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보
속보 시간 이미지 12분 전
속보 시간 이미지 14분 전
속보 시간 이미지 26분 전
속보 시간 이미지 32분 전
속보 시간 이미지 46분 전
속보 시간 이미지 57분 전
속보 시간 이미지 1시간 전
속보 시간 이미지 1시간 전
속보 시간 이미지 1시간 전
속보 시간 이미지 1시간 전
속보 시간 이미지 2시간 전
속보 시간 이미지 2시간 전
속보 시간 이미지 2시간 전
속보 시간 이미지 2시간 전
속보 시간 이미지 2시간 전
속보 시간 이미지 2시간 전
속보 시간 이미지 2시간 전
속보 시간 이미지 2시간 전
속보 시간 이미지 3시간 전
속보 시간 이미지 3시간 전
속보 시간 이미지 12분 전
맨위로 가기
  • 공유 공유
  • 댓글 댓글
  • 추천 추천
  • 스크랩 스크랩
  • 인쇄 인쇄
  • 글자크기 글자크기
링크가 복사되었습니다.

[토큰포스트 브리핑] 12월 미국 소비자물가 6.5% 상승...예상치 부합 外

작성자 이미지
홍광표 기자

2023.01.13 (금) 08:30

대화 이미지  댓글  [24]
하트 이미지 추천  [0]

사진 = shutterstock

[12월 미국 소비자물가 6.5% 상승...예상치 부합]

미국 노동부가 12월 소비자물가지수(CPI)가 전년 동월보다 6.5% 상승(11월 7.1% 상승) 했다고 밝혔다. 이는 시장 예상치인 6.5%에 부합하는 수치다.

[분석 "2024년 반감기 이후 BTC 3.2만 달러 돌파 예측"]

유명 비트코인 마켓 분석가 플랜B(PlanB)가 자신의 트위터를 통해 "지난해 11월 비트코인 15,500 달러선이 바닥이었다"며 "2024년 반감기 이후 2025년 강세장을 보일 것으로 전망한다. 2024년 반감기 때는 32,000 달러 이상을, 2025년 강세장 때는 100,000 달러 이상을 예측한다"고 말했다.

[미 하원의원, 암호화폐 규제·입법 위한 위원회 구축 계획]

코인데스크에 따르면 미국 하원의원이 암호화폐 규제 및 입법을 위한 위원회를 구성할 계획이다. 차기 하원 금융서비스위원회 위원장 패트릭 맥헨리는 "점점 더 요동치는 암호화폐 산업에 더 많은 시간을 할애해야 한다는 생각이 들었다"며 "우리에게는 명확한 규정을 제공하고 금융기술의 혜택을 받지 못하는 소외된 지역사회를 위한 정책을 수립할 책임이 있다. 새로운 자산 등급에 대한 감독 및 정책을 구축해야 한다"고 설명했다. 위원장은 디지털달러의 실행 가능성을 연구한 프렌츠 힐(French Hill) 하원의원이 맡게된다.

[美 하원의원 "암호화폐 업계 관련 의회 '혜택' 축소 전망... FTX 영향"]

미국 코네티컷 하원의원 짐 하임스(Jim Himes)가 코인데스크와의 인터뷰를 통해 "FTX 사태 영향으로 암호화폐 업계에 대한 미국 의회의 '혜택'이 축소될 것"이라고 전망했다. 그는 "샘 뱅크먼 프리드(SBF)가 정치 후원에 큰 돈을 쓰면서 의원들이 암호화폐 업계에 덜 회의적이었던 건 분명한 사실"이라며 "아마도 의회는 향후 스테이블코인 규제 프레임워크를 구현할 것이며, 암호화폐 거래소 등록 의무화 법안이 나올 수도 있다"고 전했다.

