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TC 선물 미결제약정 $800억...또다시 사상 최대 경신
BTC 무기한 선물 미결제약정이 800억달러를 돌파, 또 다시 역대 최대를 기록했다고 코인텔레그래프가 전했다. 이는 5월 초 대비 30% 증가한 규모다. 매체는 "만약 BTC 가격이 과도하게 부풀려진 레버리지 포지션과 반대 방향으로 움직이면 대규모 강제청산이 발생, 변동성이 커질 수 있다. 하지만 이번주 BTC 현물 ETF에 25억달러 이상 유입된 만큼 과잉된 레버리지 포지션의 영향을 일부 상쇄할 수 있다고 분석가들은 보고 있다"고 설명했다.
수이, 화이트리스트 기능 긴급 출시...해커 자금 반환 대비
수이가 화이트리스트 기능을 긴급 출시했다고 우블록체인이 전했다. 화이트리스트에 등록된 모든 트랜잭션은 보안 검사를 생략할 수 있다. 또한 새롭게 도입한 복구 모듈(restore module)이 수행하는 업그레이드 트랜잭션도 자동으로 화이트리스트에 등록된다. 이는 수이 기반 DEX 시터스에서 2.2억달러를 탈취한 해커 자금이 유동성 공급자에게 반환되는 것을 대비한 조치일 수 있다고 우블록체인인 설명했다.
가짜 렛저 라이브 앱 기승..."시드 문구 요구시 주의해야"
하드웨어 지갑 제조업체인 렛저(Ledger)의 모바일 및 데스크탑 앱 렛저 라이브를 사칭해 이용자들의 시드 문구를 훔치는 사건이 발생하고 있다고 코인텔레그래프가 전했다. 사이버 보안업체 문록은 "과거에도 맥OS에 악성코드를 심어 사용자의 시드 문구를 훔치는 수법은 있었으나, 이것만 가지고는 사용자의 지갑에서 자금을 빼낼 수는 없었다. 하지만 최근 범죄 수법이 지능화 되면서 탈취한 시드 문구로 사용자 자금을 훔치는데 성공한 것으로 파악됐다. 이용 중인 렛저 라이브 앱에서 시드 문구 입력을 요구할 경우, 사칭 앱이 아닌지 의심해봐야 한다"고 설명했다.
마인드네트워크, 알리바바 클라우드와 파트너십
완전동형암호화 인프라 프로토콜 마인드네트워크(FHE)가 알리바바 클라우드와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마인드네트워크는 에이전틱월드(AgenticWorld) 인프라 업그레이드로 ▲FHE를 통한 딥시크의 암호화된 추론 지원 ▲마인드체인으로 온체인 검증 ▲알리바바 클라우드 보안 글로벌 네트워크에 배포 ▲하이브리드 에이전트, 암호화된 API, 확장 가능한 AI 워크플로우 지원 등을 실시할 계획이다. 한편 바이낸스 알파 트레이딩 대회에서 FHE 거래도 가능해졌다. 사용자는 BNB 스마트체인에서 FHE를 거래하고 총 420만 달러 규모의 상금을 나눠 가질 수 있다.
분석 "개미부터 고래까지, 닥치는대로 BTC 매수중"
고래와 개인 투자자들 모두 BTC를 적극 매수 중이라는 분석이 나왔다. 코인데스크는 "BTC 보유량별 매수세의 상대적 강도를 나타내는 글래스노드 축적 추세 점수가 지난 1월 이후 최고치인 1.0을 기록했다. 이는 BTC 보유량과 상관없이 모든 투자자들이 공격적으로 매수 중이라는 의미다. 특히 최근 매수세는 1만 BTC 이상을 보유한 고래들이 주도했다"고 분석했다. 이어 "옵션 시장이 신규 수요를 뒷받침하고 있다. 6월 만기 행사가 30만 달러 콜옵션에 미결제약정 6.2억 달러가, 20만 달러 콜옵션에 4.2억 달러가 집중돼 있는 상황"이라고 부연했다.
하이퍼리퀴드, 美 CFTC에 무기한 파생상품 관련 의견서 제출
탈중앙화 거래소(DEX) 하이퍼리퀴드(HYPE) 랩스가 미국 상품선물거래위원회(CFTC)에 무기한 파생상품 및 24/7 거래 관련 의견서를 제출했다고 X를 통해 전했다. 이는 시장 유동성, 담보 관리 및 규제 감독 관련 CFTC의 의견 요청에 대한 답변이다.
