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룸버그 "비트코인, 디지털 금으로 도약...가격 상승 전망"]
코인텔레그래프가 블룸버그의 최신 보고서 '비트코인 성숙도의 도약(Bitcoin Maturation Leap)'을 인용해 비트코인이 대규모 상승장을 준비하고 있다고 전했다. 보고서는 "안전자산으로 분류되는 비트코인과 금이 시장 혼란의 반사이익을 받을 것으로 예상된다. 비트코인과 금의 상관관계가 사상 최고치로 증가했다"며 "올해 비트코인은 투기적인 디지털 자산이 아닌 디지털 금으로 성숙될 전망이며, 비트코인의 현재 가격은 온체인 지표에 비해 저평가되어 있다"고 덧붙였다.
[외신 "코로나발 경제 위기, 러시아 BTC 수요 증가"]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디크립트가 "코로나 팬데믹으로 인해 글로벌 경제 위기가 심화되고 있는 가운데, 러시아 내 현금과 BTC에 대한 수요가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다"고 22일 보도했다. 이와 관련 미디어는 "러시아인들은 지난 3월에만 현금인출기를 통해 136억 달러 이상을 현금으로 인출했다. 이는 지난해 총 ATM 인출액보다 큰 금액이다. 또 러시아 현지 암호화폐 거래소 내 사용자 수와 거래량은 뚜렷한 증가 추세를 나타냈다. 오늘날 러시아인들은 현금과 비트코인을 구비하기 위해 전통금융을 포기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DeFi 플랫폼 다르마, 트위터 유저 대상 DAI 송금 지원]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디크립트에 따르면, 암호화폐 대출 플랫폼 다르마(Dharma)가 트위터 유저에게 DAI를 송금할 수 있는 소셜페이(Social Payments) 기능을 출시했다. 수취인이 다르마 계정이 없더라도 DAI 수령이 가능하며, 수수료가 없어 소액결제에 유용하다는 설명이다. 소셜페이는 트위터 내 스테이블코인 송금을 지원하는 첫번째 솔루션으로, 지난해 트위터에서 BAT, BTC 송금이 가능해진 바 있다.
[팀 드레이퍼 "BTC 한정 수량 발행...달러와 달리 인플레이션 없어"]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디크립트에 따르면, 대표적인 비트코인 강세론자인 팀 드레이퍼(Tim Draper)가 "비트코인의 발행량은 2100만개로 한정되어 있기 때문에, 정부 개입으로 인한 인플레이션으로부터 안전하다"며 "크고 무거운 금과 달리 더 나은 통화이기도 하다"고 말했다. 미디어에 따르면, 2조2000억 달러 규모의 미국 경기 부양책이 나온 가운데, 뱅크오브아메리카(BoA)는 금 가격이 현재 온스당 1700달러에서 1-2년 뒤 3000달러까지 오를 것으로 전망한 바 있다.
[쿠바 최초 암호화폐 거래소 Qbita 출범]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디크립트에 따르면, 쿠바 최초 암호화폐 거래소 Qbita Exchange가 설립됐다. 쿠바에서 암호화폐는 불법이 아니나 관련 규제 체계 또한 갖추지 않고 있다. Qbita는 팍스풀, 로컬비트코인 등 기존 P2P 거래소와 비슷한 모델을 갖추고 있으나, 해당 거래소들이 미국의 대 쿠바 금수조치로 쿠바 사용자를 제한하는 문제를 해결했다는 설명이다.
Provided by 코인니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