[블룸버그 "코인스퀘어-원더파이 인수합병 논의 중"]

캐나다 최대 암호화폐 거래소 코인스퀘어와 토론토 증권거래소에 상장된 암호화폐 서비스 기업 원더파이가 인수합병을 논의 중이라고 블룸버그가 보도했다. 사안에 정통한 한 관계자는 "정확한 코인스퀘어와 원더파이의 합병 조건은 알려지지 않았지만, 코인스퀘어 주주들이 합병 회사의 지분을 과반수 이상 차지하는 것과 관련됐다. 만약 두 회사가 합병되면 미국 최대 암호화폐 거래소를 뛰어 넘는 규모가 될 것이며, 결과는 며칠 내 발표된다"고 밝혔다. 원더파이는 11월 기준 약 65만명 사용자의 2억 5800만 달러 규모 자산을 운용하고 있으며, 코인스퀘어의 사용자는 약 50만명이라고 블룸버그는 부연했다. 앞서 코인니스는 원더파이가 북미 블록체인 비즈니스 컨설팅 업체 블록체인 파운드리를 인수했다고 전한 바 있다.

[미 대마 가공업체, BTC 채굴 시장 진출]

비트코인매거진에 따르면 미국 대마 가공업체 제너레이션 햄프(Generation Hemp)가 사업방향을 비트코인 채굴로 전환, 사명을 에버그린 서스테이너블 엔터프라이즈(Evergreen Sustainable Enterprises)로 변경했다. 기업은 자회사인 크립토리카(Cryptorica)를 통해 코스타리카 수력발전소 보유 기업 토로(Toro)의 지분 80%를 인수했으며, 이를 비트코인 채굴에 사용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향후 300개의 신규 비트코인 채굴장비를 배치할 계획이다.

[블룸버그 "코인스퀘어-원더파이 인수합병 논의 중"]

캐나다 최대 암호화폐 거래소 코인스퀘어와 토론토 증권거래소에 상장된 암호화폐 서비스 기업 원더파이가 인수합병을 논의 중이라고 블룸버그가 보도했다. 사안에 정통한 한 관계자는 "정확한 코인스퀘어와 원더파이의 합병 조건은 알려지지 않았지만, 코인스퀘어 주주들이 합병 회사의 지분을 과반수 이상 차지하는 것과 관련됐다. 만약 두 회사가 합병되면 미국 최대 암호화폐 거래소를 뛰어 넘는 규모가 될 것이며, 결과는 며칠 내 발표된다"고 밝혔다. 원더파이는 11월 기준 약 65만명 사용자의 2억 5800만 달러 규모 자산을 운용하고 있으며, 코인스퀘어의 사용자는 약 50만명이라고 블룸버그는 부연했다. 앞서 코인니스는 원더파이가 북미 블록체인 비즈니스 컨설팅 업체 블록체인 파운드리를 인수했다고 전한 바 있다.

[마크 큐반 "워시 트레이딩, 암호화폐 업계 주요 리스크 중 하나"]

CNBC에 따르면 미국 NBA팀 댈러스 매버릭스의 구단주이자 크립토 친화적 억만장자 기업가 마크 큐반(Mark Cuban)이 워시 트레이딩(wash trading)에 대해 언급하며, "오래된 시장 조작 전략이 암호화폐 산업을 뒤흔들 수 있다"고 말했다. 그는 "예측을 뒷받침할 구체적인 증거는 없다. 다만 활용도가 매우 낮은 디지털 토큰 거래가 수천만 달러에 달할 것으로 추정되며, 그러한 유형의 자산이 어떻게 그렇게 쉽게 현금으로 전환될 수 있는지 의문"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지난해 포브스가 157개 암호화폐 거래소 분석 보고서를 발표, 집계되는 일일 비트코인 거래량의 51%가 허위 거래일 가능성이 크다고 지적한 바 있다.

[폴리곤, 1/17 네트워크 하드포크 진행]

폴리곤(MATIC)이 공식 트위터를 통해 오는 17일(현지시간) 네트워크 하드포크를 진행한다고 발표했다. 앞서 코인니스는 폴리곤 개발자가 하드포크를 제안했다고 보도한 바 있다.