HSBC, 홍콩서 토큰화된 예금 기반 결제 서비스 출시
글로벌 은행 HSBC가 홍콩에서 토큰화된 예금 기반 블록체인 결제 서비스를 출시한다고 전했다. 현지 매체 후이항통신에 따르면 기업 고객들은 HSBC 계좌에 예치한 자금을 토큰화 한 뒤 이를 이체할 수 있다.
마인드네트워크, UXLINK 한국 커뮤니티 대상 FHE 에어드롭
완전동형암호화 인프라 프로토콜 마인드네트워크(FHE)가 UXLINK 한국 커뮤니티 내 엘리트 NFT 보유자를 대상으로 FHE 에어드롭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양사 간 협력을 강화하고 마인드 네트워크의 한국 시장 진출을 본격화하기 위한 취지다. 이들 프로젝트는 향후 한국 이용자를 위한 온·오프라인 공동 이벤트도 개최할 예정이다. 앞서 UXLINK 생태계 펀드인 UFLY랩스는 마인드네트워크에 전략적 투자를 집행한 바 있다. 마인드 네트워크는 FHE 기술을 활용한 AI 에이전트 전용 블록체인으로, 웹2와 웹3 전반에 걸친 협업형 멀티 에이전트 시스템을 지향하는 것이 특징이다.
저스틴 선 "트럼프 암호화폐 지지, 최고의 결정"
저스틴 선 트론 설립자가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의 암호화폐 수용이 미국의 암호화폐 혁신에 긍정적인 전환점이 될 것"이라고 내다봤다. 코인데스크에 따르면 그는 22일(현지시간) 워싱턴에서 열린 '트럼프 디너'에 참석해 "트럼프 대통령의 암호화폐 지지는 그가 내린 최고의 결정 중 하나다. 이번 만찬은 미국이 암호화폐 글로벌 허브로서의 위상을 되찾고 있다는 분명한 신호다. 암호화폐 업계를 상대로 전쟁을 벌였던 바이든 전 대통령 때와 대조된다"고 강조했다. 이어 "밈코인에는 충분한 가치가 있다고 생각한다. 어떤 것은 성공하고 어떤 것은 가치가 0이 된다. 사업과 비슷한 원리"라고 부연했다.
그래비티 X 빗썸 위크 행사 성료...8.2만명 참여
레이어1 블록체인 그래비티(G)가 빗썸과 함께 진행한 '그래비티 X 빗썸 위크' 커뮤니티 행사를 성황리에 마무리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14일부터 17일까지 삼성역 인근 빗썸 나눔센터에서 개최됐으며, 3일 간 온·오프라인으로 총 8만2600명의 참여자를 끌어모았다. 특히 14일부터 16일까지 진행된 L2E(Learn-to-Earn) 에어드롭 이벤트는 참여자들의 눈길을 사로잡으며 교육형 에어드롭 모델의 가능성을 입증했다. 앤드류 킴 갤럭시 글로벌 BD 총괄은 "이번 행사는 그래비티가 한국 시장 커뮤니티 구축을 시작했음을 알리는 신호탄이 됐다. 그래비티 메인넷 출시 전부터 커뮤니티 기반을 탄탄하게 다질 것"이라고 행사 소감을 전했다.
분석 "BTC, 매수자 우위 현상 두드러져...상승 계속될 듯"
BTC가 사상 최고가를 달성했음에도 시장에서는 매수자 우위 현상이 나타나고 있다는 분석이 나왔다. 코인텔레그래프에 따르면 크립토퀀트 기고가 이브라힘 코사르(Ibrahim Cosar)는 " BTC 90일 누적 델타 거래량(CVD) 지표에서 매수자 우위 경향이 두드러지고 있다. 매도 주문보다 매수 주문이 더 많이 나오고 있으며, 이는 향후 상승 추세가 계속될 수 있다는 신호"라고 분석했다.
분석 "ETH, $2900 넘으면 강세 지속 확실해"
글래스노드가 X를 통해 "ETH가 실현가격(비활성 월렛 포함, 1900 달러), 실질 시장 평균(True-Market Mean, 2400 달러)을 모두 넘어섰다. 이는 강세 신호로 해석된다. 다만 보다 확실한 상승 흐름을 위해선, 최근 실제 활동한 투자자들의 평균 매입가인 활성 실현가격(2900 달러)도 넘어서야 한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