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직에덴, 2/28 이더리움 마켓플레이스 출시 예고
NFT 마켓플레이스 매직에덴(MagicEden)이 공식 X(구 트위터)를 통해 한국시간 기준 2월 28일 3시 이더리움(ETH) 마켓플레이스를 출시할 예정이라고 발표했다. 이와 관련 매직에덴 측은 "매직에덴의 이더리움 NFT 마켓플레이스는 웹3 게임 전문 개발사 리미트브레이크(Limit Break)가 개발한 페이먼트 프로세서(Payment Processor)를 통해 구동된다. 이는 오픈씨의 씨포트(Seaport) 등과 비교해 적게는 6%, 최대 40%까지 가스 수수료를 절감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매직에덴은 지난달 보다 다양한 블록체인 네트워크를 지원하기 위한 자체 멀티체인 셀프커스터디 월렛을 출시한 바 있다.
美 ETF 전문가 "BTC 현물 ETF, 여전히 거대한 내러티브"
미국 ETF 전문 업체 ETF스토어 CEO 네이트 제라시(Nate Geraci)가 X를 통해 "비트코인 현물 ETF는 여전히 거대한 내러티브이며, 주요 자산운용사들의 수수료 경쟁이 화두다.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가 BTC 현물 ETF 옵션 상품을 언제 승인할 지, 이더리움(ETH) 현물 ETF를 승인할 지도 마찬가지"라고 전했다. 이어 "(암호화폐 외에도) 인공지능 등 다양한 ETF도 주목받고 있다. ETF 산업은 성숙했으며, 대부분 자산운용사들이 ETF에 상당한 노력과 자원을 투입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블룸버그 "BTC 현물 ETF, 유동성 상위 0.1%'"
비트코인 현물 ETF가 출시된 지 한 달이 지난 가운데, 주요 거래 지표 측면에서 성공적이라는 평가가 나왔다. 블룸버그 인텔리전스 데이터에 따르면 약 21거래일 동안 BTC 현물 ETF의 순유입 규모는 총 28억 달러다. 그레이스케일 BTC 현물 ETF인 GBTC에서 64억 달러가 유출됐지만, 블랙록 IBIT와 피델리티 FBTC 등으로의 순유입이 유출량을 상쇄했다. 특히 IBIT와 FBTC는 5거래일 만에 순유입 규모가 10억 달러를 넘어섰다. 이에 대해 블룸버그는 "지난 30년 동안 출시된 약 5,500개의 신규 ETF 중 거래량 및 유동성 지표를 기준으로 IBIT와 FBTC의 지표는 상위 0.1%에 해당한다"고 전했다.
외신 "스타크넷, 에어드랍 기대감에 TVL·거래량 급증"
이더리움 레이어2 네트워크 스타크넷(STRK)의 총 락업 예치금(TVL)과 일일 거래량이 에어드랍 기대감으로 급증하고 있다고 DL뉴스가 전했다. TVL은 5,600만 달러, 일일 거래량은 1,550만 달러를 돌파했다. 스타크넷은 영지식증명(ZKP) 기반 저비용 트랜잭션 솔루션 프로젝트로, 2022년 11월 이더리움 메인넷에 타 지갑 간 이체가 불가능한 토큰을 출시했다. 지난 10일에는 에어드랍 대시보드 섹션도 공개된 바 있다.
CME 페드워치 "연준 3월 기준금리 인하 가능성 16%"
미국 시카고상품거래소 페드워치(CME Fedwatch)에 따르면, 트레이더들은 미국 연방준비제도(Fed·연준)가 3월 FOMC 회의에서 기준금리를 25bp 인하할 확률을 16.0%로 내다보고 있다. 나머지 84.0%는 모두 연준의 기준금리 동결을 점쳤다.
'사기의혹' 위너즈, 필리핀 복싱 영웅 파퀴아오도 고문으로 허위 등재
머니투데이에 따르면 필리핀 복싱 영웅이자 상원의원인 매니 파퀴아오가 최근 사기 의혹이 불거진 위너즈 그룹에 '고문' 직함으로 등재된 데 강하게 반발하는 입장을 밝혔다. 위너즈 측은 파퀴아오를 백서에 고문으로 등재하는 한편, 그의 배우자가 운영하는 것으로 알려진 '매니 파퀴아오 재단'에 이더리움을 후원하고 파트너십에 구축했다는 내용의 보도자료도 배포한 것으로 전해졌다. 파퀴아오 의원 측은 "위너즈와 전혀 연관이 없으며 무단으로 초상과 이름이 사용됐다"며 위너즈 측에 항의했다고 밝혔다.
폭스비즈니스 기자 "美 2대 거래소 크라켄, 암호화폐 현물 ETF 수탁사 참여 시동"
폭스비즈니스 기자 엘리노어 테렛(Eleanor Terrett)이 X를 통해 "미국에서 두 번째로 큰 암호화폐 거래소인 크라켄이 코인베이스를 따라 암호화폐 현물 ETF 수탁사로 참여하길 희망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그는 "현재 미국 증시에 출시된 11개 비트코인 현물 ETF 중 8개가 코인베이스를 수탁사로 지정하고 있다. 크라켄의 이러한 움직임은 코인베이스를 따라 수탁 시장에 뛰어들려는 것"이라고 설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