[BIS "각국 중앙은행, 암호화폐 리스크 해소 위해 CBDC 개발 촉구할 수도"]

더블록에 따르면 국제결제은행(BIS)이 12일(현지시간) 암호화폐 시장 리스크 해소를 위해 각 국 중앙은행이 취할 수 있는 세가지 방안에 대해 보고서를 통해 발표했다. BIS는 "각국 중앙은행들은 지난해 혼란스러운 암호화폐 시장을 겪은 뒤 암호화폐 규제를 위한 세가지 방법을 취할 수 있다. 첫번째는 CBDC(중앙은행 발행 디지털화폐) 개발을 통해 건전한 혁신을 장려하는 것이다. 두번째는 암호화폐 거래나 투자를 완전히 금지하는 것이다. 이는 매우 극단적인 선택이다. 마지막으로 중앙은행은 전통적인 금융 경제에서 암호화폐를 분리하고, 금융 서비스 부분과 유사한 방식으로 암호화폐 시장을 규제할 수 있다"고 분석했다.

[알라메다 청산인, 자금 상환 중 아베서 7.2만 달러 포지션 청산]

더블록에 따르면 알라메다 청산인의 자금 상환 과정 중 아베(AAVE) 프로토콜에서 7.2만 달러 상당의 포지션이 청산된 것으로 알려졌다. 암호화폐 데이터 업체 아캄 인텔리전스(Arkham Intelligence) 데이터에 따르면 9일 동안 아베 프로토콜에서 총 4.05 aWBTC이 두 번에 걸쳐 처산됐다. 이에 따라 청산인은 해당 자금을 상환할 수 없게 됐다.

[피터시프 "BTC $19000 근접... 매도 기회"]

대표적인 암호화폐 회의론자이자 금 강세론자인 피터시프 유로 퍼시픽 캐피털 CEO가 자신의 트위터를 통해 "BTC 가격이 19000 달러에 근접하고 있다. 지금이 매도할 수 있는 좋은 기회다"라고 밝혔다.

[아이리스 에너지 12월 영업이익 전달 比 27% 감소]

블록에 따르면 미국 나스닥에 상장된 호주 시드니 소재 비트코인 채굴 업체 아이리스 에너지(티커:IREN)가 지난 12월 영업이익이 전달 대비 27% 감소한 210만 달러를 기록했다고 전했다. 비트코인 채굴량은 전달에 비해 19% 줄었으며, 이 기간 평균 해시레이트도 1,086 PH/s 엑사해시(EH/s)를 기록, 전달 대비 25% 감소했다. 앞서 코인니스는 아이리스에너지가 앞선 기업공개(IPO) 당시 투자자들에게 불리한 내용을 제대로 공개하지 않았다는 이유로 피소됐다고 전한 바 있다.

[태국, 2025년 국내 첫 가상은행 출시 계획]

블룸버그 통신에 따르면 태국 은행이 경쟁력 강화를 위해 2025년에 국내 첫 가상은행(Virtual Bank)이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승인할 계획이라고 발표했다. 내년 이와 관련 라이선스 3개를 발급할 계획으로, 현재 관심을 표한 기업은 약 10곳이다. 지원서는 이번 분기 말부터 접수할 계획이다.

[포사이트 벤처스, 크립토 마켓 메이커 사이버X에 1500만 달러 전략적 투자]

코인데스크에 따르면 암호화폐 마켓 메이커 사이버X(CyberX)가 포사이트 벤처스로부터 1500달러 규모 투자를 유치했다. 사이버X는 투자금을 통해 아시아 및 북미 지역 사업을 확대할 계획이다. 사이버X는 2016년 설립 후 현재 미국, 캐나다, 홍콩, 싱가포르에 지사를 두고 있다. 유동성 네트워크 일일 거래량은 4억 달러 수준이며, 이중 디파이 거래가 약 40%를 차지하고 있다.

[폴리곤, 1/17 하드포크 제안... 수수료 급증·체인 재구성 문제 해결]

더블록에 따르면 폴리곤 PoS 블록체인 개발자들이 오는 17일(현지시간) 네트워크 하드포크 진행을 제안했다. 이번 하드포크는 거래 수수료 급증 및 체인 재구성의 영향 감소를 목표로 하며, 이를 통해 폴리곤의 성능 및 보안을 개선할 수 있다는 설명이다.

