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인베이스는 코인베이스 커머스에서 비트코인 직접 지원 중단하고, 온체인 결제 시스템을 도입하며 CEO가 라이트닝 네트워크 통합을 노력한다고 발표했다.
19일(현지시간) 코인텔레그래프에 따르면 코인베이스는 판매자를 위한 플랫폼인 코인베이스 커머스에서 비트코인 및 기타 유사한 암호화폐에 대한 직접 지원을 중단했다. 코인베이스의 제품 책임자인 로렌 다울링은 2월 18일에 이러한 변경 사항을 발표했다. 그녀는 코인베이스가 비트코인 결제 프로토콜을 업데이트하는 데 어려움을 겪어 코인베이스 커머스에서 네이티브 비트코인 및 기타 UTXO 코인에 대한 지원을 중단하기로 결정했다고 설명했다.
온체인 결제 시스템의 도입
대신 코인베이스 커머스는 이제 온체인 결제 정보를 적용하고 네이티브 암호화폐와 ERC-20 토큰을 포함한 다양한 자산을 지원할 예정이다. 코인베이스 커머스를 통해 이루어진 결제는 판매자를 위해 보장된 비율로 USDC(스테이블코인)로 자동 전환된다. 그러나 고객은 코인베이스 계정이 있는 경우 비트코인을 결제에 계속 사용할 수 있다.
코인베이스의 CEO인 브라이언 암스트롱은 라이트닝 네트워크를 코인베이스에 통합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이는 향후 라이트닝 기반 상거래 결제에 대한 기회를 제공할 수 있을 것이라고 언급했다. 라이트닝 네트워크는 비트코인 블록체인 위에 구축된 프로토콜로, 더 빠르고 저렴한 거래를 가능하게 한다.
암스트롱은 온라인 암호화폐 결제의 주류 채택은 거래 수수료와 확인 시간이 줄어들 때까지는 이루어지지 않을 수 있으며, 이는 메인 비트코인 블록체인과 같은 레이어 1 솔루션에서 벗어날 때 달성할 수 있다고 강조했다.
기본 비트코인 지원을 제거하기로 한 결정은 커뮤니티의 비판을 불러일으켰으며, 일부 사용자는 비트코인 채택에 미칠 영향에 대해 우려를 표명했다. 이들은 고객에게 결제를 위해 코인베이스 계정을 요구하면 접근성이 제한되고 고객이 거래를 위해 특정 은행을 사용해야 하는 것과 유사하다고 주장한다.