과 등이 긍정적인 요인으로 작용할 수 있다고 전망했다. 이 같은 평가에 따라 투자자들은 단기 실적보다는 중장기 성장 가능성에 주목할 필요가 있다는 신호로 해석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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