[피치 "스테이블코인 준비금 감사 불구, 리스크 여전"]

글로벌 신용 평가사 피치가 보고서를 발표, 스테이블코인의 준비금 관행이 보수적으로 이뤄지고 있으나 스테이블코인 보유자는 여전히 다양한 리스크에 직면해 있다고 평가했다. 보고서는 "주요 리스크에는 스테이블코인 보유자의 법적 취약성, 암호화폐 업계에서 발생하는 리스크 등이 포함된다"며 "CP 청산 등 노력에도 불구하고 USDT, BUSD의 가격 변동성은 머니마켓 펀드(MMF) 대비 여전히 높은 수준을 보이고 있다. 이는 투명성, 스테이블코인 보유자의 법적 권리, 운영상 리스크 등 다양한 위험 요소를 반영한다. 또한 스테이블코인은 일반적으로 법정화폐 또는 대체자산으로의 상환 일정을 보장하지 않는다. 규제기관이 향후 이러한 관행에 초점을 맞출 가능성도 높다"고 설명했다.

[칠리즈, 멕시코 축구 클럽 '클루브 아메리카'와 파트너십.. 팬토큰 발행]

리즈가 공식 미디엄을 통해 멕시코 축구 클럽 클루브 아메리카와 파트너십을 맺고, 소시오스닷컴에서 팬토큰을 발행한다고 발표했다. 팬토큰 AME을 통해 클루브 아메리카 팬들은 게임, 클럽 투표 등에 참여한 뒤 굿즈, VIP 티켓 등을 얻을 수 있다고 칠리즈는 설명했다.

[비트와이즈 "올해 암호화폐 시장 'U자' 형태로 회복 전망"]

암호화폐 자산운용사 비트와이즈(Bitwise Asset Management)가 투자자에게 발송한 서한을 통해 '올해 주목해야할 10가지'를 꼽았다. 내용은 다음과 같다.

1. 암호화폐 시장 회복은 'V자' 형태가 아닌 'U자' 형태가 될 것이다.

2. 2009년 비트코인이 처음 등장했을 때 약속한 '빠르고 효과적인 프리 트랜잭션(free transaction)이 실현될 것이다.

3. 코인베이스 시가총액은 2022년 말 대비 100% 증가한다.

4. 이더리움 상하이 업그레이드 이후 ETH 스테이킹 물량이 50% 이상 증가한다.

5. 이더리움 공급량이 최소 1% 감소하면서 디플레이션 상태가 될 것이다.

6. 암호화폐와 주식 시장 사이 상관관계가 0.5 이하로 하락한다.

7. 최소 하나의 중요한 암호화폐 법안이 미국 의회를 통과한다.

8. USDC가 USDT를 뛰어넘어 최대 스테이블코인으로 자리잡을 것이다.

9. 암호화폐 기업의 유니콘 달성은 실패한다.

10. 유니스왑이 올해 4분기 코인베이스보다 더 많은 거래량을 기록할 것이다.

[갤럭시 디지털 CEO "BTC는 혁신... 생각 변함 없다"]

갤럭시 디지털 최고경영자(CEO) 마이크 노보그라츠(Mike Novogratz)가 블룸버그 통신과의 인터뷰에서 "나는 내 생각을 믿는다. 비트코인은 정말 뛰어난 혁신"이라고 말했다. 그는 "전부는 아니였지만, 내가 내놓은 대부분의 예측이 맞았다. 그렇지 않았다면 사람들이 나를 쇼에 출연시키지 않았을 것"이라며 "우리는 진흙탕을 통과할 것이다. 기존 고객을 유지하기 위해 그들을 설득해야 한다"고 덧붙였다. 미디어는 "마이크 노보그라츠가 서류상으로는 30억 달러 이상을 잃었지만, 그는 여전히 억만장자이며 가장 강력하고 영향력 있는 암호화폐 지지자"라고 평가했다.

[바이낸스 NFT, BAYC·MAYC 스테이킹 유저에 '수어패스' 배포 계획 발표]

바이낸스 산하 NFT 마켓플레이스 바이낸스 NFT가 공식 트위터를 통해 에이프코인(APE) NFT 스테이킹 관련 "바이낸스 NFT는 티어3 및 티어1 수어패스(Sewer Pass)를 직접 신청하고, 이를 BAYC와 MAYC 스테이킹 유저들에게 배포할 계획이다. 자세한 내용은 스마트 컨트랙트가 활성화 된 후 18일에 공개된다"고 전했다. 앞서 BAYC 개발사 유가랩스는 스킬 기반 게임 '두키대시'(Dookey Dash)를 출시할 계획이라며, BAYC 및 MAYC NFT 보유자들은 1월 17일부터 수어패스(Sewer Pass)를 신청할 수 있으며, 수어패스 소지자(2차 시장 구매 포함)에 한해 두키대시를 플레이할 수 있다고 전한 바 있다.

[피치 "규제기관, 스테이블코인-암호화폐 업계 간 관계에 집중"]

외신에 따르면 글로벌 신용 평가사 피치(Fitch)가 향후 규제기관이 주요 스테이블코인 및 암호화폐 업계 간의 관계에 초점을 둘 것으로 보인다고 평가했다. 앞서 피치는 테라USD 폭락 이후 스테이블코인 시장이 안정화됐으나 준비금 관련 리스크는 여전하다고 진단한 바 있다.

[크립토샛·도라핵스, 국제우주정거장서 zk시스템 가동 성공]

더블록에 따르면 글로벌 해커톤 주최기관이자 웹3 개발자 커뮤니티인 도라핵스(DoraHacks)와 크립토샛(CryptoSat)이 국제우주정거장(ISS)에서 영지식증명(zk) 시스템 시험 가동에 성공했다고 밝혔다. 이번 시험은 우주 공간에서 영지식증명 시스템이 위성 기반 컴퓨팅 시스템에서도 제대로 작동하는지 확인하는 것이 목표였다. 앞서 크립토샛은 머그컵 크기의 위성을 발사한 바 있다.

[분석 "BTC $18,200 일시 돌파...유통량 13% 수익 상태"]

크립토퀀트가 트위터를 통해 “비트코인이 18,200 달러로 일시 급등하면서 유통량의 13%가 수익 상태로 돌아왔다”고 분석했다.

[미 트라이베카 영화제, VIP 패스 NFT 발행]

미국 트라이베카 영화제가 VIP 패스를 NFT로 발행한다고 코인데스크가 전했다. 이는 암호화폐 거래소 OKX와의 협력을 통해 진행되며 이더리움 기반으로 발행된다. 가격은 899달러이며 트라이베카 웹사이트에서 신용카드를 통해 구매하거나 OKX NFT 마켓에서 이더리움으로 구매 가능하다.

[지난 1시간 0.51억 달러 규모 선물 포지션 강제 청산]

주요 거래소에서 지난 1시간 0.51억 달러 규모의 선물 포지션이 강제 청산됐다.

24시간 기준으로는 3.07억 달러 규모의 선물 포지션이 강제 청산됐다.

[필라델피아 연은 총재 "앞으로 금리 25 bp 인상 적절"]

외신에 따르면 패트릭 하커 필라델피아 연은 총재가 “앞으로 금리를 25 bp 인상하는 게 적절해 보인다. 올해 몇 차례 금리를 더 인상할 것으로 예상된다. 경기 침체는 아직 보이지 않지만 올해 GDP가 1%로 둔화돼야 한다고 본다. 최악의 인플레이션은 이제 끝났을 가능성이 높다. 실업률은 올해 최대 4.5%까지 증가할 수 있다”고 전망했다.

[펀디엑스 2023년 로드맵 발표...싱가포르·스페인·캐나다 라이선스 신청]

펀디엑스(PUNDIX)가 공식 블로그를 통해 2023년 로드맵을 발표하고 현재 모바일 사용자를 위한 XPOS 모듈 개발, 싱가포르 통화청(MAS) 라이선스 획득 작업 등을 진행하고 있다고 밝혔다. 또 올해 안에 스페인과 캐나다에서 사업자 등록 및 라이센스 신청도 진행 중이다. 아울러 펀디엑스는 오는 2분기 중으로 타사 POS 장치와 연동되는 XPOS 제작도 마무리 할 방침이다. 코인마켓캡 기준 PUNDIX는 현재 0.77% 내린 0.3601 달러에 거래되고 있다.

[지난해 암호화폐 범죄 관련 금액 $201억..2년 연속 증가]

로이터가 블록체인 분석 업체 체이널리시스 데이터를 인용, 지난해 암호화폐 범죄 관련 금액이 201억달러를 기록했다고 전했다. 전체 암호화폐 거래량은 감소했지만 불법 활동과 관련된 암호화폐 거래 금액은 2년 연속 증가했다. 지난해 제재 대상 기업과 관련된 암호화폐 거래는 전체 불법 활동의 44%를 차지했다. 특히 지난해 4월 미 재무부 제재를 받은 러시아 거래소 Garantex 연루 자금이 가장 많은 비중을 차지했다.

[FT "제네시스 부채 30억 달러 수준...자금 조달 위해 자산 매각 검토중"]

영국 파이낸셜 타임즈가 복수의 소식통을 인용해 현재 제네시스가 30억 달러 상당의 부채를 지고 있으며 자금 조달을 위해 자산 매각을 검토하고 있다고 보도했다. 미디어는 "제네시스의 모회사 디지털 커런시 그룹(DCG)은 35개국에서 암호화폐 거래소와 은행, 커스터디 업체 등 200개의 암호화폐 프로젝트에 대해 집행했던 투자 자본 일부를 매각(offload)하는 것을 고려하고 있다. 소식통은 제네시스의 포트폴리오 자산 가치가 약 5억 달러 수준이며 이를 처분하기까지는 상당한 시간이 소요될 것'이라고 전했다. 아울러 기술 전문 VC 노스아일랜드(North Island)와 실버레이크(Silver Lake)의 공동 창업자 글렌 헛친스(Glenn Hutchins)가 지난해 DCG 이사회에서 사임했던 사실도 확인됐다"고 설명했다.

[SBF, FTX 사태 개요 정리…”FTX발 피해, 어느정도 복구 가능”]

샘 뱅크먼 프리드(SBF) 전 FTX CEO가 FTX 사태에 관한 개요를 공유했다. 그는 “지난해 11월 중순 FTX는 사실상 파산했다. 2021년 알라메다리서치는 재무제표에 $1000억 순자산, $80억 순차입금, $70억 유동성 등을 보유할 만큼 성장했다. 하지만 지난해 암호화폐 시장 붕괴로 자산가치가 80%까지 하락했고 지난해 11월 자오창펑 바이낸스 CEO의 발언으로 알라메다는 지급불능 상태가 됐다. 3ac 사태가 보이저디지털, 제네시스, 셀시우스, 블록파이, 제미니 등에 영향을 미친 것처럼 알라메다 사태는 FTX를 비롯해 여러 기업에 영향을 끼쳤다. 그럼에도, (그 피해에 대해) 상당한 규모의 복구가 잠재적으로 가능하다고 본다. FTX US는 모든 고객 자금을 반환할 수 있어야 하며 FTX 인터내셔널은 수십억달러 자산을 보유하고 있다. 나도 내 거의 모든 개인 자산을 고객에게 제공하고 있다”고 밝혔다.

[캐나다 BTC 해시레이트 점유율 급감...규제 강화 움직임]

우블록체인이 해시레이트인덱스 보고서를 인용, 전세계에서 캐나다의 비트코인 해시레이트 점유율이 2021년 13%에서 지난해 7~8%로 감소했다고 전했다. 캐나다 정부가 암호화폐 채굴에 대한 규제 강화 움직임을 보인 영향이라는 분석이다. 지난해 2월 캐나다 당국은 채굴 활동에 대한 세금 혜택을 없애는 소비세법 개정안을 제안한 데 이어 3월에는 온타리오 에너지 당국이 전력 절약 프로그램에 채굴자를 제외하는 방안을 제시하기도 했다.

[바이낸스 NFT, 17개 시리즈 지원 종료]

바이낸스 NFT가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NFT 시리즈 17개에 대한 지원을 종료한다고 공지했다. 이에 따라 오는 19일 8시 59분(한국시간)부터 해당 NFT 시리즈에 대한 거래가 종료된다. 아래는 거래 지원 종료 NFT 시리즈.

1. Rainbow STEPN x ASICS NFT

. Super Ape Yacht Club

3. The Crazzy Lions

4. BSC Ape Yacht Club

5. New Moon

6. Meta Ape Yacht Club

7. Bluepunks

8. Space Degen Gang

9. Crypto Lionesses

10. NFT SeCReT

11. Mutant Ape Yacht Clubs

12. Cyber Punk Yacht Club

13. Ethereum official

14. Unique bears

15. Lady Ape Club

16. above all___

17. Binance Bored Ape

[브라질, 지난해 스테이블코인 거래량 85%↑…USDT 인기]

비트코인닷컴이 브라질 국민들이 시장 변동성 헤지 수단으로 미국 달러를 선호하면서 최근 스테이블코인의 인기가 치솟고 있다고 진단했다. 이와 관련해 중남미 암호화폐 거래소 비트소(Bitso)의 최고경영자(CEO) 탈레스 프레이타스(Thales Freitas)는 “지난해 브라질 내 스테이블코인 거래량이 전년 대비 85% 증가했다. 이는 스테이블코인을 비롯한 암호화폐에 대한 브라질의 관심이 커지고 있다는 점을 보여준다“고 강조했다. 또 브라질 암호화폐 거래소 코인넥스트의 CEO 조세 아터 리베이로(Jose Artur Ribeiro)는 “브라질 내에서는 스테이블코인 가운데 USDT의 거래량이 가장 많이 증가했다. 지난해 12월 거래량이 2개월 만에 3배 가까이 늘었다“고 설명했다. 앞서 블록체인 데이터 분석 업체 카이코(Kaiko)는 “브라질 법정화폐 헤알(BRL) 거래량의 50%가 스테이블코인과 관련 있었으며 5%만이 미 달러와 관련 있다“고 밝힌 바 있다.

[불가리아 검·경, 암호화폐 대출 플랫폼 '넥소' 수사...원코인 폰지 사건 연루]

불가리아 현지 미디어에 따르면 불가리아 검찰과 경찰이 암호화폐 대출 플랫폼 넥소(NEXO)가 자금 세탁 창구로 활용된 것으로 보고 강제 수사에 착수했다. 넥소는 불가리아 국적의 안토니 트렌체프(Antoni Trenchev)가 설립한 암호화폐 대출 플랫폼으로, 수사당국은 넥소가 원코인 폰지 사건에서 수억 달러의 범죄 자금이 해외 계좌로 빼돌리는데 활용된 것으로 보고 있다. 불가리아 검찰과 경찰은 불가리아에 위치한 넥소 사무실에 대해 압수수색을 진행하는 한편, 두바이에 체류 중인 것으로 알려진 안토니 트렌체프를 쫓고 있다.

[email protected]

<저작권자 © TokenPost,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추천하기

0

데일리 스탬프

0

매일 스탬프를 찍을 수 있어요!

데일리 스탬프를 찍은 회원이 없습니다.
첫 스탬프를 찍어 보세요!

카테고리 기사 더보기
카테고리 이미지1

비트코인 반감기 이후 상승세…관련 기업 주가는 활짝

카테고리 이미지1

코스모스, IBC 버그 패치 1억 2600만 달러 피해 예방

카테고리 이미지1

카르다노(Cardano) 창립자 찰스 호스킨슨의 스튜디오, 첫 게임 출시

카테고리 이미지1

도지코인(DOGE), 이번 주기에 1달러 도달 가능성에 대한 분석

댓글 서비스는 로그인 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전체댓글 [24]
댓글보기
  • gymboree
  • 2023.01.25 05:08:48
감사합니다
답글 달기
  • 0
  • ·
  • 0
  • gymboree
  • 2023.01.20 05:07:45
감사합니다
답글 달기
  • 0
  • ·
  • 0
  • 황보드야
  • 2023.01.14 12:02:41
그래요
답글 달기
  • 0
  • ·
  • 0
  • 황보드야
  • 2023.01.14 12:02:35
잘보고갑니다
답글 달기
  • 0
  • ·
  • 0
  • prsdt5928
  • 2023.01.14 10:45:11
감사합니다
답글 달기
  • 0
  • ·
  • 0
  • gymboree
  • 2023.01.14 10:34:37
감사합니다
답글 달기
  • 0
  • ·
  • 0
  • 1mini
  • 2023.01.14 10:09:47
ㄱ ㅅ ㅇ
답글 달기
  • 0
  • ·
  • 0
  • StarB
  • 2023.01.14 09:14:06
ㄱㅅ
답글 달기
  • 0
  • ·
  • 0
  • 콜라
  • 2023.01.14 05:17:59
잘보고갑니다~^^
답글 달기
  • 0
  • ·
  • 0
  • imhappy
  • 2023.01.14 05:11:38
감사합니다
답글 달기
  • 0
  • ·
  • 0
1 2 3 

선물이 도착했어요!

선물이 도착했어요!

선물이 도착했어요!

속보
속보 시간 이미지 12분 전
속보 시간 이미지 14분 전
속보 시간 이미지 26분 전
속보 시간 이미지 32분 전
속보 시간 이미지 46분 전
속보 시간 이미지 57분 전
속보 시간 이미지 1시간 전
속보 시간 이미지 1시간 전
속보 시간 이미지 1시간 전
속보 시간 이미지 1시간 전
속보 시간 이미지 2시간 전
속보 시간 이미지 2시간 전
속보 시간 이미지 2시간 전
속보 시간 이미지 2시간 전
속보 시간 이미지 2시간 전
속보 시간 이미지 2시간 전
속보 시간 이미지 2시간 전
속보 시간 이미지 2시간 전
속보 시간 이미지 3시간 전
속보 시간 이미지 3시간 전
속보 시간 이미지 12분 전
  • 코인 이미지 Bitcoin (BTC)
    89,082,093.07 (-2.87%)
  • 코인 이미지 Ethereum (ETH)
    4,365,754.48 (-1.80%)
  • 코인 이미지 Tether USDt (USDT)
    1,373.52 (-0.05%)
  • 코인 이미지 BNB (BNB)
    827,557.30 (-1.32%)
  • 코인 이미지 Solana (SOL)
    209,451.86 (-4.37%)
  • 코인 이미지 USDC (USDC)
    1,373.71 (0.00%)
  • 코인 이미지 XRP (XRP)
    733.56 (-3.33%)
  • 코인 이미지 Dogecoin (DOGE)
    212.39 (-4.73%)
  • 코인 이미지 Toncoin (TON)
    7,716.47 (-1.95%)
  • 코인 이미지 Cardano (ADA)
    657.95 (-5.57%)
  • 코인 이미지 Bitcoin (BTC)
    89,082,093.07 (-2.87%)
왼쪽
2024 4월  24(목)
오른쪽
진행기간 2024.04.24 (수) ~ 2024.04.25 (목)

38명 참여

정답 89%

오답 11%

진행기간 2024.04.23 (화) ~ 2024.04.24 (수)

60명 참여

정답 100%

오답 0%

진행기간 2024.04.22 (월) ~ 2024.04.23 (화)

61명 참여

정답 56%

오답 44%

진행기간 2024.04.19 (금) ~ 2024.04.20 (토)

50명 참여

정답 62%

오답 38%

기간 2024.03.20(수) ~ 2024.04.02(화)
보상내역 추첨을 통해 100명에게 커피 기프티콘 에어드랍
신청인원

126 / 100

이더리움(ETH) 일반 마감

[Episode 11] 코인이지(CoinEasy) 에어드랍

기간 2024.02.27(화) ~ 2024.03.12(화)
보상내역 추첨을 통해 50명에게 총 150 USDT 지급
신청인원

59 / 50

기간 2023.10.11(수) ~ 2023.10.25(수)
보상내역 $10상당의 $AGT
신청인원

172 / 150

기간 2023.09.01(금) ~ 2023.10.01(일)
보상내역 추첨을 통해 1만원 상당의 상품권 에어드랍 (50명)
신청인원

26 / 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